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masong
우인(iamaso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4.20.2019

전체     16797
오늘방문     1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뛰어난 전략가인가 부패한 야심가인가
07/06/2020 07:25
조회  368   |  추천   5   |  스크랩   0
IP 76.xx.xx.160

이조 500년의 최고의 문장가. 열하일기 허생전으로 우리에게 알려진 연암 박지원. 계급 사회 조선에서 흔쾌히 기존 질서 넘나들던 자유인. 중상 중의를 통해 나라를 개혁, 발전 시키려 했던 정조 때의 실학자, 나라의 선진 문물을 배워야 한다는 그의 행보도 인해 흔히 북학파의 거두로 불리는 인물. 연암에 대한 세상의 평가다. 그와 동명이인 국회 의원 지원이 국정원 원장이 되었다.

신임 국정원 원장 지원은 대한민국 15 대통령 김대중 망명 당시 생활비를 것으로 알려졌다. 그후 대중 정부가 출범하면서 대통령비서실장에 취임했다참여정부 출범 이후대북송금 사건 의혹이 제기되면서 검찰 조사를 받고 일부 혐의가 인정되어 실형을 받았다. 2006 5 서울고등법원에서 대북 불법송금과 대기업 자금 1 수수에 대한 유죄가 인정돼 징역 3년형을 받았던 .

 

검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박지원 전 장관은 2000 4월 남북 협상 중에 정회장에게 정상회담 준비용으로 150억원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회장은 계열사를 총동원해 마련한 비자금을 박 전 장관에게 건넨 것으로 알려졌는데, 당시는 총선을 전후한 시기여서 이 돈은 대북 협상용이 아니라 정치권으로 흘러 들어갔을 가능성이 높았다. 또 정회장은 박지원 전 장관 뿐 아니라 권노갑 전 민주당 고문에게도 총선 전후 수백억 원대의 비자금을 건넸다는 것이 검찰의 조사결과다. 검찰은 이런 혐의를 잡고 정회장을 상대로 강도 높은 조사를 했던 것. 이번 인사 조치가

국민의 열망인 남북 통일을 위한 행보인가? 일부 집권층의 이념적 완성을 위한 것인가?

재임 기간 중에 업적에 관한 집착인가? 국민적 소망의 응답인가?

주기식 대북 송금 라인의 부활인가? 북한 비핵화의 진전을 위한 피치 못할 선택인가?

하는 점들을 밝은 눈으로 지켜볼 일이다.

 

뉘라서 인간의 속내를 알리! 열길 물속은 알아도 한길 사람 속은 모른다는 속담은 그제 저자거리에 회자하는 소문에 불과한 것만은 아닐 . 이제는 지켜보는 일만 남았다. 흔히 정치 9단이라 불리는 박지원 신임 국정원 원장에 대한 수식어는 칭찬인가? 비아냥 안가? 곰곰이 짚어 일이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뛰어난 전략가인가 부패한 야심가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