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콜롬비아대 합격학생 - 행운을 부르는 봉사활동  | 기본폴더
12/09/2018 12:36
조회  48   |  추천   0   |  스크랩   0
IP 107.xx.xx.27


2018 콜롬비아대 합격학생: 행운을 부르는 봉사활동    관련  ....

본 봉사 단체에서  올해도  많은 명문대 학생 이  탄생 했습니다.  


저에겐 IVY  에 보낼  특별한 비법은 없습니다.  또 IVY  간 학생들도 특별한 비밀이나 혹은 비법으로 

스팩을    화려하게 무장시키지 않습니다.     


본 봉사단체는  팬시하고 유창한말로   학부모님이나  학생들에게 리더쉽 과 봉사에 대해서 프리치 하지도 않습니다 .  저는   칼리지어드미션  코치도 아닙니다.   다만  봉사학생들에게  지금 제가  봉사 수퍼바이저 로서   자녀 또래의 틴들이  홈리스 셜터에 있다는 사실을,  가출후  위태로운 상태에 처한일을  알려주고   함께 봉사를 할수 있습니다.     


 어떤 봉사자에겐    당장 수건과 비누, 작은 헌이불, 헌옷도 좋으니  어떻게 구해와야 하겠느냐고 묻겠습니다.   물론  봉사 수퍼바이저인  제가 가이드하지만   각 학생 봉사자의 스스로해야하는  프로잭트 입니다.     각 봉사 학생들이 봉사하는일은  매우 비슷한일이나 모두 매이저에따라 조금씩 다른 봉사 프로잭트 입니다.  이곳은 홈리스 셜터와 병원 입니다.  병원도 거의  M.D.  의사 봉사자들이 봉사로  일하고 있습니다. 

 

어느학생은 ( 콜롬비아대 합격한학생이한일)  펀드래이징하여  작은 블랭킷 과 물병을 구해 왔습니다.    커버넌트 하웃 스  카운셀러들은  매일밤  outreach van 을 타고  STREET  으로 순찰을 돌고  매일  물병과 작은 블랭킷, 그리고 샌드위치를 나누어 줍니다.   난 그 물과 샌드위치를 어찌 구해와야 하는냐고 묻고 학생의 생각을 물을것 입니다.  참고로 street  홈리스 에게 주는 물병은 8년간  본  봉사단체 에서  이부분을 책임저 왔고 저는  학생 봉사자들에게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또 의사가 되고 싶다는 봉사 학생은 의사 (UCLA, USC, KAISER , CEDARS M.D  - 의사 봉사자들 )   에게 필요한  의약품  이 필요하여  다른 학생 팀들과  USED BOOK SALES 외다수  - 바자를 통한  펀드래이징을  성공적으로 마친 학생도 있습니다.   학생들은  프로잭트당 시간을 주고 또 여름엔  큰 COLLEGE FAIR  에가서 ONE DAY STORE -USED BOOK SALES ( 중고 참고서)  을 하여 펀드래이징을 하였 습니다.   


LAW - 법쪽을 가고싶은 학생에겐 커버넌트 하우스 뉴욕과 워싱톤 변호사들과 함께   HUMAN RIGHTS - END TEEN HUMAN TRAFFICKING 이란   청소녀 보호법 및 구출 프로잭트를 도 왔습니다.       


커버넌트는  홈리스 셜터는  홈리스 한인을 하바드로 보낸  신뢰할수 있는   청소년 홈리스 셜터이며  교육을 중요시하는 미국 최고 청소년 RESCUE/구출  비영리  단체 입니다.    


봉사와 리더십 관련,   명문대 입학 비밀이란 없습니다,   그저 열심히  어떤 홈리스  청소년들을 위험에서   구출 하게하고,  누굴 위험에서 돕는 일은  즐거운  일임을 학생 스스로 경험하게 하는것 입니다.    우리 사회에 어두운 그늘,  홈리스 청소년 들을 눈으로  보게 하고   감사함  학생 스스로 배우게 하고 잇습니다.  


봉사할때 보면 많은 이유로  자식을 셜터로  보내야먄 히는 경우도 많고 아예 버리는 부모도 보았 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부모 힘들게 하고 말안듣던 학생이  우등생 봉사  친구를 따라와서 봉사하며 부모에게  잘키워 주셔서 감사함을 처음으로 표현한일도 있었 습니다.    학생이  봉사하며 스스로  남을 돕고 행복함을 깨우치는것이  인성교육에도  좋은 일입니다.    리더쉽을 발휘한것을 고스란히 에세이 담을수 있고 조금이나마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었다면   더 좋을 것 입니다.      


본 봉사단체는 12학년 얼리 원서를 쓰기전 12 월 1일까지 그동안의 봉사 스토리를 서류로 혹은 상으로 전달해  줍니다.   12 학년은  대통령상, 의회상, 엑샐런스 어워드상을,  커버번트 뉴옥/워싱톤의 IGHTS  프로잭트 기록을  봉사 수퍼바이저이며   VALIDATOR 인 제가  책임저  주고 있습니다.    홈리스 셜터 봉사라  위험하지 않을까 생각 하실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주로 학생이 봉사할때  돕는 팀도 충분히 있고 

제가  안전하게  수퍼바이저 하고 있습니다.   


홈리스 셜터엔  약 33% 는 병원에서 지속적으로 치료를 받는 홈리스 청소년이 있어 셜터에서 학생  혼자의 봉사는 절대 권하지 않습니다.  학부모님들은 운전을 해주시므로 가끔 함께 봉사도 하시는 분이 계십니다.  하지만 모든 봉사 는  100%  학생이 해야만  합니다.  수년간 우수한 특별활동을 하는 아주 특별한 학생을 많이 보았 습니다.   우수한 특별활동 학생에게도 대학 원서에 봉사/리더쉽은 필수 입니다.    네셔널 대회 학생은 그들만을 위한 봉사 프로그램 스케쥴이 별도로  준비 되어 있습니다.  


요즘은 대입 성공 트랜드가 사회 봉사/리더쉽이   

미 명문대 합격에 결정적 요소가 되고 있습니다.    사회봉사 과외 활동에 대한 평가는 다음 세 가지 측면에서 매겨 집니다.    경험의 질(Quality of Experience), 참여도(Depth of Involvement),  영향력 창출 (Impact Made) 입니다.  전그걸 꾸밈없이 함께 이루어내는것 뿐입니다.   


이번주 봉사학생들의  명문대 합격소식이 여기저기서 오는데 그저   감사 할뿐입니다.    본 봉사단체에서 이미  많은 학생이  꿈에 그리던 명문대 에 합격을 하였 습니다.   어디에도 명문대  합격 열쇠란 없으며  본 단체의 우등생 학생과 함께 봉사를  한다면 대학  합격의 가능성을 매우높게 올려 드릴수는 있습니다.   대학 입학 사정관 보시기에  다들 열심히 남을 돕는  우리 한명 한명  귀한  봉사 학생은  대학 원서 봉사/리더쉽 색션에 넘치지 않고  그저  충분하게,   모자라지도 않고  그저 학교에 필요한  좋은 학생으로 보이게 하겠 습니다.    남을  도운 좋은 에너지가  찿아와  행운이 깃들게 하겠 습니다.  

            

저는 앞으로 봉사를 통해 더 많은 기쁨과 행복을 전달 하고저 합니다. 

제 스스로가  8년 동안 봉사를 하며 더  행복 해젔고  만나는 봉사학생들도 분명  더좋은 학생이 되었 습니다.  



많이 서투른 글 이해 바랍니다.   저는 12 살때 이민을 와서  우리 한국말이 완벽하지 않습니다만 우리글을 사랑 하는 한사랍 입니다.     앞으로 더 노력해서   더좋은  글을 올리도록 하겠 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봉사에 대한 좋은글 



남을 도와줄 때 얻는 만족·행복감 소중한 혜택

청소년 시절 습득한 서비스 정신 평생 자산




커뮤니티 서비스는 과외활동의 한 부분이며 자원봉사 활동이라고 할 수 있다. 고등학생들의 커뮤니티 서비스는 대부분의 고교에서 필수가 되어가고 있는 추세이다. 


학생들이 커뮤니티를 위해서 진정으로 봉사한다면 대학입시를 떠나서 그 혜택은 오래 간다. 커뮤니티 서비스를 해본 사람들은 알겠지만 남을 도와주는 데서 얻는 만족감과 자부심은 평생을 가게 마련이다. 따라서 교육전문가들은 학교나 가정에서 학생들에게 본인들이 받은 혜택을 사회에 돌려주는 커뮤니티 서비스의 진정한 개념을 교육시키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한다.


 학교 졸업후에 일을 할 때도 자연스럽게 커뮤니티 서비스를 생각하게 되고 평생 커뮤니티에 대해 본인이 받은 혜택을 돌려줘야한다는 것을 당연하게 여기게 된다는 것이다. 학생 본인의 생애도 풍요로워지고 커뮤니티도 혜택을 받는 윈윈 전략인 셈이다. 


청소년 봉사  - 남을 도와줄 때 얻는 만족·행복감 소중한 혜택 중에서,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Covenant House Teen Volunteers 

Michelle Sung 2015-2018 

Columbia 대 합격을 축하 합니다. 





2018 콜롬비아대 합격학생 - 행운을 부르는 봉사활동
"기본폴더"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jkaahs
IVY 명문대 봉사 & 리더쉽(jkaahs)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03.2018

전체     129
오늘방문     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2018 콜롬비아대 합격학생 - 행운을 부르는 봉사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