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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한 만남  | 크루즈 사랑방
02/19/2019 11: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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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대함은 어떻게 탄생하는가스페인 건축가 안토니 가우디(Antoni Gaudi, 1852-1926)가 건축가로서의 재능을 타고 났지만 그가 위대한 건축가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구엘(Eusebi Guel, 1846~1918)과의 만남을 통해서다. 구엘은 1878년 파리의 만국박람회에서 가우디가 설계한 작품을 보았고, 그의 역량을 알아차리고, 그의 작업장으로 찾아갔다. 그 첫 만남이 있었던 그해는 가우디가 대학에서 건축사 과정을 마치고 건축 자격증을 받았고바르셀로나에 개인 건축사무실을 연 해이기도 하다. 그 이후로 구엘은 가우디의 후원자가 되었고, 가우디는 경제적 어려움 없이 자신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었다. 가우디가 설계한 건물 중 카사 비센스(1878~1880), 구엘 저택(1885~1889), 구엘 공장단지 내 지하경당(1898~1914), 구엘 공원(1900~1914), 카사 바트요(1904~1906), 카사 밀라(1905~1910), 성가족성당 탄생 입면 및 지하경당(1884~1926) 7개가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에 등재되었다.

위대함을 탄생시킨 만남은 
르네상스의 발상지인 피렌체와 네덜란드에서도 찾을 수 있다. 사초, 보티첼리, 레오나르도 다빈치, 미켈란젤로, 라파엘로 등은 피렌체에서 활동했던 화가들이다. 한 세기에 한명 태어나기도 어려운 예술가들을 동시대에 그것도 같은 지역에서 탄생시킨 것은 메디치(Medici) 가문이 있었기 때문이다. 메데치 가문은 르네상스 시대에 급속도로 성장했던 가문.피렌체에서 메디치 가문은 숙식을 제공하면서 예술가들이 활동할 수 있도록 적극 후원하였다. 17세기 네덜란드는 황금의 시대였다. 이 시기가 바로 네덜란드의 동인도회사가 가장 많은 부를 축적했던 때이다. 베르메르와 렘브란트는 네덜란드의 황금시대에 자신들의 그림을 팔아 생업을 유지하고 소품을 마련할 수 있었다. 만남은 문화예술의 부흥과 경제적 부의 시너지 효과를 내게 하는 징검다리이다.

가우디는 자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는 “하늘 아래 독창적인 것은 아무 것도 없다. 단지 새로운 발견에 지나지 않는다. 진정한 창조는 새로운 발견이다”고 했다 . 가우디의 위대함은 자연과의 
조화, 기능성과 예술성의 조화에서 찾을 수 있다. 카사 밀라(Casa Mila)의 옥상환기탑은 저택의 환기 역할은 물론이고, 보는 이들로 하여금 그 아름다움에 흠뻑 빠지게 한다. 카사 밀라에서도 ‘자연에는 직선이 없다’라는 그의 설계 철학이 잘 반영돼 있다. 구엘 공원(Guell Park), 아고라의 도리아식 기둥은 긴 벤치가 있는 중앙광장을 받치고 있다. 그것은 기둥으로써의 역할과 더불어 시장(market)을 위해 설계한 아고라 아래로 물이 흘려 내리게 하는 배수로 역할을 한다.

홀로 할 수 있는 일은 없다. 위대함은 만남을 통해 누군가의 도움과 협조를 통해 이루어진다. 가치 
투자의 대가인 워런 버핏(Warren Buffett)은 자신이 사업가로서 성공할 수 있었던 것은 미국이라는 나라에서 태어난 덕분이라 했다.

-구글에서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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