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inebible
기쁜소식(koinebible)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4.2018

전체     64717
오늘방문     1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마태복음 13장 10~17 비유로 말씀하신 목적(막 4:10-12; 눅 8:9-10) ①
04/23/2020 16:28
조회  160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50

13 10~17 비유로 말씀하신 목적( 4:10-12; 8:9-10)  

----------------------------------------------------------------------------

10제자들이 다가와서 예수께 말했다. "어찌하여 그들에게는 비유로 말씀하십니까?"

11예수께서 그들에게 대답하셨다. "너희에게는 하늘 나라의 비밀을 아는 것을 허락해 주셨지만,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해주지 않으셨다.

12가진 사람은 더 받아서 차고 남을 것이며, 가지지 못한 사람은 가진 것마저 빼앗길 것이다.

13내가 그들에게 비유로 말하는 이유는, 그들이 보아도 보지 못하고, 들어도 듣지도 못하고 깨닫지도 못하기 때문이다.

14이사야의 예언이 그들에게서 이루어지는 것이다. '너희가 듣기는 들어도 깨닫지 못하고, 보기는 보아도 알아보지 못할 것이다.

15이 백성의 마음이 무디어지고 귀가 먹고 눈이 감기어 있다. 이는 그들로 하여금 눈으로 보지 못하게 하고 귀로 듣지 못하게 하고 마음으로 깨닫지 못하게 하고 돌아서지 못하게 하여, 내가 그들을 고쳐 주지 않으려는 것이다.'

16그러나 너희의 눈은 지금 보고 있으니 복이 있으며, 너희의 귀는 지금 듣고 있으니 복이 있다.

17그러므로 내가 진정으로 너희에게 말한다. 많은 예언자와 의인이 너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을 보고 싶어하였으나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지금 듣고 있는 것을 듣고 싶어하였으나 듣지 못하였다."

----------------------------------------------------------------------------

 

13 11

⊙ 하늘 나라의 비밀

메시아 예수를 통하여 드러난 하나님의 구속의 비밀이다.

 

⊙ 아는 것을 허락해 주셨지만

우화적 비유를 제대로 이해하기 위하여 성령의 조명과 인간의 응답이 필요하다.

 

고린도전서 2 9 그러나 성경에 기록한 바 "눈으로 보지 못하고 귀로 듣지 못한 것들, 사람의 마음에 떠오르지 않은 것들을, 하나님께서는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마련해 주셨다" 한 것과 같습니다. 10 하나님께서는 성령을 통하여 이런 일들을 우리에게 계시해 주셨습니다. 성령은 모든 것을 살피시니, 곧 하나님의 깊은 경륜까지도 살피십니다. 11 사람 속에 있는 그 사람의 영이 아니고서야, 누가 그 사람의 생각을 알 수 있겠습니까? 이와 같이, 하나님의 영이 아니고서는, 아무도 하나님의 생각을 깨닫지 못합니다.12 우리는 세상의 영을 받은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게서 오신 영을 받았습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은혜로 주신 선물들을 우리로 하여금 깨달아 알게 하시려는 것입니다. 13우리가 이 선물들을 말하되, 사람의 지혜에서 배운 말로 하지 아니하고, 성령께서 가르쳐 주시는 말로 합니다. 다시 말하면, 신령한 것을 가지고 신령한 것을 설명하는 것입니다. 14그러나 자연에 속한 사람은 하나님의 영에 속한 일들을 받아들이지 아니합니다. 그런 사람에게는 이런 일들이 어리석은 일이며, 그는 이런 일들을 이해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일들은 영적으로만 분별되기 때문입니다.

 

⊙ 다른 사람들에게는 그렇게 해주지 않으셨다.

모두가 하나님의 복음을 알아 듣고 이해하는 것은 아니다. 율법학자와 바리새인들은 잘못된 지식과 편견을 가짐으로 예수께서 그리스도임을 알아보지 못했다.

 

예수께서 비유를 사용하신 두 가지 이유를 정리하면

1) 예수에 대한 믿음을 받아들인 자들에게  진리를 좀 더 분명하게 이해하도록 가르치려는 것이다.

2) 예수를 대한 믿음을 거부하는 자들에게 영적 진리를 이해하지 못하도록 감추어 놓기 위함이다.

 

따라서 예수께서 말씀하시기를 [너희의 눈은 지금 보고 있으니 복이 있으며, 너희의 귀는 지금 듣고 있으니 복이 있다. 많은 예언자와 의인이 너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을 보고 싶어하였으나 보지 못하였고, 너희가 지금 듣고 있는 것을 듣고 싶어하였으나 듣지 못하였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마태복음 13장 10~17 비유로 말씀하신 목적(막 4:10-12; 눅 8:9-10) 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