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j3624
건일(kj3624)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1.02.2012

전체     207641
오늘방문     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음택풍수가 미치는 영향
07/07/2018 07:10
조회  185   |  추천   3   |  스크랩   0
IP 73.xx.xx.253

한국에 있을 때 어느 목사님과 가끔 이야기를 하던 적이 있었다. 그분은 딸만 7명인가 있고 남자는 오빠 한분만 있었는데 오빠가 암으로 좀 일찍 돌아 가셨다고 한다. 오빠분이 살던 아파트 같은 골의 위아래 집에서 15층인데 8집이 암으로 묵었다고 들었다.  하여간 오빠는 시민공원에 자리가 있어 영면에 들었는데 가끔 누나나 여동생 꿈에 나타나는데 푸르딩딩하게 추위에 떠는 모습으로 나타나거나 추우니 이사좀 보내 달라고도 한다고 하면서 한번 묘를 감정해 주면 했다. 가 보니 수맥이 6개나 있어서 그런 것 같았다. 보통 혼백(( 魂魄)이라 하는데   혼이란 정신으로 혼령을 말하고 기   백은 이목구비를 갖춘 육체를 일컫는다.  사람이 죽으면 '혼은 날아가고 백은 흩어진다'는 말로써, 이때 '혼백'이란 心身의 다른 이름이다. '혼'은 心識으로써 정신작용(靈用)은 있고 형체는 없는 것으로 '얼'이라고도 하며, '백'은 肉身으로써 형체가 갖추어져 있으며 心識의 의지처가 되는 것으로 '넋'이라고도 한다.  혼령은 육체인 시신과 연결이 되어 있어 지기를 느끼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천국은 예수님만 믿어야 가는 곳이고 극락을 가려면 기본적으로 혼령이 좋은 지기고 들어가 있어야 하는 것으로 생각이 된다. 즉 명당은 혼령이 편하고 기분좋게 생각하는 땅이라 생각된다.

동시에 묘지의 지기는 살아있는 자손이나 친지나 장지에 왔던 모든 사람의 뇌리에 각인되면서  그 지기의 기운을 자주  개인의 뇌에 남아서 가끔 자극을 주게 될 것이다.

제주대의 석좌교수로 있는 주강현교수란 분(전혀 듣도 보도 못한 분임)은 해양학을 하는데 facebook에 쓴 글에 친일파일본군 장교는 대통령도 하고 딸도 대통령이 되었는데 독립운동을 하던 장준하씨는 박정희씨에게 살해당하고 가족도 생명의 위헙을 느껴서 장준하씨 딸이 제주도에 숨어들어 제주사람과 결혼하고 조그만 찻집을 운영한다고 하면서 JP 구테타 주역이 훈장까지 받는  것을 비교하면서 쓴 글이 있었다.


그래서 JP나 JP가 이장한 부모묘소의 풍수를 본적이 있었다. 부모묘는 왕기가 있다고 하는 곳이라 기분 좋게 옮겼겠지만 실제는  수맥이 10여개 있는 가장 험지이고 부인과 본인도 수맥이 10여개 있는 험지로 들어가서 혼령의 세계에서는 충분한 댓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장준하 선생의 묘가 생각나서 들어가 보니 그분의 묘는 보기 힘들에 명당에 자리 잡고 있었다. 아마 이승에서는 고통을 느꼈겠지만 저슴에서는 복을 누리고 있을 것이다. 광복군 독립투사로 , 월간 <사상계>를 창간한 언론인으로 , 박정희 군사정권에 맞선 반독재 민주투사였던 장준하(1918~75) 선생을 기리는 추모공원 ‘장준하공원’이 그가 영면한 지 37년 만에    경기도 파주시 통일동산에서  만들어 지고 여기로 이장이 된다. . 파주시 광탄면 신산리 나사렛 천주교 공동묘지에 안장됐던 장 선생(이쪽 묘도 보통 정도)의 유해도 공원조성과 함께 옮겨 왔다  


 

그래서 명당은 임자가 있다는  소리가 옳고 하눌의 심판은 항상 공정하다고 생각된다. JP는 거금을 들여서 당대 최고의 풍수사를 동원하여 왕기를 찾아 풍수의 도움으로 1인자를 하려고 하였겠지만 결국은 험한 꼴을 보고 간 것 같다. 저승에서는 충분한 보상으 받을 것이고


음택명당이 수십년간 지속적으로 본인과 자손에게 영향을 주니..그만치 음택은 중요한 것 같다.

반대로 양택은 본인에게만 주로 영향을 주지만..


사진은 장준하선생묘

Image result for i?¥i¤?i?? e¬?i??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음택풍수가 미치는 영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