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tthewnam
남상혁(matthewnam)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23.2015

전체     6612
오늘방문     1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재산세와 집보험을 평생 내주는 옵션
08/18/2017 17:03
조회  204   |  추천   2   |  스크랩   0
IP 108.xx.xx.128



<< 실제 케이스 사례 >>


오렌지 카운티에 거주하는 78 선생님의 케이스다.

살고 계시는 집의 현재 시세는 66만불선. 남아있는 융자액이 37만불이었다. 모든 짐을 내려놓아야할 연세에 매달 페이먼트 내시는게 너무 지겹고 부담스러우셨다.


그래서 융자 페이먼트를 없애자니 집을 팔거나 리버스 모기지 밖에 없다고 결론을 내시고 상담을 해오셨다. 그렇다고 집을 팔게 되면 웰페어가 중단될 같고 그래서 집을 팔기 보다는 리버스 모기지로 방향을 굳히셨다는 것이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선생님은 아드님의 도움으로 리버스 모기지를 끝낼수 있었다. 일반적으로 리버스 모기지를 받으려면 약간의 소득이 있어야 한다. 융자액이 적다면 약간의 소득도 필요없지만 정선생님 처럼 융자액이 38만불 이나 남아있다면 소득이 필요한 상황이다.


때는 조건부 리버스 모기지가 가능하다. 조건부란 소득이 적어서 재산세와 보험료를 거의 평생동안 렌더가 대신 직접 내주는 것이다. 물론 렌더가 무상으로 내주는 것은 아니다. 리버스 모기지에서 나올수 있는 금액을 홀드했다가 강제적으로 대신 내주는 것이다. 이를 설명드렸더니 노후에 신경쓰지 않고 잘됐다는 반응이셨다. 특히 재산세와 보험료를 렌더가 직접 내주니 웰페어에도 전혀 지장이 없다. 정선생님의 케이스는 보험료와 재산세를 10년간 대신 내는데 있어서 1만불 정도가 모자라서 이를 아드님이 기프트로 내주시고 끝을 맺을수 있었다.


늦었지만 이제 모든 짐에서 해방되셨다. 그리고 웰페어도 평생 지속된다. 리버스 모기지로 이렇게 기존 융자액을 갚거나 재산세와 보험료를 렌더가 직접 내주는 경우는 웰페어를 지속적으로 받으시는데 있어서 완벽하게 들어맞는 케이스다.


상담을 하다보면 웰페어를 받으시는 분들이 리버스 모기지를 받을 때 문제가 없을지 걱정이 많다. 집 시세가 오르기는 했어도 팔게 되면 다른 곳으로 이사갈수도 없는 상황인 분이 많다. 이럴때는 리버스 모기지를 통해서 집에 포함돼 있는 각종 Liability 즉, 재산세, 모기지, 보험료 등등을 모두 갚아버리는 것이다.  사회보장 혜택을 받는데 있어서 전혀 지장이 없다. 소득이 아니고 빚을 내 재산에서 갚은 것이 되므로 문제 삼을 소지가 아예 없는 것이다.


일반 융자와 다른 점은 갚아서 발생하는 융자 금액에 대해 리버스 모기지는 페이먼트 부담이 없다는 것이다.  웰페어와 같은 사회보장 혜택을 그대로 누리면서 노후 재정에 숨통을 틔울수 있다.



Matthew Nam 남상혁  SNA Financial,Inc 대표


(Real Estate Broker / MLO / SRES: Senior Real Estate Specialist) 
matthew@sna-financial.com / snafinancial@gmail.com
Tel: 213-268-8529, 213-478-0988 / Fax: 213-478-0987




리버스 모기지, 역모기지, 웰페어, 남상혁, 시니어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