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135981
오늘방문     26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42 명
  달력
 
20. 성경 원리. 2. 그리스도의 역사
10/16/2017 19:58
조회  77   |  추천   0   |  스크랩   0
IP 122.xx.xx.229

20. 성경 원리. 2. 그리스도의 역사

 

2. 그리스도의 역사라는 것은 여호와 하나님께서 인류를 구원코자 하여 세상에 나타낸 성경이 이루어진 것을 가르쳐 그리스도의 역사라고 하는 것입니다.

 

(1) 그리스도는 세상에 올적에 세상 죄를 진 어린양이라는 제물로서 세상에 탄생하신 것을 도성인신이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이 범죄 한 인간들에게 요구하는 제사를 속죄의 피로서 완전히 이루게 한 방법입니다. 양을 잡아 드리는 제사는 예언적인 제사에 불과하고 그리스도의 속죄는 예언적인 제사를 열매로 탄생시킨 영원한 속죄제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속죄의 보혈은 세계 인류를 다 죄에서 구원할 수 있는 가치를 이루게 된 것입니다.

 

(2) 그리스도의 부활은 소망 없는 죽은 영들에게 중생의 새로운 생명을 주는 승리의 열매가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스도가 부활의 승리를 가져오게 된 것은 은혜시대의 성도의 자격을 이루는 씨가 된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씨가 들어간 영들은 나날이 장성할 수 있는 생명의 종교를 이루게 된 것입니다.

 

 

(3) 성신의 역사로 열매를 맺도록 하는 것은 그리스도의 의로만이 오는 은사가 되는 것이니 이것을 가르쳐 기독교의 성신의 열매라고 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하면 사람의 힘으로 할 수 없는 것을 할 수 있게 하는 것이 그리스도의 부활입니다. 이와 같은 역사는 천국 건설의 왕국을 이루게 하는 역사이니 하나님의 영광을 인간이 왕권으로 누리도록 하기 위한 데까지 한계를 두고 역사하는 그리스도의 활동입니다. 이것을 분명히 가르친 것이 신약전서라 하는 것입니다. 신약이라는 것은 여호와 하나님의 책에 기록된 말씀이 그리스도를 통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가르친 것인데 이루어진 사실을 증거 한 것을 사복음과 편지서라 하는 것입니다.

 

(4) 그리스도는 다시 오는 역사가 있는 것이니 이것을 가르쳐서 심판기라 하는 것인데 이때는 인종을 전멸시키는 혼란이 오는 동시에 그리스도를 보혈을 믿고 자기의 백성 된 자만을 평안히 안식할 수 있는 새 시대를 이루기 위한 목적입니다. 이 진리를 분명히 가르친 것이 계시록입니다. 이 계시록이라는 것은 환난과 재앙으로 심판이 올 때에 그리스도를 왕권으로 맞이할 자의 되어 질 일과 지상 강림하는 그리스도를 백성 된 자격으로 맞이할 자를 가르쳐서 마땅히 읽고 듣고 지켜야 할 진리를 기록한 책이 계시록의 원리가 되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 진리는 구약 말기에 선지들이 본 심판과 새 시대의 진리가 전부 내포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