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32133
오늘방문     3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도쿄의 긴자 [Ginza, 銀座(은좌)]
10/15/2018 06:30
조회  618   |  추천   9   |  스크랩   0
IP 223.xx.xx.90

시간은 차갑게 식혀주고, 명확하게 보여준다. 

변하지 않은 채 몇 시간이고 지속되는 마음의 상태는 없다.

                                                      - 마크 트웨인 - 


긴자 銀座 ‘은화를 만드는 거리’라는 뜻을 가진 도쿄의 유명 번화가

지명이 이쁘다. 한자로 은좌銀座, 아들아이에게 은좌라 하니 알지 못하고 긴자라고 했더니 알아듣는다. 아들에게 긴자에 가자는 말을 하니 바로 하는 말이 일본에서 땅값이 제일 비싼 곳이라고 한다. 긴자는 번화가의 대명사며, 세계에서 명품매장이 가장 많이 밀집된 지역으로 간주된 지 오래되었다고....,


'긴자'는 1872년에 일어난 대화재로 잿더미가 된 거리를 재건하면서 일본 최초의 근대화 거리로 탈바꿈했다. 도쿄의 첫 백화점이 들어선 곳이기도 하다. 도쿄에서 가장 비싼 거리, 상류층의 거리라는 이미지가 강한 곳, 최신 부티크와 고급 백화점이 거리를 메우고 있어 일본의 쇼핑 문화를 엿볼 수도 있다. 그렇지만 최신 건물과 유명 브랜드점 사이로 100년이 넘는 전통을 지닌 특색있는 상점이 자리를 지키고 있어 고유의 고풍스러운 이미지와 함께 이런 양면성이 긴자라는 곳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긴자'라는 이름은 에도 시대에 은화폐 주조소가 있었다는 데에서 유래되었다. 주조소가 자리를 옮기고 메이지 시대를 맞이한 후, 서양풍 벽돌거리가 생기면서 서양식 최신 패션과 음식의 발신지로 발전해 왔다. 다이쇼 시대에는 모던한 젊은이들이 모이는 거리가 되며 '긴부라 (긴자를 부라부라(어슬렁거리며) 돌아다니는 것)'라는 말도 생겨났다. 

그런 긴자도 제2차 세계대전 시에는 공습으로 전역이 소실되는 피해를 입었으나, 전쟁 후 시와 시민들 각각 힘을 다함으로써 부흥을 이끌었다고 한다. 1970년에는 긴자도리 거리에서 처음으로 '보행자천국(차량통행금지)'가 개최되며, 그 이후 휴일마다 긴자에서 실시되는 행사로 자리 잡고 있다(토, 일요일, 공휴일. 여름철 12∼18시, 겨울철 12∼17시). 


지역 내에는 3개의 지하철역(긴자역, 긴자잇초메역, 히가시긴자역)이 있으며, JR 유라쿠초역 또한 가깝기 때문에 다른 지역으로 이동하는 교통편도 아주 편리하다. 그래서 늘 사람들로 북적이는 긴자이다.


긴자욘초메()를 중심으로 주오도리와 하루미도리가 교차하며 

거리별로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 

주오도리(중앙통)에는 대형 백화점과 유명 부티크, 고급 레스토랑 등이 즐비하다. 

주말과 공휴일에는 일시적으로 차량이 다니지 못하도록 막아놓기 때문에 편안하게 다닐 수 있다.

우리가 갔을 때는 주말이라 긴자잇초메부터 긴자 핫초메까지는 차량통행이 금지되었다. 

아래사진은 경찰들이 긴자욘초메 거리를 막고 있다가 사람이 많이 모이면 호루라기를 불어 통행을 시키고 있었다.



긴자도리






길거리에는 퍼포먼스도 열린다.









긴자의 대표라는 와코백화점과 와코 시계탑







미쓰코시 백화점










유명한 맥주집이라는데, 아들아이가 맥주마시는게 싫다고 한다. 그래서 건물만 찍었다. 






긴자 기무라야, 최초로 단팥빵을 만들어 천황에게 진상한 곳으로 유명한 빵집.










손님들이 많아서 아들과 나도 기웃거리다가~ 이 집에서 인기품목이라는 앙버터빵을 사서



아들도 먹고,



나도 하나 먹어봤다. 버터와 팥의 맛의 조합이 꽤나 괜찮았다. 그러니 잘 팔리겠지만~.


굳이 쇼핑이 목적이 아니더라도 긴자는 도쿄방문 시, 가볼만한 곳으로 충분히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최초로 단팥빵을 만든 빵집 기무라야나 

2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긴자 마쓰자키의 유명과자 센베이 등 맛집을 찾아보는 것도 나름 괜찮다고 생각하는데 

센베이 과자점은 중앙통에 있지 않아서 가지 않고 그냥 왔다는 ...., -_-;;




시간은 차갑게 식혀주고, 명확하게 보여준다. 

변하지 않은 채 몇 시간이고 지속되는 마음의 상태는 없다.

                                                      - 마크 트웨인 - 

일본 여행, 은좌銀座, 일본 맛집, 기무라야빵집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도쿄의 긴자 [Ginza, 銀座(은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