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nhkim
BIG(seanhkim)
기타 블로거

Blog Open 11.30.2008

전체     132624
오늘방문     1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불가능 하다고? 해 봤어?
10/17/2019 13:12
조회  537   |  추천   8   |  스크랩   0
IP 65.xx.xx.40

집안에 일본 제품이 있는지 둘러 보았다. 몇년 전에 놓은 Power drill 말고는 이상 찿아 없었다. 일제 양념이나 냉동 게맛살 같은 것을  사먹기도 했는데, 이제 이상 사지 않는다. 카레는 일제 Golden Curry 를 주로 먹었는데, 이제는 그것조차 오뚜기 바꾸었다. 한국산 카레가 속도 편한것 같았다. 앞으로 알고서 일제를 사는 일은 없을 것이다.

하기비스 태풍이 일본 동부에 덮쳤을때, 비상식량을 준비한 일본 사람들이, 선반마다 텅텅 사이로, 신라면만 고스란히 남겨 놓은 것을 있었다. 매스컴이 과장 했을지라도, 일본은 원래부터 한국산 불매 운동을 했고, 한국 사람 자체를 멸시 왔다. 심지어 동일본 대지진때 1000억원 정도 나라들 중에서 가장 많은 재해 성금을 보냈지만 발표조차 하지 않았다. 우리는 일본을 너무 몰랐다. 그동안 입을 헤벌린체 일제 자동차, 각종 일제산과 일본 여행을 무분별하게 애용했던 것이다.

일본의 수출 규제 100일이 지나면서, 선방을 날린 일본과 얼떨결에 한방 맞은 한국의 통계가 나오고 있다. 앞으로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결론은 한국보다 일본이 타격이 훨씬 크다는 것이다. 흑자를 내고 있는 나라를 향해서 수출 규제를 하는 어리석은 총리가 어디 있는가? 일본이나, 일본과 맥을 같이하는 일부 한국 사람들이 한국이 망할 처럼 야단 법석을 떨었지만, 한국은 아직 건실하다.

일본은 반드시 우리가 넘어야 산이다. 이 천금 같은 기회 소재나 물품들을 국산화 해서 경제 독립을 반드시 이루어야 한다. 아직도 콧웃음 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나 지금 형세로 봐서는 그렇게 불가능 같지 않다. 정주영 회장의 어록 하나가 생각난다. “불가능 하다고? 봤어?”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불가능 하다고? 해 봤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