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46905
오늘방문     3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로마서 4장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4)
06/12/2019 18:26
조회  263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 4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

21    그는, 하나님께서 스스로 약속하신 바를 능히 이루실 것이라고 확신하였습니다.

22    그래서 하나님께서는 이것을 보시고 "그를 의롭다고 여겨 주셨습니다."

23    "그가 의롭다는 인정을 받았다" 하는 말은, 아브라함만을 위하여 기록된 것이 아니라,

24    하나님께서 의롭다고 여겨 주실 우리, 우리 예수를 죽은 사람들 가운데서 살리신 분을 믿는 우리까지도 위한 것입니다.

25    예수는 우리의 범죄 때문에 죽임을 당하셨고, 우리를 의롭게 하시려고 살아나셨습니다.

----------------------------------------------------------------------------

 

4 21

확신하였습니다

무엇에 대한 또는 누구에대한 확신인가? 하나님과 하나님의 약속에 대한 확신이다. 사람의 행위나 믿음에 대한 확신이 아니다. 하나님은 약속하시고 이루시며 사람은 하나님의 성품과 약속을 신뢰한다.

 

아브라함은 육체적으로 자녀를 가질 없는 상태임을 알면서도 하나님의 약속을 믿었다. 하나님의 약속은 때때로 우리가 이성으로 인식하는 범위를 벗어난다.

 

에베소서 3 20 우리 가운데서 일하시는 능력을 따라, 우리가 구하거나 생각하는 이상으로 더욱 넘치게 주실 있는 분에게,

 

아브라함은 약속을 받은 이삭이 태어나기까지 13년동안 아브라함은 확신하였으며 믿음이 약해지지 않았다. 이브라함에게는 여러차례불완전한 모습이 나타났으나 하나님의 도우심이 있었다.

 

유다서 1 24 여러분을 넘어지지 않게 지켜 주시고, 여러분을 흠이 없는 사람으로 자기의 영광 앞에 기쁘게 나서게 하실 능력을 가지신 ,

 

믿음은 우리의 헌신이나 충성심, 결심이나 의지에 기초하는 것이 아니다. 하나님의 성품과 능력에 관계된 확신이다.

 

4 23~25

헬라어로 문장이다. 아브라함이 아들과 후손에 대한 하나님의 약속을 믿고 의롭다함을 받은 것처럼 신자는 예수께서 주님과 구원자이심을 믿음에 의하여 의롭다함을 인정받는다. 이것을 위하여 예수께서 죽임을 당하셨으며 다시 살아 나시었다.

 

 

이사야 53 5 그러나 그가 찔린 것은 우리의 허물 때문이고, 그가 상처를 받은 것은 우리의 악함 때문이다. 그가 징계를 받음으로써 우리가 평화를 누리고, 그가 매를 맞음으로써 우리의 병이 나았다. 6 우리는 모두 양처럼 길을 잃고, 각기 길로 흩어졌으나, 주님께서 우리 모두의 죄악을 그에게 지우셨다.

 

이사야 53 10 주님께서 그를 상하게 하고자 하셨다. 주님께서 그를 병들게 하셨다. 그가 그의 영혼을 속건제물로 여기면, 그는 자손을 것이며, 오래오래 것이다. 주님께서 세우신 뜻을 그가 이루어 드릴 것이다. 11 "고난을 당하고 뒤에, 그는 생명의 빛을 보고 만족할 것이다. 나의 의로운 종이 자기의 지식으로 많은 사람을 의롭게 것이다. 그는 다른 사람들이 받아야 형벌을 자기가 짊어질 것이다.

 

고린도후서 5 21 하나님께서는 죄를 모르시는 분에게 우리 대신으로 죄를 씌우셨습니다. 그것은 우리가 그리스도 안에서 하나님의 의가 되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로마서 4장 13~25 믿음으로 약속을 주시다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