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tamexico
마중물(vistamexico)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1.07.2008

전체     619024
오늘방문     9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575 명
  달력
 
사도신경 강의 20 ♥천국의 종류. ♥계21장1절~8절 ♥인터넷 방송 93 ♥구경평 ♥Rev.Dr.Th.D
05/23/2018 21:41
조회  155   |  추천   2   |  스크랩   0
IP 201.xx.xx.38

사도신경 강의 20 천국의 종류. 211~8인터넷 방송 93 Mission Track Mexico 구경평 Rev.Dr.Th.D

 

지난 시간에는 이것이 천국이다. 라고 말을 하면서 하늘 나라에 관한 말씀을 나누었습니다.

천국이라고 하면 하나님의 영역이신 그 하늘 나라가 하나이지 무슨 종류가 있다고 말을 하느냐? 라고 항변 하실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들어 주십시요. 우리는 이땅에서 살면서 이땅 위에서 천국을 맛을 보면서 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천국의 종류는 몇종류가 되는가? 하면서 비아냥 그리는 분이 있을 것 같습니다. 천국이 천국이지 하나님의 나라가 무슨 특별한 다른 것이 있는가? 라고 질문하실 분도 있을 것 같습니다.

·         천국은 지상 천국이 있습니다. ? 이것은 미완성 천국입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심령 천국과 교회 천국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언젠가는 모두 버리고 가게 되는 것입니다.

·         그리고 천국은 내세 천국이 있습니다. ? 이것은 완성된 천국입니다. 즉 낙원과 천년왕국 그리고 무궁한 천국으로 나누어 봅니다.

이러한 것을 생각하는 오늘 귀한 시간이 되기를 원합니다.

오늘 사도신경 신앙고백 부분은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입니다.

지금 우리는 사도 신경으로 신앙을 고백하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전능하사 천지를 만드신 하나님 아버지를

내가 믿사오며

그 외 아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믿사오니

이는 성령으로 잉태하사 동정녀 마리아에게 나시고

본디오 빌라도에게 고난을 받으사

십자가에 못 박혀 죽으시고

장사한지 사흘 만에 죽은 자 가운데서 다시 살아 나시며

하늘에 오르사 전능하신 하나님 우편에 앉아 계시다가

저리로서 산 자와 죽은 자를 심판하려 오시리라

성령을 믿사오며

거룩한 공회와 성도가 서로 교통하는 것과

죄를 사하여 주시는 것과 몸이 다시 사는 것과

영원히 사는 것을 믿사옵나이다. 아멘

먼저 본문을 읽겠습니다.

내가 새 하늘과 새 땅을 보았으니 이는 처음 하늘과 처음 땅이 사라졌고 바다도 다시는 있지 아니하였기 때문이니라.

나 요한이 보매 거룩한 도시 새 예루살렘이 신부가 자기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이 예비한 채 하늘에서 하나님으로 부터 내려오더라.

내가 하늘에서 나는 큰 음성을 들으니 이르되, 보라, 하나님의 성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고 그분께서 그들과 함께 거하시리라. 그들은 그분의 백성이 되고 하나님께서는 친히 그들과 함께 계셔서 그들의 하나님이 되시리라.

또 하나님께서 그들의 눈에서 모든 눈물을 씻어 주시리라. 다시는 사망이 없고 슬픔도 울부짖음도 없으며 또 아픔도 다시는 없으리니 이는 이전 것들이 지나갔기 때문이라. 하더라

왕좌에 앉으신 분께서 이르시되. 보라, 내가 모든 것을 새롭게 하노라. 하시고 또 내게 이르시되, 이 말들은 참되고 신실니 기록하라. 하시며

또 내게 이르시되, 다 이루어졌도다. 나는 알파와 오메가요 시작과 끝이이라. 내가 목마른 자에게 생명수의 샘에서 값없이 주리라.

이기는 자는 모든 것을 상속을 받으리니 나는 그의 하나님이 되고 그는 나의 아들이 되리라.

그러나 두려워하는 자들과 믿지 않는 자들과 가능한 자들과 살인자들과 음행을 일삼는 자들과 마법사들과 우상 숭배자들과 모든 거짓말쟁이들은 불과 유황으로 타는 호수에서 자기 몫을 받으리니 이것은 둘째 사망이니라.”

(21:1~8)

1.    지상 천국

1)    마음의 천국

어떤 분에게 질문을 해 보았습니다. 당신은 왜 예수를 믿습니까? 라고 질문을 하면 천국에 갈려고 믿습니다.는 말을 하면 유치해 보이는지 다른 여러 각가지 말들을 합니다. 이렇게 말을 하면 유치하고 어리석고 좀 덜 떨어진 믿음의 소유자 같이 여김을 받는 것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유치한 믿음의 소유자가 되는 기분인것 같이 여기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예수 믿는 자가 천국이 없다면 이 세상에서 사는 것이 마지막이라고 한다면 왜 부활을 소망하며 영생을 소망 하겠습니까?

나는 예수 믿는 것은 천국에 가기 위한 것입니다. 그 곳에는 하나님의 영역이 있는 곳입니다. 오늘 본문에서 잘 밝혀진 곳입니다. 하나님께서 전적으로 통치하시는 곳입니다. 천국 간다는 말이 얼마나 고상하고 좋은 말인지를 표현할 말이 없습니다. 천국에는 불의가 없는 곳입니다. 의가 충만한 곳입니다.

 

마음 천국

마음지옥

주권자

예수님 ? 3:19~20 ; 고전3:16~17 ; 고전6:19~20

마귀 ? 22:3 ; 8:44 ; 13:10

  

예수님의 마음을 품고 성령의 뜻을 따르는 자 ? 3:1~4 ; 5:16~17

육체의 소욕따라 산다. ? 5:17 ; 1:32

  

하나님께 영광 ? 고전6:20

성령의 열매 ? 5:22~24

모든 죄 ? 5:19~21 ; 1:18~32 ; 15:8 ; 15:8~19

  

내세 천국 천년 세계 낙원 ? 20 ~ 22 ; 23:43

음부 지옥 ? 19:23 ; 21:8 ; 18:9

 

2)    교회의 천국

마음 천국을 이룬 성도들이 모여 집단 된 교회입니다. 영원한 천국 시민권을 가진 자들이 사는 성도는 지상에서 교회를 통하여 훈련하고 육성하고 교회를 확장시키어 가는 것입니다.

그 천국 운동으로는 전도, 교육, 사회봉사등등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열심하는 것입니다. 더 자세한 것은 교회론에서 공부하시면 합니다.

2.    내세 천국

1)   낙원

예수님께서 이르시되 내가 진실로 네게 이르노니 오늘 네가 나와 함께 낙원에 있으리라.” (23:43)

의에 대한 최고 운동은 순교로서 죽은 후에 육은 땅에서 왔으니 땅으로 돌아가고, 영혼은 하늘 나라인 낙원에 들어 가게 됩니다.  후일 예수님의 재 강림 할 때까지 기다리고 있게 됩니다. 주 예수 그리스도가 재 강림하실 때에 육체는 부활하여 천년왕국에 이르게 됩니다.

사람들이 죽는 시늉을 할 때 고개를 땅으로 떨어뜨리는 이유가 있습니다. 이는 육신이 땅에서 왔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웃을 때에는 고개를 하늘을 향하게 되는가? 이는 천국은 웃음과 즐거움이 있는 곳이기 때문입니다.

2)   천년왕국

예수님께서 재림하실 때에 이미 잠든 성도들이 첫째 부활에 참여하게 됩니다.

아담 안에서 모든 사람이 죽은 것 같이 그리스도 안에서 모든 사람이 살게 되리라.” (고전 15:22)

주께서 호령과 천사장의 음성과 하나님의 나팔 소리와 함께 친히 하늘로부터 내려오시리니 그리스도 안에서 죽은 자들이 먼저 일어나고.” (살전4:16)

·         이 왕국의 기간은 1천년입니다.

·         왕국의 주권자는 예수 그리스도 입니다.

·         왕국에 시민은 첫째 부활에 참여한 자들입니다. 그리고 예수님 재림 때에 죽지 아니한 산자들이 변화되어 왕국에 이른 자들입니다.

·         왕국에서는 마귀와 사탄이 무저갱에 결박되어 던져 집니다. 그러므로 왕국의 시민들은 죄를 짓지 않습니다.

·         천년 왕국의 만기 직전에 곡과 마곡 전쟁이 일어나게 됩니다. 이때 무저갱에서 잠깐 풀려 나온 사탄과 시민 사이에 전쟁이 있습니다. 그러나 승리는 하나님 편에 있습니다.

·         천년이 차고 나면 최종심판이 전개됩니다.

3)   무궁 천국

이곳은 우리가 최종 바라는 궁극적인 천국입니다. 최종 영원한 삶을 살게되는 천국입니다.

또 그가 내게 이르되, 이 책의 대언의 말씀들을 봉인하지 말라. 때가 가까우니라.

불의한 자는 그대로 불의하게 두고 더러운 자는 그대로 더럽게 두며 의로운 자는 그대로 의롭게 두고 거룩한 자는 그대로 거룩하게 둘지니라.

보라. 내가 속히 오리니 내가 줄 보상이 내게 있어 각 사람에게 그의 행위에 따라 주리라.” (2:10~12)

우리는 다시 오실 재림의 주님을 기다리면서 세상에 물들지 아니하고 천국을 소망하는 삶이 되어야하겠습니다.

영원한 천국을 소망하면서 신앙 고백합시다.

 

밭은 세상이요, 좋은 씨는 왕국의 자손들이로되 가라지는 그 사악한 자의 자손들이니라.” (13:38)

 

Shalom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사도신경 강의 20 ♥천국의 종류. ♥계21장1절~8절 ♥인터넷 방송 93 ♥구경평 ♥Rev.Dr.Th.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