ychang
장연화(ycha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09.2008

전체     63683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01/10/2017 10:38
조회  1644   |  추천   2   |  스크랩   0
IP 12.xx.xx.250

2017년 1월 9일                

 

VIP 독자 여러분, 저는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장입니다.

새해를 맞아 1월 한달 동안 조기합격자 인터뷰를 연재하고 있습니다. 달리기와 봉사활동에 집중했던 조이스 강양의 하버드 합격기, 차분하면서도 논리적으로 자신의 생각을 말하는 웨슬리 신군의 예일대 합격기를 지난 2일과 9일 보도했습니다. 자녀가 대입 지원서 작성을 앞두고 있거나 고등학교에 진학할 예정이라면 조이스와 웨슬리가 지난 4년간 수강한 수업과 특별활동 내용을 참고하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또 공부법도 눈여겨보세요. 이들도 많은 한인 학생들이 자신들의 뒤를 이어주길 기대하며 인터뷰에 응했습니다.


[나는 이렇게 공부했다]

하버드 합격 조이스 강: 어릴 때부터 꾸준히 봉사활동한 게 주효 

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896287


예일대 합격 웨슬리 신: “사람의 마음을 움직이는 삶을 살 것”

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913568

 

미국은 새 학년이 가을에 시작되기 때문에 솔직히 새해를 맞아도 그렇게 달라지는 건 없습니다. 그렇다고 새 학년 계획을 그때까지 미뤘다가 세우기에는 너무 늦습니다. 학년별로 새 학년을 맞을 때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정리했습니다.     


[학년별 대입 가이드라인] 9학년부터 포트폴리오 준비하라

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912610


옆집 아이를 보면 공부도 잘하고 부모 말씀도 잘 듣고 예의도 바르고 ‘엄친아’ ‘엄친딸’의 모든 조건을 갖춘 것 같습니다. 내 아이만 말을 안 듣고 속을 썩히는 걸까요? 미국 부모들에게도 적용되는 공통적인 질문입니다. 학부모 매거진은 새해 최신호에 자녀가 말을 듣지 않는 건 부모의 잘못도 크다는 기사를 게재했습니다. 하지만 부모가 자녀를 양육할 때 흔히 저지르는 잘못된 교육법을 피한다면 좋은 자녀로 성장할 수 있다고도 했습니다. 저희 에듀팟의 패널리스트이자 ‘하버드 맘’인 모니카 류 방사선암 전문의가 전하는 자녀 양육법과 함께 소개했습니다.


'하지마' '안돼' 부정적인 말은 피하세요!

www.koreadaily.com/news/read.asp?art_id=4912612

 

저는 올 한해도 중앙일보 교육섹션에 독자 여러분이 필요한 교육소식을 정확하게 담아 전하겠습니다.

또 에듀팟 방송도 계속됩니다. 격주로 만나는 패널리스트들과 함께 학부모께 도움이 되는 정보를 들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청취 부탁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뉴스레터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