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596341
오늘방문     9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 & 코끼리 물범의 서식지
04/17/2018 17:00
조회  319   |  추천   10   |  스크랩   0
IP 23.xx.xx.56

모든 사람은 자기 경험의 포로이다. 

편견을 버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그저 편견의 존재를 인정할 뿐이다.

- 에드워드 R. 머로 -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Piedras Blancas Light Station)

캘리포니아 퍼시픽 코스트 하이웨이 1번(PCH 1)을 따라 여행하는 길에 높이 70피트의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Piedras Blancas Light Station)를 놓치면 안된다. 캘리포니아 역사가 깊은 등대이기도 하지만 주변에 살고 있는 쇼파 크기의 코끼리 물범들도 감상할 가치가 충분하기 때문이다.



먼저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는 바위투성이의 곶 위에 1874년 세워졌으며, 등대의 이름인 피에드라 블랑카는 태평양 연안 근처 흰 바위들에서 따온 것으로 한때는 다른 건물들도 함께 있었다. 1906년 빅토리아 시대 풍의 집이 있었는데 남쪽 인근 캄브리아(Cambria)로 옮겨져 개인주택으로 바뀌었다고 한다. 북쪽으로 향하는 PCH 1번 도로에서 이 등대가 보이기 전에 언덕위에 자리한 허스트 캣슬을 지을 때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는 아름다운 이 등대를 그냥 넘겨 보지 않고 자신의 캐슬 안에 있는 세 개의 게스트 하우스 중 하나인 까사 델 몬테(Casa del Monte)의 거실 입구 위에 이 등대를 볼 수 있게 지었다고 한다.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는 대서양 연안의 전형적인 등대 타워가 캘리포니아 해안에 키가 크게 지어진 (그전에는 이 모습으로 지어 지지 않았음) 유일한 등대라고 한다. 1864년 샌 시메온(San Simeon)은 근처에 포경 기지가 설립되어 거대한 해양 동물들이 태평양 연안으로 이동할 때를 알기 위함과 1870년대 초반 샌 시메온 만(San Simeon Bay)이 목재, 농산물, 채굴된 광석인 시너바(Cinnabar)가 캘리포니아의 중부 해안에서 수출되기 때문에 중대한 항구였었다. 그러나 피에드라스 블랑카 (Piedras Blancas)에 등대를 지은 진짜 이유는 지역 상거래를 위해서가 아니라 캘리포니아 해안을 오가며 항해하는 해상 교통을 제공하는 것이었다고 한다.

등대 투어는 연중 내내 운영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를 참조. Piedras Blancas Light Station







등대 앞에 있는 허스트 목장에서 이 소는 사진을 찍어 주겠다는데 나를 어찌 저리 보누? 허~~참!! 불경(不敬)스럽구나...


그리고, 얘네들 내가 부르니 가다가 뒤를 돌아보는데..., 왜 부르냐고 >_< !!! 하는 듯, 



코끼리 물범 서식지(Elephant Seal Vista Point) 

Elephant Seal Vista Point - California State Parks - State of California








등대에서 해변을 따라 남쪽으로 약 2마일(3km) 남쪽으로 이동하면 갈매기 소리와는 다른 동물들의 소리가 들린다. 많을 때는 약 17,000 여 마리의 코끼리물범 군생지가 나타난다. 여기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몸집이 큰 물범인 북방 코끼리 물범으로, 수컷의 코부분이 코끼리처럼 길게 늘어난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이다. 성체의 경우 16피트(5미터) 길이에 무게 5천 파운드(2,268kg)에 달한다고 한다. 봄철 짝짓기 시기에는 코를 부풀려 우렁찬 소리를 내는데, 부서지는 파도속에서 피흘리며 벌어지는 거대한 물범들의 결투(동영상)를 보면서는 예전에 어떤 책에서 읽었던 '일부일처제'는 여성들을 보호하기 위한 제도가 아니라 남성들의 평등을 위해 잘 자리잡은 제도라는 기억에 미치자 웃음이 나왔다. (이유는? ^^)

코끼리 물범이라는 명칭은 몸이 클 뿐만 아니라 큰 코를 갖고 있기 때문에, 같은 포유류인 코끼리에서 유래한 것이다. 

코끼리 물범(elephant seal) 또는 코끼리 바다표범은 코끼리 물범속에 속하는 2종을 가리킨다. 북아메리카 태평양 연안에 서식하는 북방 코끼리 물범(Mirounga angustirostris)은 코끼리 물범의 일종으로 남방 코끼리 물범에 비해서는 작으며, 일부다처제를 이루는 등 남반구의 친척과 비슷하다. 한때 50마리 이하로 줄었으나, 이제는 증가하고 있단다. 번식기에는 수컷 한 마리가 암컷 20~60마리의 하렘(harem)을 거느린다. 물범의 코는 특히 번식기에 매우 큰 소리를 내는 데에 사용한다. 강치아목 중에서는 가장 몸의 크기가 큰 종류이며, 알려진 것 중에서 가장 큰 개체는 수컷 코끼리 물범으로 몸길이 6.7m, 체중 3,400kg에 달한다. 

미국의 알래스카주에서부터, 남쪽으로 캘리포니아와 멕시코의 바하까지 걸친 해역을 회유한다. 출산, 육아, 털갈이 등은 주로 캘리포니아해 주변의 섬들에서 한다. 캘리포니아 해안에서 많은 둥지가 관찰되었다.

코끼리 물범은 바다에 있는 시간이 매우 긴데, 일생의 80%를 해상 또는 바닷 속에서 보낸다. 잠수 가능 시간은 최장 80분, 포유류 중에서는 가장 길게 잠수가 가능하고 또한, 1,500m 심해까지 잠수할 수 있다. 잠수의 평균깊이는 300m~500m이며, 먹이로 오징어, 낙지, 뱀장어, 작은 상어 등을 잡아 먹는다.

암컷 코끼리 물범의 평균수명은 14년이며, 3세에서 4세 때에 성적으로 성숙한다. 수컷 코끼리 물범의 수명은 20년이며, 5세 때에 성적으로 성숙한다. 그러나 자신의 하렘을 형성하여 실제로 생식 활동을 할 수 있는 때는 빨라야 8세 정도이다. 수컷의 생식활동은 주로 9세부터 12세 사이에 이루어진다. 강한 수컷의 경우 한 번식기에 50마리의 암컷을 임신시킬 수 있다고 한다. 수컷은 암컷에 대해 매우 독점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수컷끼리 암컷을 러싼 싸움은 어느 쪽이 죽을 때까지 계속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그리고 숫총각으로 죽는 경우가 허다하단다.). 물범의 경우, 암컷 무리를 둘러싸고 싸움을 벌인다. 승리한 수컷은 그 암컷 무리에 속한 모든 암컷과 교미할 수 있는데, 일반적인 암컷 쟁탈과는 달리 말 그대로 평생을 거는 싸움이다. 수컷은 암컷보다 훨씬 강하며, 무게는 보통 10배 가까이 차이가 난다. 암컷들은 다소 작은 크기로일광욕을 하거나 아기를 보살핀다.

성수기는 12월에서 5월 사이로 많은 바다 코끼리 물범떼를 볼 수 있으며, 다른 시기에도 비교적 적은 수이지만 이들을 볼 수 있바다코끼리의 친구들(Friends of the Elephant Seal)에서 파견된 도슨트들이 현장에서 관광객들에게 캘리포니아 바다코끼리 물범에 설명을 하기도 한다.

참조 ; 위키피디아 & visitcalifornia.com




피에드라 블랑카 코끼리 물범 서식지에서는 아래의 일들이 있다. 출산과 번식, 육아, 털갈이 등등.










널부러져 있는 코끼리 물범들. 가운데 흑색의 큰 물범이 이 하렘의 대장인 듯 하다.




















툴툴거리고, 싸우고, 자고, 모래찜질하고....




번식기에는 무자비하게 너 죽고 나 살자가 되는 수컷.










샌 시메온 피어 & 비치(San Simeon Pier & Beach)

William Randolph Hearst Memorial Beach - California State Parks

Insider tip: 4마일 정도 남쪽의 샌 시메온(San Simeon)에 있는 세바스찬 카페(Sebastian’s Cafe)에서는 인근의 허스트 랜치(Hearst Ranch)에서 기른 소고기로 만들어 낸 육즙이 가득한 햄버거를 맛볼 수 있다그리고 허스트 랜치 와이너리(Hearst Ranch Winery)의 시음 바에서 다양한 품종의 와인시음을 할 수 있다.






카페는 오후 4시에 영업을 종료하는 통에 가는 날이 헛수고가 되었다는.....,  -_-;;






세바스찬 카페 주차장에서 앞집이라도 찍어야...., 앞집이 너무 멀다. 







모든 사람은 자기 경험의 포로이다. 

편견을 버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 그저 편견의 존재를 인정할 뿐이다.

                          - 에드워드 R. 머로 -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 코끼리 물범의 서식지, San Simeon Pier & Beach, 샌 시메온, Elephant Seal Vista Point, 캘리포니아 PCH 1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피에드라 블랑카 등대 & 코끼리 물범의 서식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