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ikdivad
Hitrons(mikdivad)
New Jersey 블로거

Blog Open 09.13.2017

전체     652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밤비노의 저주와 최동원의 저주
10/06/2017 11:50
조회  301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196

Boston RedSox 에서 활약하던 Babe Ruth 를 New York Yankees 로 trade 시킨후 수십년간 RedSox 는 

World Series 우승을 하지 못하였다.  (정확한 년도는 구찬아서 생략) 

Babe Ruth 의 별명이 밤비노(아기사슴) 이었는데 RedSox의 바보같은 trade 이후 World Series 우승을 못한 원인이 "밤비노의 저주" 라고 말했었다.


부산의 롯데 자이언츠는 선수협회를 구성하는 중심 역할을 했던 최동원 선수를 삼성 라이온즈로 방출 (trade?) 시킨후 약 30년 동안 한국 시리즈 우승을 하지 못하였다.  

나는 이것을 보고 "최동원의 저주" 라고 말한다.


나는 야구 전문가가 아니라서 야구에 대한 이야기는 못하겠지만 그 당시 최동원 선수가 롯데 자이언츠의 한국 시리즈 우승을 위하여 4승 1패를 기록하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는데 경악을 금치 못하였다. 

선동열과 함께 국보중의 국보급 투수라고 말할수 있겠다.

최동원은 은퇴후 김영삼의 3당 합당에 반대하여 노무현의 꼬마 민주당 소속으로 부산 시의원직에 출마 하였으나 낙선하고야 말았다.   경남중고 출신으로 부산에게 한국 시리즈를 선사 하였으며 선수협회를 구성하였던 우리의 영웅도 지역주의를 깨지 못하였다.  누가 한국의 정치는 3류라고 말했더랬다.


몇년전 영화를 통하여 최동원을 다시 떠오르게 되었다.  그 영화를 본후 최동원은 남자중의 상남자로 내 마음속에 간직하게 되었다.  그리고 몇년전 최동원의 투구폼 동상이 부산 롯데 구장 앞에 세워진다는 소식을 들었다.  그리고 금년에 롯데 자이언츠가 한국 시리즈에 진출한다는 뉴스를 들었다.


영남지역에서 좋은 소식이 자주 들리던데 롯데 라는 기업이나 구단은 맘에 안들지만

최동원 선수의 동상도 세웠겠다.. 이제 "최동원의 저주" 가 풀리고 롯데 자이언츠가 우승 하면 좋겠다.


(진심으로 간절히 바라는건 아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밤비노의 저주와 최동원의 저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