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dfist91
오픈 바이블(godfist91)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7.2012

전체     697986
오늘방문     18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 명
  달력
 
지긋지긋 '입 냄새' 완화에 도움되는 음식
09/14/2019 20:51
조회  331   |  추천   3   |  스크랩   0
IP 47.xx.xx.173
김 사진
김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치아에 붙은 찌꺼기를 씻어 내는 기능을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입 냄새를 없애려면 칫솔질을 꼼꼼히 해 잇몸질환을 예방하고 치아 사이에 낀 음식 찌꺼기를 제거하는 게 우선이다. 편도결석 등 원인 질환이 있다면 치료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하지만 일부 음식 섭취를 통해 입 냄새 완화 효과를 볼 수도 있다. 입 냄새 제거에 도움을 주는 음식들을 알아봤다.

◇김=엽록소가 풍부한 김에는 항산화 성분인 피코시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구취 원인이 되는 트리멘틸아민이나 메틸머르캅탄 같은 성분의 분해를 돕는다. 또한 김에 풍부한 식이섬유는 치아에 붙은 찌꺼기를 씻어 내는 기능을 한다. 비타민AㆍC, 칼슘 등이 함유되어 숙변을 제거하는 효과도 있다.

◇요구르트=꾸준한 요구르트 섭취가 구취와 잇몸질환까지 예방한다는 연구결과가 있다. 요구르트에 함유된 유산균이 구취 유발 물질인 황화수소를 감소시키기 때문이다. 유산균은 위를 통과하는 동안 위산 때문에 죽는 경우가 많으니 식후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당근=섬유질이 풍부한 당근을 씹으면 치아에 붙은 음식 찌꺼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다. 딱딱한 녹황색 채소인 당근은 침샘을 자극, 분비를 증가시켜 구취를 예방한다. 당근에 풍부한 베티카로틴은 강한 항산화 성분으로 장 안의 노폐물 제거에도 도움이 된다.

◇레몬=레몬이 신맛을 가진 이유는 비타민C와 구연산이 많이 들어 있기 때문이다. 신맛은 침샘을 자극해 입 안 건조로 인한 구취를 막아 준다. 식사 후 레몬 한 조각을 먹으면 레몬의 살균작용으로 가글한 효과를 볼 수 있다.

◇녹차=녹차 속 카테킨은 대표적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으로 항균, 항암, 항바이러스 효과가 있어 치아 세균의 번식을 막아준다. 술을 마실 때 알코올이 분해되면서 역한 냄새가 나는데, 이때 녹찻잎을 씹으면 역한 냄새를 제거하고 숙취도 해소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깻잎=깻잎은 페릴라알데히드나 페릴케톤 등 성분이 들어 있어 구취의 역한 냄새를 약화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칼륨, 칼슘, 철분, 비타민C가 다량 함유되어 면역력 강화에도 좋다. 윤기가 흐르고 줄기가 옅은 초록색의 신선한 깻잎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출처 : http://health.chosun.com/site/data/html_dir/2019/09/11/2019091101762.html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지긋지긋 '입 냄새' 완화에 도움되는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