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uniper5071
캘리포니아 마운틴 클럽(juniper507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16.2010

전체     17538
오늘방문     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시다 크릭 폭포 Cedar Creek Falls, Cuyamaca Mountains
01/17/2011 11:30
조회  4843   |  추천   3   |  스크랩   0
IP 71.xx.xx.71

    

샌디에고 카운티 내륙에 위치한 조그만 마을 줄리안(Julian)은 사과의 도시로 유명하지만 계절에 맞춰 녹음과 전원 풍경으로 방문자들에게 아늑한 휴식을 제공한다. 시다 크릭 폭포를 찾아들어가는 길은 좌우 푸른 초장에 예쁜 바윗돌이 덤성덤성 놓인 전형적인 랜치 스타일이어서 보는 이의 눈을 푸근하게 한다.

 

샹그리-라(Shangri-La)는 제임스 힐튼이 1933년 저술한 잃어버린 지평선(lost horizon)에 등장하는 비실존 이상향이다. 그곳은 신비로우면서도 조화된 계곡으로 모든 것이 풍요로운 행복의 나라로 묘사된다. 그곳에 사는 사람들은 아주 천천히 나이를 먹고 온화한 성품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사는데 불협화음이 없다. 그리고 그 장소는 일반인들이 잘 알지 못하고 찾기 힘든 외딴곳이다.

 

 

 

시다 크릭 폭포를 찾아가면서 이런 외진 곳에 이런 풍경도 있구나 하고 감탄하게 된다. 집에서 멀리 떨어진 평화로운 시골길은 초목과 그사이로 흐르는 시냇물 그리고 시냇물이 모여 이룬 호수들이 펼쳐진다. 비록 비포장도로이지만 운전하는 재미가 만점이다.

 

줄리안 서쪽으로 1마일지점에 Pine Hills Road(William Heise Park)으로 들어선 후 1.5마일 지점에서 Eagle Peak Road를 따라 8마일 정도 들어가면 등산로입구에 도착한다.

 

주차장에서 내리면 건너편 산꼭대기에서 폭포가 흐르는 것이 보인다. Mildred 폭포라고 알려진 이 폭포는 겨울철 우기에만 볼 수 있고 여름에는 물이 흘렀던 흔적만 벽면에 남는다.

 


등산로는 약 1.5마일의 완만한 경사를 바닥까지 내려간다. 내려가면서 바라다 보이는 앞편의 낮은 산과 구릉사이로 시내가 흐르고 나무숲이 우거진 것이 보인다. 분명히 사람이 사는 마을이 있을 것 같은 느낌이다. 등산로 중반부에 왼쪽으로 갈라지는 길이 나오는데 이쪽은 폭포 위로 올라가는 길이며 위험하므로 계속 오른쪽 아래편으로 가도록한다. 바닥에 도착하면 왼편으로 길이 이어진다.

 

이 길을 따라 시내를 두어 번 건너면 전혀 생각지 못했던 거대한 폭포 Cedar Creek Fall이 나타난다. 한 겨울에는 거대한 물줄기가 솟아지고 수심 20피트의 연못이 형성된다.

이곳은 오래전부터 샌디에고 주민의 주말 나들이 행선지 이었으며 가족단위 혹은 젊은이들이 물놀이를 위해 찾는 곳이다. 방문 시기는 비가 오고난후 겨울철이 좋다. 여름철에는 온도가 110도까지 오를 수 있어 매우 힘든 산행이 될 수도 있으니 식수를 충분히 지참 할 것.


 

가는 길: LA에서 15Fwy 혹은 5Fwy로 78 Hwy를 따라 에스콘디도(Escondido)를 거쳐 줄리안(Julian)에 도착 하기전 William Heise Park 사인에서 우회전한다.

 

거리 : 왕복 4.5 마일

소요시간: 3시간

등반고도: 1,200 피트 하강

난이도: 2 (최고 5)

Season: 겨울

추천등급: 4 (최고 5)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시다 크릭 폭포 Cedar Creek Falls, Cuyamaca Mountai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