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ddykim
Ike Is Best(teddyki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6.30.2017

전체     117976
오늘방문     18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5 명
  달력
 
한국에서 가장 존경을 받아야할 미국인은 아이크 한국전 휴전으로 끝내고, 독재자 이승만 제거
06/10/2019 19:40
조회  251   |  추천   1   |  스크랩   0
IP 99.xx.xx.28



아이크 스탈린 옆에서 체전 관람

당시 미소는 동맹국으로 최고의예우를 받았다

한국에서 가장 존경을 받아야할 미국인은 아이크

한국전 휴전으로 끝내고

독재자 이승만 제거

야만적 폐허를 눈여겨봐서 전쟁 빨리 끝낼수록 좋아

휴전 반대하는 이박사 체포할 에버레디 작전 승인


2만여 반공 포로 석방했다 3만여 한국군 전사시켜

한미 방위조약으로 달랬으나

주목적은 이박사 북진감시 방지

4.19 계염군 서울 들어왔으나 한방


계엄군 이승만 군대 아니라 미군 지휘하 있었다

 

 

한국에서는 역사를  아직도 가르치지 않아서 지금까지도  가장 존경하는 미국사람으로맥아더 장군 꼽고 있다. 그런데, 생각이 잘못됐다는 점을 필자가 지적하는 것보다도 꼴통들의 대표 논객인 조갑제옹이 그의 저서와 유튜브 기사를 통해서 설명하고 있다. ( 1)

맥아더는 인천 상륙 작전  (1950.9.15) 하나는 끝내주게 했으나, 38선을 넘어 가면서부터, 온갖 실수가 연이었고, 10 15 맥아더는 태평양 상의 고도 웨이크 (Wake Island)에서 트루먼 대통령과의 면담에서 (1950.10.15) 중공군이 한국전에 개입하지 않을 것이라고 큰소리쳤다.

그렇지만, 그로부터 바로 나흘  (10.19) 중화 인민 지원군이라는 명목으로 참전하였고, 초기에는 중화기도 없이 가장 무기로는 박격포가 고작이었는데도, 평안북도와 함경남도에서 처참한 패배를 맞보았고, 특히 평안북도 산골에서 한국군은 군단이 해체되고, 2 사단은 전사자와 포로가 하도 많아서 사단장이 직위해제되는 사태까지 발생하여, 뒤로는 별로 싸우지도 않고 다리야 살려랴하고 줄꼳 내빼기만하여서 그당시 라디오 방송에서는  연일 국군과 유엔군은 오늘도 작전상 후퇴를거듭했다 말만 흘러나왔다.

너무나 피해에 놀란 트루먼 대통령이 사태를 어떻게 수습하시려는지 묻는 기자 질의에 미국의 병기고에 있는 모든 무기를 사용할 있다고 답하자, “ 원자탄도 포함되냐?” 되묻자 트루먼 대통령이 모든 병기라고 되뇌이자 한국전에 원자탄 사용 고려라는 기사가 대문짝만하게 크게 실려서 나오자, 영국을 위시한 유럽 국가들이 미국이 한국전에 열중일 동안에 소련군이 유럽을 휩쓸 있다는 우려가 팽배해서 영국 수상 애틀리가 급히 워싱턴으로 와서 협의를 하고, “한국전을 역외로 확대하지 않으며 (중국으로의 전선 확대 금지), 한국을 무력으로 통일하지 않으며, 원자탄을 사용하지않고, 한국전을 휴전으로 마무리 한다 등의 트루먼-애틀리 선언을 발표했다.

중공군 참전으로 참패당한 맥아더는 구겨진 명예를 회복하겠답시고, 원자탄 사용과 중국 본토 침공을 주장하다 항명으로 파면 당하고 (1951.4.11) 트루먼는 비밀 경로를 통해 공산측에 휴전을 제의하였다.

사이 나라에서 전쟁으로 미국 젊은이들이 끊임 없이 죽어가자 전쟁의 계속에 염증을 느끼는 사람들이 늘어가서, 공화당에서 2차대전의 영웅 아이젠하워를 대선 후보자로 영입하였고, 그는 대선 일주전에 나는 한국에 가보겠다  (=가서 전쟁 종식 방법을 강구하겠다)” 선언하여 표차로 대통령에 당선하였다. (1952.11)

아이크는 취임도 하기전에 한국을 방문하여 전선을 시찰하였는데, 당시 전선이 산악 지대로 이루어져서 쓸모 없어보이는 몇뼘을 차지하겠다고 산기슭을 기어오르는 산악전 매달려 있다는 점을 파악한 그는 하루 빨리 휴전을 체결하는 것만이 미국 장정들의 피흘리는 것을 막을 있는 유일한 방법이라는 확신을 가지게 되었다.

사이 소련 수상 스탈린이 사망하고 (1953.3) 지리하게 끌든 휴전 회담이 1953 6 8 쌍방간의 최대 쟁점이엇든 포로 교환 방식에 합의하였다. 그래서 휴전 조인날짜가 오늘 내일로 꼽든차에 이승만은 시간이 지나면 당연히 절차에 따라 석방될 (한국인) 반공 포로를 일방적으로 석방하여 한국전의 평화적 마무리를 갈망하든 세계 인민들의 염원에 찬물을 끼얹었다.

이승만 정부의 휴전회담 진전에 방해 공작이 있을 경우를 대비해서 그를 체포하고 대체 인물을 내세워 군정을 실시하려는 상비 작전 (Operation Ever-ready)까지 세워두고 있든 미국은 이승만을 달래는 수법을 쓰기로 하였다.

한편 공산측에서 휴전 회담에 참가하기를 거부할까 걱정했으나 그대신에 그들은 금성 돌출부(Kumsong Salient) 일제 공격을 개시하여(1953.7.13) 한국군에 참패를 안겨줬다.  전투에서 한국군은 한국전 발발이래 최대의 피해를 입었는데, 8 공식 집계에서도 3만명의 전사자가 생겼고 (중공측 발표 : 6 전사), 공격 직전에 사단장 교체가 있어서 사단장이 사단 형편을 몰라서, 전임 사단장들을 도루 불러서 한개 사단에 두명의 사단장이 있는 꼴을 연출하였다.

당시  참모총장은 친일 백선엽이었는데, 잘봐줘도 기껒 연대장 밖에 되지 않았으니, 그가 가히 중공군의 공세를 예견이라도 있었겠는가? 그가 정도를 예견했으라면 그토록 참패는 당하지 않았을 것이다. 사단장 교체도 안했을 터라 피해가 줄었을 것으로 보이는데 말이다.

유엔군 사령관 클라크 대장은 한국군의 참패를 보고 중공군의 공세는 북진 말하는 만큼 그리 쉽지 않다는 점을 알아차리라고콧잔등을 후리친 것이라는 촌평을 내려, 이박사의 북진”이라는  구호가 얼마나 헛된 것인가를 잘보여주었다고 핀잔을 주었다.

대공세가 끝나고, 바로 7 27 휴전 협정이 체결 되었다. 이처럼 한국 휴전은 오로지 아이젠하워 미국 대통령이  전선을 훑어보고  내린 전략적 판단의 결과이다.

미국은 한국을 휴전 조약의 규정을 지키도록 이승만을 회유하는 식으로 한미 방위조약을 체결했는데, 이것을 마치 무슨 금과 옥조 같이 내세우고 있으나, 조약은 NATO 급의 자동 개입 조항이 있는 것이 아니라, 미국법에 따라, , 의회의 승인에 따라 개입하게되어 있다.

이승만은 자신이 대단한 업적을 쌓은 내세웠으나, 실제로는 자신의 발목만 잡았을 따름이다.

아이크는 이승만이 한국에서 군림하는 동안에 언제 북진소동을 부릴지 몰라서 1959 6 25일에 열린 NSC 회의에서, 이승만이 다시 북진할 낌새만 있어도 체포하고 한미 동맹을 철폐하고, 미군을 한국에서 철수시켜라고 지시했다.

그러고 9개월 지나서 4.19 일어나자, 박사는 계엄령을 내려서 계엄군이 자신을 지켜줄줄로 믿었으나, 아랍쇼! 그들은 자신의 명령을 받드는 것이 아니라, 미국 (유엔군 사령관) 명령을 받들어 서울에 진주한 계엄군은 한발 쏘지 않았다.

결국 이승만은 한미 동맹의 덕을 것은 한가지도 없고 오히려 발목만 잡혔다.

아이크는 이승만이 나이가 들어 노망이 들었다는 보고를 받자,  그에게 특사를 보내 후계자에게 권력을 이양하도록권고했으나 웃고 넘겼지만, 사실을 아는 마샬 그린 부대사가 박사를 강압하여 권좌에서 축출하고 한달 후에 하와이로 납치해갔다.

그래서 결론 적으로 아이젠하워 덕택에 우리 한국인들은 한국전을 휴전으로 끝내서 경제 발전을 있는 기틀을 마련해줬으며, 때까지 12 동안 독재의 철권을 휘두른 이승만을 권좌에서 축출했을 뿐만 아니라 하와이로 압송해가서 잠시나마 자유를 누릴 기회를 제공하셨다.

끝으로 한마디 덛붙이고 싶은 말은, 필자는 아이크가 그토록 평화를 추구했느냐는 점인데, 아이젠하원는 1945 소련의 스탈린으로 부터 모스코로 한번 방문해달라는 청을 받고 본국 정부의 허락을 받아서 모스코 행을 했는데, 이때 그가 베르린을 떠나 비행기로 모스코까지 비행해서 가는 동안에 창밖으로 내다보고 느낀 바를 다음과 같이 말했다.

비행기를 타고 모스코 공항에 도착할 때까지 성한 집이 서있는 것을 한채도 적이 없다.” 말했다. 1941 6 독소전이 시작해서부터 1945 5 독일이 항복하는 4년동안의 2 세계 대전 기간동안에 독일과  소련 사이의 모든 건물이 파괴된 것을 보고 전쟁은 가급적 회피해야한다는 철학이 몸에 듯하다.

  

필자

1: [조갑제TV] 秘話/ 한국인은 모르는 맥아더의 얼굴(1)

                https://www.youtube.com/watch?v=6Fb1S0jUfQ8

 

과거를 되돌아보면 미래를   있다(관왕지래觀往知來)

 

Copyright 2019 Teddy Kim  All Rights Reserved

 

추기 글을 읽어 주시는 독자 제위께 항상 감사하는 마음으로 주말을 제외하고 매일  편의 글을 올립니다.   혹시 제글 <필명(Ike Is Best (teddykim)>   보이지  않으면  테마별

 밑의  박스   뒤에 있는기타 항목을 누르시면 제 글을 보실 수있읍니다

 글은 모두 테마별 선택을 기타  잡고 있읍니다.

 

다른 방법으로는 http://blog.koreadaily.com/view/myhome.html?med_usrid=teddykim 으로 

들어 가셔서,  왼쪽 칼럼  아래 있는 달력  밑금이 있는 날짜를 누러셔서 최근 

기사를 접하실  있읍니다.

 

오늘도 제 글을 애독해 주셔서 다시   감사를  드립니다. --- Teddy


한국에서 가장 존경을 받아야할 미국인은 아이크, 한국전 휴전으로 끝내고, 독재자 이승만 제거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한국에서 가장 존경을 받아야할 미국인은 아이크 한국전 휴전으로 끝내고, 독재자 이승만 제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