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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수님은 언제 탄생하셨는가?
12/11/2017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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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셉도 (다윗의 집과 혈통에 속하였으므로)--베들레헴이라 하는 다윗의 도시에 이르러--그녀가 자기의 맏아들

(firstborn)을 낳아 포대기로 싸서 구유에 뉘었으니 이는 여관에 있을 곳이 없었음이더라. 바로 그 지역에서 목

들이 들에 거하며---서둘러 가서 마리아와 요셉과 구유에 놓인 아기(the babe)를 찾아서"(눅 2:4-16)


"그들이 집(the house)에 들어가 그 어린아이(the young child)가 자기 어머니 마리아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경배하고 자기들의 보물함을 열어 황금과 유황과 몰약을 선물로 드리니라."(마 2:11)


마태복음과 누가복음에 있는 예수님의 탄생 기록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다. 누가복음에서는 예수님을 '아기(the 

babe)'로 기록하고 있고 구유(a manger)에 누인 아기에게 들에 있던 목자들이 찾아와서 찬양하고 영광을 돌렸

으나 마태복음에는 마리아와 함께 집(the house)계시는 어린아이(the young child)에게 동방에서 별을 보고

찾아온 지혜자들(wise men)이 경배를 드렸다고 기록하고 있다. 그리고 지혜자들이 헤롯의 명을 따르지 않고

다른 길로 자기 나라로 돌아가자 헤롯이 베들레헴과 그 주변 온 지역에 있는 두 살 이하의 아이들(the children)

을 죽였다. 


여기에서 마태복음에 기록된 예수님은 거의 두 살이 가깝게 자라서 베들레헴 어느 집에 계셨으나 누가복음은 갓

태어나서 어느 마굿간에 임시 거하신 것이다. 그래서 성경은 아기(the babe)와 어린아이(the young child)로

구분하고 있는 것이다. 크리스마스 카드나 성탄절에 교회에서 열리고 있는 연극 등에서 지혜자들(동방 박사들)

이 구유에 누인 예수님께 경배드리는 장면은 성경 기록에 부합하지 않는다. 


성탄절을 거의 모든 나라들이 12월 25일로 정하고 있다. 이스라엘의 겨울은 매우 춥다. 그러므로 12월에는 가

축들이 들에 있지 아니하고 우리에 있게 마련이다. 그러므로 누가복음에 따르면 예수님의 탄생은 12월 25일이

아니다. A.D. 354년에 로마 교회(카톨릭 교회)가 이방 종교인들이 섬기는 태양신(미트리교)의 탄생일인 12월

25일을 기독교에 접목하여 예수님의 탄생일로 정하였던 것이다. 그렇다면 예수님의 탄생일은 언제인가?


"말씀이 육신이 되어 우리 가운데 거하시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아버지의 독생하신 분의 영광이요) 은헤

와 진리가 충만하더라."(요 1:14)


이 성경 구절의 '거하시매(dwelt)'는 헬라어의 '스케노오'를 번역한 것이다. '스케노오'의 뜻은 '장막, 천막 등'의 

뜻이 있다. 유대인들의 삼대 명절은 유월절과 오순절과 장막절이다. 장막절은 유대력으로 티슈월 15 일에 시작되

는 절기이다. (티슈월은 양력으로 보통 9월이다.) 장막절은 하나님께서 제정하신 절기이다.(레 23:34,39,42) 이는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에서 탈출하여 40년 동안 광야생활을 기념하기 위함이다. 또한 이 절기를 수장절이라고 한

다. 올리브와 포도 등을 추수하는 기념으로 삼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예수님께서 육신으로 오신 것은 장막절과 매우

밀접하다. 


그리고 예수님께서 통치하시는 천년왕국 때에는 모든 민족들이 장막절을 지켜야 한다.

"예루살렘을 치러 왔던 모든 민족들 중에서 남은 모든 자가 해마다 올라와서 그 왕 곧 만군의 주께  경배하며 장막절

을 지키리라."(스가랴 14:16) 


그러므로 예수님의 초림과 재림이 장막절과 연결된다.(장막절은 유대인들의 마지막 절기이며 유대인들의 절기는 하

나님의 시간표이다.)


결론적으로 예수님의 탄생일은 유대인의 명절인 장막절의 시작인 티슈월 15일로 보는 것이 타당하다.. 그러나 성경에

서는 예수님의 탄생일에 대하여서는 침묵하고 있다. 그 이유는 우리가 어떠한 절기나 명절을 지킴으로 구원을 받는 것

이 아니기 때문이다. "너희가 날과 달과 때와 해를(days, and months, and times, and years) 지키니 내가 너희를

위하여 수고한 것이 헛될까 염려하노라."(갈 4:10,11) "---오직 그리스도의 믿음으로 의롭게 되고자 함이라. 율법의

행위로 의롭게 될 육체는 하나도 없느니라."(갈 2:1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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