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esseinpak
사랑하고 기뻐하고(jesseinpak)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3.02.2016

전체     17917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8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06/12/2017 02:10
조회  726   |  추천   5   |  스크랩   0
IP 76.xx.xx.169





하나님이 고독한 자들은 가족과 함께 살게 하시며.  ( 시편 68 : 6 )


지난 메모리얼 연휴에는 교회 형제와 함께 빅서로 캠핑을 갔습니다. 1 번도로가 막혀 101번도로의 King City 에서 산을 꼬불꼬불 돌고돌아 넘어갔습니다. 함께 한 형제네는 오래 전부터 해마다 같이 캠핑을 가는데, 미국엔 유학으로 와 다른 친척이 하나도 없습니다. 교회 생활을 하며 친구를 사귀고 하나님을 함께 섬기며 교회의 가족이 되어갑니다. 따님과 아들이 신실하게 성장하는 모습을 믿음직스럽게 바라보며 장래의 축복을 기뻐합니다. 저는 34 년간 세 아들과 교회 형제들과 함께한 추억어린 텐트를 또 치고 잡니다. 세차게 흐르는 냇가 옆에서 모닥불을 피워놓고 대학원 다니는 형제네 따님은 혼자 성경을 펴놓고 큐티를 합니다.


하나님께서 천지창조를 하시고 첫 인간을 만드셨을 때 사람이 혼자 사는 것이 좋지않다는 것을 아시고 가족을 주셨습니다. 창세기는 하나님께서 복을 주신 아담의 가족, 노아의 가족, 아브라함의 가족 이야기를 적은 책입니다. 우리에게 주신 가족은 하나님의 선물 중에서도 가장 크고 큰 선물입니다. 자녀가 크면서 학교로 떠나고, 결혼하고, 부모에게서 멀리 떠나 일자리를 찾고 정착합니다. 이런 변화를 겪으면서 부모의 믿음에서 떨어지기 쉽고 도덕적으로 무너지기 쉽습니다. 가족이 함께하면 좋은 것은 이런 것들을 높은 수준으로 안정시켜주는 것입니다. 가족은 인간의 욕구를 충족시켜줍니다. 다윗은 시편에서 외로움의 고통을 알고, 외로운 자들에게 자신이 의지하고 지지받는 가족을 주시는 하나님의 지혜와 은혜를 노래합니다.


교회는 또한 복되게도 우리에게 가족이 되어줍니다. 예수님께서는 제자들을 가리키면서 말씀하시기를 " 나의 어머니와 나의 동생들을 보라. 누구든지 하늘에 계신 내 아버지의 뜻대로 하는 자가 내 형제요 자매요 어머니이니라." 하셨습니다. 가족은 그 존재 만으로 크신 복이요 또한 축복의 통로입니다. 왜냐하면 복음이 전파된 것을 볼 때 가족 안에서 더 많이 더 빨리 이루어진 것을 봅니다. 아브라함의 하나님은 아브라함의 아내 사라의 하나님, 아들 이삭의 하나님, 야곱의 하나님이 되셨습니다. 안드레는 예수님이 하나님의 아들임을 알고 제일 먼저 형제 베드로에게 찾아가 그를 예수님께 데려왔습니다.


가족에게 먼저 복음을 전하게 되는 것은, 예수님을 모르는 그의 가족들에 대해  누구보다 사랑하고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가족은 소중한 사람이고 내가 누리고 있는 기쁨을 가족도 알기를 간절히 원합니다. 가족은 믿은 후의 변화된그의 말을 듣고 믿게 됩니다. 자신만을 알고, 인색하고, 퉁명하던 사람이 자기 것을 베풀고 관대하고 상냥해지면 다른 가족은 그가 변화된 것을 알게 되고 예수님을 믿게 됩니다. 하나님께서 먼저 그 가족을 부르신 것을 감사하며 찬양합니다. 크리스천들의 자녀는 더욱 복됩니다. 하나님의 언약의 가족이 되고, 부모로부터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 안에서 양육되고 기도와 격려를 받습니다.


저는 개인적인 기도 때에 꼭 처와 세 아들과 자부와 손주와 한국의 어머니, 세 동생과 그 가정을 위해 기도합니다. 이름을 하나하나 부르며 기도합니다. 우리 가정을 건강하고 풍요롭게 하심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안정되게 인도하시며, 가족 모두 하나님을 믿고 하나님께 찬양하며 예배드리기를 기도합니다. 세대에서 세대로 이어지기를 기도합니다. 구원이 상속되지 않기에 더욱 기도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구합니다.  하나님의 복을 구합니다. 우리의 믿음과 축복이  다른 사람들에게로 흘러가는데 쓰임받기를 저는 늘 간절히 기도합니다. 


가정을 창조하신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복주시기를 기도합니다. 기도에 응답하시며 복주시기를 기뻐하시는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주신 복을 여러분의 가족과 자녀에게, 자녀의 자녀에게도 대대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혹 가정이 없이 외로운 분이 계시다면, 믿음이 있고 돌봄이 있는 교회로 인도하시고 거기서 부모와 형제를 얻기를 기도합니다. 사랑으로 눈물로 서로 기도하는 가족 얻으시기를 기도합니다. 우리에게 든든한 가족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믿음의 가족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우리에게 따뜻한 교회를 주신 하나님께 감사드립니다. 하나님, 감사합니다.



limekiln state park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