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ryounyoung
fish(uryounyou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3.2009

전체     96576
오늘방문     3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5 명
  달력
 
It’s OK! (괜찮아!)
10/13/2017 15:03
조회  272   |  추천   2   |  스크랩   0
IP 99.xx.xx.236

It’s OK! (괜찮아!)


미국에 살고 있는 우리들이 흔히 사용하는 영어회화 중의 하나가 바로 “It’s OK!”이다타인이 실수나 잘못된 행동을 했을 때에, 날카롭게 비판을 하거나 지적을 하는 대신잘못을 감싸 주는 의미에서 자주 사용하는 영어회화의 표현이다필자도 어린 미국 아이들이 그릇된 행동을 하였을 때에, 이 문장을 사용하여 당황하지 않도록 먼저 차분하게 진정을 시키고  다음에도 동일한 잘못을 반복하지 않도록 큰 목소리로 단단히 주의를 시킨다그러니까 주로 다음과 같은 문장이 된다.  “It’s OK kids! But -----“이라는 형태의 충고가 되는 것이다


잘못된 행위에는 반드시 올바른 수정이 필요하다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빗나간 행동과 실수에는 다시는 동일한 잘못을 반복하지 못하게 만드는 따끔한 충고가 필요하다왜냐하면 같은 종류의 유혹이나 죄성이 인간의 마음 속에 늘 존재하기 때문이다잘못된 행동에 대한 올바른 충고는 다음에 동일한 유혹이 다가 왔을 때에 자신을 죄로 부터 지킬 수 있는 경각심을 불러 일으킨다.  “이렇게 하면 안 되지!”라는 스스로에 대한 경종을 울려 죄의 올무로 부터 미리 벗어날 수 있게 해 주기 때문이다.


요즈음 한국의 교포들 뿐만 아니라, 미국 사람들까지 포함하여 거의 다 “It’s OK!” 로 상대의 실수나 잘못에 대하여 마무리를 한다뒤에 따라 붙어야 하는 ‘But’ 이나 ‘However’의 사용을 거의 하지 않는다죄가 만연한 이 미국 사회에 함부로 상대를 심판하는 듯한 언어를 사용하다간 오히려 큰 코를 다칠 수 있기 때문이다. 동성애자의 결혼식에 사용할 결혼식 케익 주문을 거절했던 한 가게 주인이 성차별로 피소되어 법정에 서게 되었던 일이 바로 엊그제이다.


남의 그릇된 행동이나 잘못을 “It’s OK!”란 언어로 타이른 후에, “But ---“로 이어져 올바른 길을 제시해 주는 사람들이 많은 그런 사회가 되어야 할 터인데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사회가 그렇지 못하다모두가 “It’s OK!”이다남의 일에 감 나와라, 대추 나와라 하기 싫어서 인지,  모두가 무관심하다한때 기독교인의 숫자가 대한민국 전체 인구의 1/4까지 육박했던 한국의 교회가 사회적 문제에는 괜찮아!”라는 무관심한 자세로 대처하고,  교세 확장과 교회의 건물 올리기에 경쟁하다 한국의 사회 전체가 이상한 나라로 변질 되어 버렸다. 한국 교회의 책임이라 생각한다!


이웃과 사회에 대한 영향력을 잃어버린 한국의 교회는 빛과 소금의 역할은 커녕, 오히려 사람들이 피해가는, 썩어서 악취가 만연한, 그런 지탄받는 교회로 전락되었다누구를 위한 교회인가성도들의 낸 헌금의 사용 내역을 보면 쉽게 무엇을 위한 교회인지 구별할 수 있다자신이 출석하는 교회의 헌금이 예수님의 가르침에 따라 이웃과 선교를 위해 사용되고 있는지를 꼼꼼하게 챙겨야 하는 것 또한, “It’s OK!”를 남발하는 교인이 아닌, 진정한 성도의 의무이다.


더 이상  “It’s OK!”, “괜찮아!” 라는 말 대신에, 하나님의 영광이 이 땅에 골고루 미칠 수 있도록  예수님의 길을 따르는 교회가 많아져야 한다이제 얼마 남지 않은 예수님의 재림을 기다리며 죄로 물들어 더욱 더 타락해 가는 이 땅 보다는, 성도의 본향, 하나님의 보좌가 있는 천국 하늘에 소망을 둔 성도들이 점점 늘어나기를 기도한다.


    

관심, 무관심, 빛, 소금, OK,
"건강한 영적 삶을 위하여-기독교"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 날에! 10/09/2017
심판 10/03/2017
앞자리와 뒷자리 10/03/2017
안빈낙도(安貧樂道) 09/25/2017
꼴찌 09/25/2017
영생(永生) 09/22/2017
정상! 끝인가 시작인가? 09/22/2017
기도의 지경 07/22/2017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