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branch
Leesaesoon(newbranch)
기타 블로거

Blog Open 04.13.2016

전체     208202
오늘방문     12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40 명
  달력
 
32. 빛이 있다는데 대해(창1:3)
07/14/2018 21:45
조회  51   |  추천   1   |  스크랩   0
IP 122.xx.xx.229

32. 빛이 있다는데 대해(1:3)

 

@ And God said, Let there be light: and there was light.(Gen.1:3).

 

하나님은 자체가 빛이십니다.

빛이라는 것은 두 가지가 있는 것이니 물체로 있는 빛도 있고, 신의 영광으로 오는 빛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여기 빛이라는 것은 신의 영광의 생명의 빛이 물체 속에 활동하기 시작한 것을 말한 것입니다.

물체 자체는 생명의 빛이 있는 것이 아니고 하나님의 생명의 빛이 물체에 임하므로 물체는 효과를 발휘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있었고(1:3).

 

#. 빛을 낮이라 칭하고 어둠을 밤이라 함(1:5)

 

@ And God called the light Day, and the darkness he called Night. And the evening and the morning were the first day.(Gen.1:5).

 

빛을 낮이라 칭한 것은 물체에서 오는 태양 빛의 낮과는 다릅니다. 하나님의 활동 기간을 가르쳐서 낮과 밤이라 한 것입니다.

 

@ 빛을 낮이라 칭하시고 어두움을 밤이라 칭하시니라 저녁이 되며 아침이 되니 이는 첫째 날이니라(1:5).

 

#.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누게 하는데 대해(1:6)

 

@ And God said, Let there be a firmament in the midst of the waters, and let it divide the waters from the waters.(Gen.1:6).

 

창조의 원리는 물을 나누는 것이 첫째의 창조의 계단입니다.

물은 창조한 것이 아니고 물을 갈라놓기 위하여 궁창을 짓는 것이 첫째 계단입니다. 궁창이라는 것은 물을 갈라놓기 위한 것, 하나의 창조입니다.

그러므로 궁창을 하늘이라 한 것은 물을 우주밖에 갈라놓은 것을 가르친 것입니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물 가운데 궁창이 있어 물과 물로 나뉘게 하리라 하시고

(1:6)

#. 뭍이 드러나게 한 일에 대해 (1:9)

 

@ And God said, Let the waters under the heaven be gathered together unto one place, and let the dry land appear: and it was so.(Gen.1:9).

 

이것은 지구가 완전히 굳어진데 대하여 가르친 것입니다.

지구라는 것은 하나님의 창조의 둘째 계단에서 사람이 살 수 있는 위치가 이루어진 동시에 모든 식물과 동물은 흙에서 나오게 한 것 이 창조의 원리입니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천하의 물이 한 곳으로 모이고 뭍이 드러나라 하시매 그대로 되니라(1:9).

 

#. 광명으로 징조. 사시일자 연한이 있는데 (1:14)

 

@ And let them be for lights in the firmament of the heaven to give light upon the earth: and it was so.(Gen.1:14).

 

하나님께서 흙에서는 식물과 동물의 생산을 목적했고 광명으로는 하나님의 섭리로 이루어지는 징조, 사시일자 연한을 이루게 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의 활동이라는 것은 땅의 식물을 통하여서 활동하는 것이 아니고 또는 동물로 하는 것도 아닙니다.

지구의 모든 식물 동물은 하늘의 광명의 활동에 의하여 생산의 열매를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징조에 대하여는 하나님께서 당신의 큰 섭리를 나타내려할 때에는 하늘에 징조를 보입니다.

시대적인 징조. 국가의 흥망의 징조가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 하나님이 가라사대 하늘의 궁창에 광명이 있어 주야를 나뉘게 하라 또 그 광명으로 하여 징조와 사시와 일자와 연한이 이루라(1:14).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32. 빛이 있다는데 대해(창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