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derthesun
Summer(underthesu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15.2012

전체     691085
오늘방문     141
오늘댓글     1
오늘 스크랩     0
친구     21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2015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화려함의 극치 허스트 캐슬(Hearst Castle)
12/08/2019 05:00
조회  414   |  추천   11   |  스크랩   0
IP 39.xx.xx.210

칭찬은 받는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칭찬은 현명한 사람을 겸손하게 하고

어리석은 자를 거만하게 한다.

 - 오헨 펠담 - 



허스트 캐슬(Hearst Castle)은 설명이 필요없는 아주 유명한 언론재벌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William Randolph Hearst - 너무 유명하니 더 이상 언급을 않겠다)가 캘리포니아의 첫 여성 건축가인 줄리아 모건(Julia Morgan)에게 의뢰하여 1947년 완성한 부유함과 화려함의 극치라고 할 수 있는 대저택이다. 세계 1차 대전이 끝난 후 미국 대호황 시대인 1919년 착공해서 1947년 완성된 허스트 캐슬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 중부 해안가 언덕 위에 위치해 있다. 착공 당시 모든 건축 자재들을 유럽의 고대 건축물들을 해체해 지었으며 특히 1920년에는 스페인의 한 수도원 전체와 영국 웨일스의  800년 된 성 전체를 사들여 해체 후 가져 와 지었다고 한다. 


허스트 코퍼레이션(Hearst Corporation)이 1957년 캘리포니아 주에 기부채납한 후, 입장료 수입으로 캘리포니아 주 정부에서 관리하고 있으며, 매년 약 150만 명이 방문하는 곳이다.

허스트는 이 집을 라 꾸에스따 엔까따다(마법에 걸린 언덕: " The Enchanted Hill")라고 이름 지었지만, 사람들은 대농장, 혹은 산시메온이라고 불렀다.

지금은 캘리포니아 주립공원으로 지정되어 캘리포니아의 대표 관광명소가 되었다165개의 방과 127에이커(51헥타르)에 이르는 정원그리고 분수들과 수영장들로 꾸며진 어마어마한 이 대저택은 캘리포니아에서 한번은 꼭 한번은 방문해야 할 곳이라 생각한다.
















등이나 벤치, 정원의 모든 조각품들이 흰색 대리석이다.












카사 델 몬테와(Casa del Monte)와 카사 델 마르(Casa del Mar) 라는 이름의 허스트 캐슬의 '게스트 하우스'. 

본채를 짓고 있을 때 허스트가 머물던 곳이기도 하다. 허스트와 그의 오랜 동반자인 영화배우 마리온 데이비스가 본채로 옮긴 이후, 이 곳에는 많은 유명인들이 묵고 갔는데, 클라크 게이블과 캐롤 롬바드와 같은 할리우드 스타들에서 윈스턴 처칠과 같은 세계 정상들과, 조지 버나드 쇼와 같은 세계적 작가가 바로 그들이란다. 한때는 유명인들이 허스트의 파티에 초대되는 걸 인기의 척도로 생각하기도 했다고 한다. (대저택에서 벌이는 파티는 영화 '위대한 개츠비'를 떠오르면 되지 않을까?  ^^;; 

게스트하우스는 게스트 하우스 투어를 신청하면 되고 화려한 인테리어가 볼 만하단다.














투어 버스를 타고 내리면 야외 수영장과 게스트 하우스, 정원들을 둘러보고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허스트가  

"라 쿠에스타 엔까타다(La Cuesta Encantada)" 라고 부른 165개의 방으로 구성된 본채. 방 찾다가 길 잃어버리기 쉽상~








천장의 목판 장식과 16세기 테피스트리. (테피스트리는 색실을 짜넣어 그림을 표현하는 직물 공예)






다이닝 룸. 벽을 장식한 실크 배너와 반짝거리는 은촛대



케첩과 머스타드 소스에 대해서도 설명이 열심. 나는 접시가 어느 나라것인지가 더 궁금했는데~




영화관 - 허스트 일가가 키우던 사자~


바닥부터 천장까지 공간이란 공간은 다 장식이나 소품, 가구들로 채워진 곳..

여백이 좋은 나는 그림 한 장 벽에 거는 데도 한참을 고민하는데 

그리고 성 안 장식품의 보존과 손상방지등을 위해 햇빛을 모두 차단한 실내가 주는 묘한 음침함이 

투어가 진행될 수록 벗어나고 싶은 마음이 들었다. 

*


허스트 캐슬 (Hearst Castle)의 세계적으로 유명한 야외 수영장 넵튠 풀은 (Neptune Pool)은 104피트(32미터) 길이에, 석유로 수영장을 데우는 난방 시스템을 갖춘 대형 수영장으로, 바다의 신 넵튠과 바다의 요정 네레이드(Nereid)의 대리석 조각상이 고대 그리스와 로마시대 분위기를 연출한다. 2019년 허스트 캣슬 100주기에 맞춰  2 년의 복원 및 수리 후 2018 년 8 월에 개장했다.




*허스트 캣슬 사이트에서 가져 옴



실내 수영장인 로만 풀(Roman Pool)은 화려한 로마 시대의 욕조와 같은 분위기로, 코발트 블루와 황금색이 어우러진 유리 타일 장식이 황홀한 곳이다. 천장과 돔에 별같은 무늬의 모자이크가 정교하다. 이곳은 이탈리아 조각가 카를로 프레터(Carlo Freter)가 조각한 8개의 그리스, 로마의 신과 여신 그리고 영웅들의 대리석 조각상이 있다.








허스트 캣슬에서는 방문객들을 위해 여러 개의 투어가이드를 제공한다. 각기 다른 부분에 초점을 맞춘 투어들로 매일 진행된다. 아침 9시에 투어가 시작되고, 탱스기빙 데이와 크리스마스 데이, 뉴이어 데이는 쉰다. 

투어 요금은 성인 $25.00, 12살까지 어린이는 $12.00 이고, 5살 이하는 Free... ^^


 벤치에 않으면 센트럴 코스트의 멋진 해안과 전경이 눈에 들어온다. 




투어를 마치고 다시 비지터 센터로 내려가는 버스안에서 찍은 사진. 

한창 때는 이곳에 호랑이, 사자, 코끼리, 얼룩말, 오랑우탄 등 많은 동물을 사육하였고, 

주립공원이 된 후로는 얼룩말은 캣슬 주위에 풀어놓고 나머지는 샌디에고 동물원과 샌프란시스코 동물원으로 보냈다고 한다.

내려오면서 목장주변에 얼룩말이 있다고 잘 보라하는데 얼룩말은 보이지 않고, 검은 소만 있다.






다시 비지터 센터. 웹사이트에 들어가 투어를 신청했는데 이곳에서도 티켙을 살 수 있다.







칭찬은 받는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르다.

칭찬은 현명한 사람을 겸손하게 하고

어리석은 자를 거만하게 한다.

 - 오헨 펠담 - 


캘리포니아, 허스트 캣슬, 산시메온, 윌리엄 랜돌프 허스트 대저택, Hearst Castle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화려함의 극치 허스트 캐슬(Hearst Cast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