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teroh43
오금택(peteroh43)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23.2018

전체     29256
오늘방문     1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
03/15/2020 21:20
조회  81   |  추천   1   |  스크랩   0
IP 73.xx.xx.242

우리는 살아가면서 많은 재난을 당합니다. 우리의 실수나 잘못으로 인한 것들도 있지만, 사람의 힘으로는 어쩔 수 없는 천재지변도 세상 여러 곳에서 많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홍수, 가뭄, 질병, 태풍, 지진. 해일 같은 엄청난 문제들이 우리의 삶을 위협하고 괴롭히고 있습니다. 세상 사람들은 그런 현상들을 자연현상이라고 생각하며 그런 문제들을 인간의 노력으로 해결하려고 애씁니다. 그러나 성경은 한결같이 그런 재난에는 하나님의 경고가 담겨 있다고 증언하고 있습니다.



물론 모든 재난이 어떤 원인에 의해서 일어난다는 일률적인 통계는 없지만,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나타나는 대부분의 재난에 대해서 하나님께서는 그들에게 모든 죄악에서 떠나라고 경고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재난은 인간의 죄악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으로부터 돌아선 그들에게 죄를 깨우치고 다시 하나님께로 돌아오기를 바라시는 하나님의 메시지입니다. 그러므로 어떤 재난이 닥치면 이스라엘의 임금과 모든 백성들이 하나님께 나아와 금식하며 그들의 죄를 고백하고 회개하며 하나님께 용서를 구했습니다. 그리하면 하나님께서는 마음을 돌이켜 모든 재난을 거두셨습니다.



“여호와께서 너희는 지금이라도 금식하고 울고 애통하며 진심으로 뉘우치고 나에게 돌아오라고 말씀하신다. 그러므로 너희는 옷을 찢을 것이 아니라, 너희 마음을 찢고 너희 하나님 여호와에게 돌아오라. 그는 은혜롭고 자비로우시며 좀처럼 화를 내지 않으시고 사랑이 많으셔서 벌하는 것을 마음 아프게 여기는 분이시다”(욜2:12-13).



사람은 그 본성이 원래 자기중심적이어서 교만합니다. 교만하면 절대로 하나님을 뜻을 이해하지도, 따를 수도 없습니다. 하나님께서는 때로는 이스라엘 백성들이 하나님의 뜻에 순종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그들에게 재난을 보내셨습니다. 성경에는 하나님께서 그의 백성들에게 어떤 재난이 임하거든 스스로 겸비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교만은 스스로는 해결할 수 없는 문제입니다. 하나님께서 내리시는 재난과 그로 인한 고통은 사람을 겸손하게 만드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무리 교만한 사람이라도 어떤 재난을 겪고 나면 하나님 앞에 겸손하게 됩니다. 극심한 고난을 겪고 난 욥은 이렇게 고백합니다. “전에는 내가 주께 대하여 귀로 듣기만 했는데, 이제는 내 눈으로 주를 직접 보았습니다. 그래서 내가 말한 모든 것을 부끄럽게 여기며 티끌과 재 가운데서 회개합니다”(욥42:5-6).



하나님께서는 이스라엘 백성에게 어떤 재난을 만나거든 즉시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것은 하나님을 찾으라, 하나님을 부르라, 하나님을 만나라는 뜻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어떤 문제를 만나면 자신의 능력이나 재물을 이용해서 해결하려고 노력하지만, 하나님의 백성들은 하나님의 얼굴을 구하는 일이 우선입니다.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마6:33).



하나님은 우리의 선한 목자이십니다. 그분은 우리가 다른 길로 나갈 때에 바른길로 인도하기 위해 재난이라는 징계의 채찍을 들기도 하십니다. 그러나 그분은 우리를 푸른 풀밭에서 쉬게 하시고, 잔잔한 물가로 이끌어 새 힘을 주십니다. 하나님은 자신의 이름을 위하여 항상 우리를 의로운 길로 인도하십니다. 양은 그의 목자를 따르며 순종할 때 삶의 평안을 얻습니다.



“내가 사망의 음침한 골짜기로 다닐지라도 해를 두려워하지 않을 것은 주께서 나와 함께 하심이라. 주의 지팡이와 막대기가 나를 안위하시나이다. 주께서 내 원수의 목전에서 내게 상을 차려 주시고 기름을 내 머리에 부으셨으니 내 잔이 넘치나이다. 내 평생에 선하심과 인자하심이 반드시 나를 따르리니 내가 여호와의 집에 영원히 살리로다”(시23:4-6).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주께서 나와 함께하심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