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hng46
Ocotillo(오꼬띠요)(kahng46)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14.2008

전체     119551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06 명
  달력
 
Tesla and solar panel 이 준 변화
01/28/2019 15:34
조회  666   |  추천   8   |  스크랩   0
IP 72.xx.xx.0






21세기에 접어든지도 어언 20년이 되어간다.


디지탈혁명으로 시작된 변화는 순시간에 우리의 생활패턴을 바꾸어 놓았다.

이로인해 경륜과 축적된 지식으로 대접받던 노인 우대정신은 순식간에 폐기용도가 되어 버리었다. 


우수와 그리움이묻은 음악대신 빠른 비트와 경쾌한 리듬이 대세가 되었고, 60이던 수명도 이젠 90이 기준이 되어 버린듯하다.정년 은퇴 후에도 몇십년은 더살아야되는 형국이 되었다. 


100여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던 미국의 대표적이던 Sears 는 이제 기적이 없는한 살아남기도 어렵게 되어 버리었다. 어디 그뿐인가 20세기의 대표기업이던 Kodak, Xerox 등의 유명한 기업들이 디지털변화에 신속히  적응하지 못하다가 넘어지고 말았다.


어디 기업뿐일까?  한때  잘나가가던  사람들도 디지털시대의 유물이 되어 흑백사진속에 갗치어 버리고 마는 시대가 되어 버린듯하다.그많던 책방들도 이제는 설자리가 없어져가는 형국이다. 


새로움에 적응하는자만이 살아남는 새로운 Jungle 에서 싸워가기에는 숨이 찬 실정이다. 백열전등에서 형광등으로 진화하더니 이제는 LED 로 바뀌어 가고있다. 커다란 콘솔 부라운관 테레비는 이제 LED, OLED,등으로 바뀌어 가고있다. 앞으로 남은  21세기는 무인자동차에 우주여행까지 그가능성은 무궁무진 할듯하다.


일년365일중 350일은 쨍쨍 빛나는 해를 보는 사막은 태양열 발전을 하기에 너무 좋은 조건을 가지고 있는데,초기 투자 비용때문에 SOLAR PANEL을 통한 자가발전을 망서려왔는데,생각보다 좋은 조건으로 태양발전패널을 설치하게 되었다. 

덕분에 일년에 약 $2,000의 전기값을 절약하게 되어 ,여름에도 마음놓고 에어컨을 돌리게 되었다. 


10년 넘은 승용차는 이런 저런 잔고장이 나면서 돈이 들어가기 시작할 무렵 Tesla model 3 라는 전기차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전기차하면 제일먼저 걱정되는것이 한번 충전으로 얼마나 갈수있고,충전 시간과 충전소가 필요한곳에 있는지 하는 걱정이 제일 많았다.


먼저 좋은 모델을 산 친구들의 설득도 있었지만 ,새로운것에 흥미와 관심이 유독 많은터라 Test Drive 를 하고 그자리에서 계약하여 새로운 전기차를 갖게 되었다. 

덕분에 Elan Musk 라는 괴짜 천재를 새롭게 보는계기가 되었다. 


운전 승차감은 최고급 차량에 못지않았고,무엇보다도 가장 우려되는 Battery 는 8년이나 보장되고 ,내연기관차가 필요로 하는 engine oil, ,transmissions, cooling system 등에 들어가는 관리비가 전혀없고, 우선 차에 소음이 없어서 너무 좋았다. 


310마일을 가는 충전 거리는 대도시까지 갔다가 돌아오는데 아무 지장이 없고,

집에 충전 시설을 설치하여 태양발전으로 얻은 전기를 사용하다보니 ,많은 돈을 절약할수 있게 되었다. 


20인치가 넘는 큰 컴화면을 통해 전화 Navigation, music ,앞뒤 좌우로 붙어있는 sensors 는 차선을 바꾸거나 할때에도 아주 편하고 안전하게 설계되어 있고, 수시로 upgrade 되는 시스템 덕분에 촌놈이 경마잡힌 말을 타는듯한 기분이들 정도로 아주 만족하고있다.

그러나 수십년 익숙해진 운전습관은 새로운 운전에 장애물이 되어가고있다.

새술은 새푸대에 담아야 한다는 말의 뜻을 조금씩 깨우쳐 가고있는 중이다

아무튼 21세기를 살아갈 기본은 갗춘것이 아닌가 싶다.

Tesla and solar panel


테슬라, 태양전지, 디지탈혁명,212세기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Tesla and solar panel 이 준 변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