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343808
오늘방문     35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37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11. 주 재림시의 환난과 복된 사람(단11:40-12:4).
10/16/2019 02:38
조회  35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11. 주 재림시의 환난과 복된 사람(11:40-12:4).

 

다니엘서는 재림의 주를 맞이할 시기와 복된 사람이 누구냐는 것을 목적 두고 묵시를 받은 말씀입니다. 다니엘서 전체를 말하자면 다음과 같이 말할 수 있습니다. 바벨론 포로 중 한 사람인 다니엘이 지혜의 영감을 받아 느부갓네살이 꿈 꾼 묵시에 대하여 해석한 데서부터가 다니엘서의 종말관이 기록되었습니다. 주 재림기의 환난은 여러 인종이 섞여서 살 때에 도저히 합할 수 없을 때 심판이 온다는 것을 목적 두고 말한 것이 다니엘서의 비밀입니다. . . . . 반철. 반토의 우상이 나타났습니다. 이것은 금 머리는 바벨론이 되고 은은 메데 파사가 되고 동은 헬라가 되고 철은 로마가 되고 로마 문명이 세계를 기독교화 시키는 문명에 말기를 당하여 도저히 합할 수 없는 연방 국가 합중국이 대립된 것이 미 소 양국이라는 것입니다.

이것이 여러 인종이 섞여 사는 연방 국가 합중국이 합할 수 없는 것이 주 재림기의 환난이라는 것입니다(2:43:44). 또는 네 큰 짐승을 보았는데 넷째 짐승이 세 짐승과 달라서 도저히 합할 수가 없는 것은 넷째 짐승이 심히 무섭고 이는 철이요, 발톱은 놋이며 먹고 부숴뜨리고 나머지는 발로 밟는다고 하였습니다(7:19-21). 이것을 보면 세 짐승은 흙과 같이 무르고 넷째 짐승은 극도로 강하다는 것을 말했으니 사대 강국의 세 나라는 자유 진영을 말했고, 쇠같이 강한 것은 공산 진영을 말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또는 11:40 이하를 보면 북방 왕이 극도로 강하므로 중동을 중심하여 아프리카를 침투할 때에 동북의 소문을 듣고 떨다가 북방 세력이 망하는 것은 주님이 다시 오시므로 망한다는 것을 가르친 것이 다니엘서입니다. 그러므로 주 재림시의 환난과 복된 사람이 누구냐는 것을 본문을 통하여 말하고자 합니다.

 

1. 주 재림기의 환난

첫째 : 물이 넘침 같이 북방에서 내려오는 환난(11:40-41)

이 환난이라는 것은 마지막 환난이니 이사야 선지도 8:7에 넘치는 큰 하수같이 환난이 올 때에 임마누엘 날개가 세계를 점령한다고 하였고 미가 선지도 5:5절 이하를 보면 북방 세력이 우리 지경을 짓밟을 때에 북방 세력이 망하고 남은 자가 승리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므로 북방에서 내려오는 환난을 인력으로 막을 수가 없을 때가 주 재림기라고 모든 선지는 하나같이 가르쳤습니다.

 

둘째 : 남방 구스가 북방을 시종 드는 환난이다(42-43)

앞으로 큰 문제는 아프리카 사람이 북방 강한 세력과 합작이 되므로 중동 문제가 도저히 북방을 막을 수 없게 될 때에 주님이 재림할 것을 말했습니다.

 

셋째 : 동북의 소문을 듣고 북방 왕이 분노할 때(44-45)

북방 세력이 성도를 대항하고 나오다가 동방에서 북방을 점령하고 들어가는 역사가 있으므로 북방은 최후의 발악적인 행동을 할 때에 주의 재림이 옵니다. 이사야서에도 동방 땅 끝 사람이 북방을 짓밟고 나갈 것을 말했고 사41:25, 42:10-13, 43:13-14 그밖에도 모든 성경을 보면 성도의 권세가 북방을 짓밟고 들어가는 일이 있으므로 마지막의 역사가 끝을 맺는다고 한 것입니다.

 

넷째 : 개국 이래로 없던 환난(12:1)

주 재림기의 환난이라는 것은 미가엘 대군이 일어나지 않으면 피할 수가 없는 환난입니다. 환난도 전무후무한 환난이 있는 동시에 천사의 보호도 전무후무한 보호가 있을 것입니다.

 

2. 복된 사람

첫째 : 책에 기록된 자(1)

가장 복 있는 사람은 환난 가운데 구원받기로 작정된 사람들입니다. 이 사람들은 천사의 특별 보호를 받으므로 새 시대의 영광을 백성으로 누릴 자들입니다.

 

둘째 : 깨어 영생을 얻는 자(2)

이미 죽은 자 중에도 다 부활하는 것이 아니고 왕권 받을 종만이 부활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본문에 땅의 티끌 가운데서 자는 자 중에 많이 깨어 영생을 얻는 자도 있다고 한 것은 죽은 자가 다 부활할 것이 아니고 계20:4 과 같이 순교자 부활을 가르친 것입니다.

 

셋째 : 지혜를 받아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한 자(3-4)

가장 복 있는 사람은 지혜로운 종이 되어 마지막 환난에서 많은 사람을 옳은 데로 인도한 자라고 볼 수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제일 빛나는 사람이요, 영원히 별과 같이 빛나는 사람이 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변화성도를 뜻한 것입니다. 누구든지 지혜를 받은 자 외에는 다니엘서를 바로 깨달을 수 없습니다(12:10). 다니엘서라는 것은 복음화 되어 있는 글은 아니고 마지막 환난 때를 분명히 가르친 글이라고 봅니다. 그러므로 지금 이 때가 주 재림기의 환난으로 들어가는 시기라고 보게 됩니다. 그 날과 그 시는 알 수 없으나 분명히 합할 수 없는 환난이 오는 때에 지혜로운 자가 되어 많은 사람을 옳은 곳으로 인도하는 자가 새 시대를 이루는 종이니 별같이 가장 빛나는 종이 될 것입니다.

결 론

하나님께서 악한 자를 들어서 환난을 오게 하고 그 환난 가운데 주님이 오시는 것은 다음과 같은 의의가 있습니다.

첫째 : 성도의 권세를 높이기 위한 목적

둘째 : 하나님의 보호로 알곡을 모으기 위한 작정

셋째 : 하나님의 큰 역사가 나타나므로 하나님이 어떠한 분인 것을 만민에게 알려 주는 목적에서 환난이 있는 동시에 주님이 오시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11. 주 재림시의 환난과 복된 사람(단11:40-1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