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aewadal
East West Cruise & Theme Tour(haewadal)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04.2011

전체     80824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3 명
  달력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  | 아줌마 대화방
09/21/2018 12:54
조회  86   |  추천   0   |  스크랩   0
IP 172.xx.xx.157

나도 이제 나이를 먹는걸까?

20,30대만 해도 책을 고를때면 베스트셀러 소설을 고르고는 했다. 소설속에 빠져 내가 주인공이 되고 싶었던걸까? 책속에 빠져 살았던 20대,30대를 지나고 40대는 아이들과의 전쟁속에 어찌 지냈는지 모르게 시간이 지나고 이제야 조금의 시간적 여유가 생기면서 눈에 띄는 장르의 책은 자아개발 혹은 인생의 위로가 되는 책들이 되었다.

드라마를 보아도 로맨스가 아닌 세바시 혹은 여행..이런 장르의 드라마다 더 좋은건 세상을 바라보는 나의 시각이 바뀌었다는 증거같다.

세월이 흐르는 대로 오늘 하루를 보내는것이 아까워지기 시작하는것도 마찬가지인것은 세월이 너무 빠르게 지나간다는 것이다.

어느내 여름이더니 이제 어느새 가을이니 말이다.

하루의 시간들,한달의 시간들을 정리하며 보내지 않으면 어느새 한해가 나보다 더빨리 달려 갈듯하다.

어제는 세바시를 보다가 "괴로움을 즐거움으로 바꾸는 글쓰기" 라는 김민식 PD의 방송을 우연히 듣다가 너무 공감이 되었다. 속상하고 아팠던 시간들을 글로 승화 시키고 끊임없이 본인을 발전시키는 그의 삶을 통해 도전을 받았다. 멋진 삶이네...많은 사람들이 각자가 처해 있는 상황에서 끊임없이 노력하고 끊임없이 발전하고자 애쓰는 모습들이 참으로 아름답게 느껴졌고 나도 남아있는 나의 시간들에 대해 조금더 채우는 노력을 아끼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을 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나이를 먹는다는 것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