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hepoo
봉창(hehepoo)
기타 블로거

Blog Open 08.03.2019

전체     5119
오늘방문     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Re:식민지 후 조선인은 어떤 대우를 받았나?
05/21/2020 21:31
조회  232   |  추천   2   |  스크랩   0
IP 71.xx.xx.176

http://blog.koreadaily.com/alexander0925/1148732


대저 우파골통이라는 사람들의 사고방식을 이글에서 물씬 느낀다.

한문장 한문장 읽어나갈 수록 치가 떨린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사실과 상반되는 면도 있을줄 알지만, 그냥 포괄적으로 쓴것이니 이해하기 바란다."를 읽으면서 정말 절망을 느낀다.


일본은 이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전범국가임에도 이사람의 생각에는 뭐 그럴 수도 있지라는 생각이 다분하다. 그럴 수도 있지뭐...


그리고 일본이 총칼로 위협하고 조선인을 공포로 몰아가는 정치를 했다는 것이 거짓말이란다.


어떤 얼빠진 놈이 남의 집 강제로 빼앗고 나아가 온 동네곳곳을 힘으로 빼앗았는데 그 놈이 알게 모르게 다른집 아낙네들 강간하고 물건 약탈안하고 아주 착하게 자기 집이랑 합치자라고 해서 그놈 말에 얼시구 좋구나 하고 그놈의 편을 설까? 이글을 쓴 이처럼 정신적으로 생각하지 않는 이상, 보통 사람의 사고로 이해하기 힘들다.


정말 일본이 그런 성인군자였다면 전쟁을 절대 일으켜선 안되었고 한국뿐만 아니라 많은 동아시아에 걸쳐 저지른 만행들도 설명되어 질 수 없다. 만약에 정말로 다른 나라를 돕고 싶었다면 총칼이 아니라 원조를 해주는 것이 맞다. 그리고 아무리 도와주고 싶더라도 다른 나라가 필요없다고 하면 그만 두었어야 했다. 그렇게 자신의 군국주의의 야욕을 위해 총칼을 들어놓고서는 이제 좀 산다고 한국에 억지로 한국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물자를 수출불허하고 위안부 할머니들에게 배상하라라는 한국 법원의 결정에 내정간섭을 하는 이상황에서 더군다나 지금의 일본은 사과할 맘도 없는데 이런 상황에서 이런 글을 쓰는 그 사람의 사고를 난 절대 이해하고 싶지 않다. 


"박정희 쿠테타후 ... 마찬가지다." 이사람은 박정희의 독재도 괜찮다라고 생각하는가? 잘못은 역사가 심판한다. 아무리 박정희가 한국부흥의 불을 일으켰다하더라도 그 사람이 잘못한 것은 예를 들어 청와대에서 일본 군복을 입고 일본 국대의 노래를 불렀다라는 증언등등은 지탄받아 마탕하다. 만약에 어느 복지가가 밝은 대낮에는 불우이웃돕기를 아주 많이 하고 밤에는 지체부제나 정신박약 어린 아이들을 성추행해왔다면 불우이웃돕기때문에 성추행을 괜찮다라고 할것인가.


무지하고 힘이 없었던 우리 할아버지 할머니때의 사고 방식을 마치 일본이 아무 잘못이 없고 조선이 잘되게 해주기 위해서 조선을 집어 삼켰다라고 믿어줄 사람들은 수구꼴통, 주한왜구 정도가 아닐까.


내 중국계 미국친구가 어제 튼금없이 나에게 보낸 메세지로 이글을 마무리 하고자 한다.

"Do you know that Koreans gdp had 400 pct growth since 60s"

"Nice"

"400 times not pct"


#에고에고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Re:식민지 후 조선인은 어떤 대우를 받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