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han
무한돌진(kha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2.22.2010

전체     2004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남자는 생물학적으로 바람 안 피우고 한 여자만 보고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03/03/2010 17:14
조회  980   |  추천   0   |  스크랩   0
IP 69.xx.xx.249

“남자는 생물학적으로 바람 안 피우고 한 여자만 보고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라는 말을 조금 해석해 보자. 모 만화가 선생님께서 하신 말씀이라던가....

 

나 대신 "남자" 를 주어로 사용 보편적인, 대다수 남자로 대상을 확대시켰다. "바람 안 피우고” 라는 말이 있으니, 결혼 배우자나 사귀는 여자가 이미 있다는 뜻이다. “생물학적” 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으니 “한 여자만 보고 산다” 에서 “여자를 본다” 라는 뜻은... 단순히 눈으로 보는 걸로 생각하는 분은 없을 거라 본다.

 

아무튼 저 말은 주위 친구들로부터 심심찮게 들은 말이며, 많은 남자들이 공감하는 것 같다 . 그러나 저런 말을 하는 대부분의 경우, 자신을 정당화시키기 위한 구실에 지나지 않다.

 

한 여자만 보는게 괴로울 수도 있다. 그렇다면 자신만 바라보는 상대를 만들지 말아야 한다.  자신만을 바라보는 사람을 옆에 두었다면 아무리 좋은 말로 미화시키고, 증명할 길도 없는 “생물학적” 운운해 봐야 그건 그냥 외도고, 바람이고, 양다리일 뿐이다.

 

입장 바꿔서 당신의 여자가 “여자는 생물학적으로…” 라는 운을 띄우면 기분이 어떨지 생각해 보자.

 

 

 

 

미안하다는 것은 잘못했다는 뜻이다

 

 

 

 

남자는 생물학적으로 바람 안 피우고 한 여자만 보고 사는 것이 불가능하다?

동의 못하겠다.

 

생물학적으로 배설을 참을 수는 없다. 하지만 길 한복판에서 실례를 하는 사람은 없다.

 

난 획일화를 싫어한다.

이런 자기 합리화 문구에 남자 전체를 이용하지 마시라.

남자의 생물학적 변명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