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lifax
헬리펙스(halifax)
기타 블로거

Blog Open 07.28.2018

전체     21689
오늘방문     3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카테고리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Quebec City 2 Albert Gilles Copper Museum, Montmorency 폭포, 쌩딴 드 보쁘레 대성당
10/14/2019 10:18
조회  200   |  추천   4   |  스크랩   0
IP 70.xx.xx.122

시내에서 30분간 세인트로렌스강을 따라 동쪽으로 가다보면 유명한 알버트 길스 구리 박물관이 있다.

알버트는 프랑스에서 이민 왔는데 어려서부터 동판에 조각하는 것을 좋아했다. 전시장에 6년간에 걸쳐 제작한 그리스도 생애에 관련 50개의 작품이 전시되어 있다.

캐나다 13개주의 명판, 동,청동,은을 재료로 고급주택의 현관문, 종교적인 교회 장식물, 악세사리를 제작 판매한다.

동판에 칼라로 색을 입히고 에나멜 코팅하는 작업은 일본에서 전수 받았다.

전시관은 3대 7명이 공동 운영하고  현재의 부인이 두번째 딸인데 86세로 건강하다.

퀘벡주는 석유뿐만 아니라 석탄,우라늄,비철등의 매장량이 풍부한데 동은 세계에서 4번째로 많아 동판을 사용하여 제작하는 예술이 발달하였다.

전사장에서 $15불을 내면 작업방법에 대하여 설명하고, 문양을 만드는데 작은애가 생각보다 잘 만들었다.

성당 현관문, 아들이 제작하였다. 구석에 보면 길버트라고 이름이 각인 되었다. 성당 본당에 성인들, 악세사리등이 상당히 많고, 길버트와 아들이 제작하였다.

1653년에 지어진 성당은 1922년 화재가 발생 재건되었는데 캐나다에서 가장 크고,북미 3대 순례지라고한다. 온도변화,습기에의한 부식과 크랙을 방지하고자 드레인 파이프를 넣었고, 이음매는 세멘트대신 실리콘 충진을 하였다.

옛날 건물의 돌들은 크랙이 없는데 현재의 건물에서는 기술적인 방법이 없는 것 같다.

세인트로렌스강, 유럽에서 이민자들이 대서양을 건너 강을 따라 도착한 곳이 퀘벡,몬트리올이다.

쌩딴 드 보쁘레 대성당, 규모가 엄청나게 크다.




스테인드 글라스가 240장

모자익 타일이 수백만개가 되는 것 같다. 본당, 옆에 붙어있는 작은 방들, 지하에 또한 많은 방들이 바닥,기둥은 대리석, 천장은 종교적 배경으로한 모자익타일,  목이 아파 어떻게 작업을 했는지 모르겠다.


금박지를 붙어있다.


폭포아래에서 찰칼


올라가는 길이 상당히 힘들다.


알버트 길 구리 박물관, 몽모란시 폭포,쌩딴 드 보쁘레 대성당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Quebec City 2 Albert Gilles Copper Museum, Montmorency 폭포, 쌩딴 드 보쁘레 대성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