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birch
언스크립트(winbirch)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10.2011

전체     164992
오늘방문     5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 애플, 델타 에어라인, 엑슨모빌
10/07/2019 19:47
조회  36   |  추천   0   |  스크랩   0
IP 104.xx.xx.221

손꼽아 기다리던 미중 무역협상이 다음 주로 다가온 지금, 꾸준히 이어져 온 두 경제 대국 사이의 마찰보다 투자자들을 불안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은 없을 것이다. 양측 관계자들은 이번 목요일 워싱턴에서 만나 주요급 협상을 재개할 예정이다. 래리 커들로(Larry Kudlow)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 위원장은 지난 금요일, 이번 협상에서 "놀라운 긍정적 전개"가 있을 수 있다고 발언했다.

시장은 무역 외에도 향후 금리 정책을 파악하기 위해 미국 경제 데이터에 관심을 쏟고 있다.

현재 시장을 움직이는 주된 요인 두 가지는 여전히 무역과 중앙은행의 통화정책이다. 이번 주 상당한 움직임을 보일 가능성이 높은 주식 3가지를 소개한다.

애플 주간 차트(TTM)
애플 주간 차트(TTM)

1. 애플

애플(Apple, NASDAQ:AAPL) 주식은 최근 들어 상당한 모멘텀을 얻고 있다. 여름 내내 반등세를 유지한 애플은 약 1년 전, 아이폰 신기종이 뜨거운 반응을 끌어내던 당시 기록한 고점인 $228.22를 코앞에 두고 있다. 주가는 금요일 2.8% 상승해 $227.01로 장을 마감했다. S&P 500 지수의 정보통신 섹터 전반을 가볍게 뛰어넘는 성적이다. 8월 저점으로부터 18% 이상, 1월 저점으로부터는 60% 가까이 상승한 애플이 재차 수익을 거둔 것이다.이번 낙관적인 분위기가 시작된 것은 팀 쿡(Tim Cook) 애플 CEO가 독일 언론인 빌트(Bild)와 가졌던 9월 30일 인터뷰가 공개된 이후다. 블룸버그에 의하면 쿡은 해당 인터뷰에서 아이폰 11의 매출이 "매우 강한 시작"을 보였으며, 이번 출시에 "더할 나위 없이 만족"한다고 밝혔다.애플 총 수익의 60%가량을 책임지는 아이폰 매출을 더욱 증가시킬 수 있다면 애플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를 포함해 다양한 신제품을 통해 수익 기반을 넓히려고 하는 팀 쿡에게는 매우 큰 승리가 될 것이다. 이러한 노력이 합쳐진다면 애플의 주가는 새로운 고점을 노릴 수도 있다. 이번 주에 보이는 움직임으로 반등세를 더욱 굳건히 할 수도 있을 것이다.

2. 델타 에어라인

델타 에어라인(Delta Air Lines, NYSE:DAL)은 10월 10일 목요일 개장 전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 애널리스트들은 평균적으로 주당 $2.26의 순이익과 126억 달러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

델타 에어라인 주간 차트(TTM)
델타 에어라인 주간 차트(TTM)

델타는 지난해 미국 항공사 중 가장 훌륭한 순이익을 거뒀으며, 그 덕분에 CEO인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은 확장에 나설 자금을 얻을 수 있었다. 지난달에는 19억 달러에 라틴아메리카 최대의 항공사인 라탐 항공 그룹(Latam Airlines Group) 지분의 20%를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바스티안은 최근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이익 측면에서 보았을 때, 올해 델타는 5년 연속으로 50억 달러 이상의 이익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가용할 수 있는 잉여 현금 흐름은 40억 달러를 넘어선다. 매우 보람 있는 실적과 일관성이라고 본다"고 덧붙였다.

하지만 이런 긍정적인 요소들은 아직 투자자들을 흥분시키지 못했다. 델타의 주가는 경기 침체와 무역 불확실성에 대한 국제적 우려의 영향으로 지난 3개월 사이 9% 가까이 하락했다. 이는 개선되지 않는다면 항공주에 큰 타격을 입힐 수 있는 요소들이다. 델타의 주가는 지난 금요일, 1.85% 상승한 $53.81로 장을 마감했다.

3. 엑슨모빌

모잠비크 정부는 지난 주말, 원유와 가스 초거대기업인 엑슨모빌(ExxonMobil Corp, NYSE:XOM)이 아프리카 사상 최대 규모인 330억 달러의 자금 투자가 필요한 LNG 프로젝트에 최종 투자결정을 내렸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투자자들의 관심이 크게 쏠릴 것으로 예상된다.

에너지광물자원부는 토요일에 공개한 성명에서 10월 8일 모잠비크의 수도인 마푸토(Maputo)에서 이번 결정을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열릴 것이라고 밝혔다.

엑손모빌 주간 차트(TTM)
엑손모빌 주간 차트(TTM)

연간 1,520만 톤에 달하는 가스 액화 및 수출 프로젝트는 프랑스의 에너지 대기업인 토탈(Total, NYSE:TOT)이 인근에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를 뛰어넘는 크기다. 양쪽 다 150억 달러 규모의 모잠비크 경제를 크게 바꾸게 될 것이다.

엑슨모빌은 대규모 지출을 줄이는 것으로 주가를 안정화시키려는 다른 기업들과는 달리 성장을 위해 수백만 달러를 투자하고 있다. 주가는 금요일 1.46% 상승한 $68.97로 장을 마감했으나, 지난 3개월 동안 10%가량 하락한 상태다.

--번역: 임예지/Investing.com Korea

--편집: 황성아/Investing.com Korea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이번 주 주목해야 할 주식 3가지: 애플, 델타 에어라인, 엑슨모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