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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란타 미술관-High museum of art-2편  | 아틀란타 여행
08/18/2019 05: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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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틀란타 미술관을 갔습니다.

미술관에서는 쉴 수 있나요?

많은 사람들이 불꽃처럼 정열적으로 자신을 표현한 것들

천천히 감상하실까요?


박물관에서 이 코너로 들어오니 현대미술가의 작품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요즘 현대미술은 어떻게 흐르고 있는지 감상하실까요?


Barbara Hepworth (1903-1975) 영국

제목 -Makutu,1969

Makutu 라는 의미는 뉴질랜드에서 사용한 말로 Witchcraft(마술,사술)의 뜻을 나타낸다고 합니다.

그녀는 현대조각가로 국제적으로 성공한 소수의 여인들중의 본보기입니다.

Chris Martin  미국(1954년생)

제목-Untitled 2005

 이 작품은 한 밤에 빛나는  야경과  끝없이 펼쳐지는 고속도로의 거대함을 일깨운다.

이러한 이중성은  Catskill 마운틴시골에서 오랫동안 지내온 것과 뉴욕예술광경을 묘사한 작가 자신에 대한 반영이다.

예일을 중퇴하고 예술심리사로 은퇴하였다.

마틴은 불편한 미디어나 방법에 대해 꺼리낌이 없다.

두번째로 보이는 것에,뉴스프린트나,집에서 사용하는 페이퍼타올로  만든 천체추상화이다.



Russel Crotty 미국 1956

제목-Great comet over the Acid Hill,2000

아마츄어 천문학자를 따라서,켈리포니아 말리부에 망원경을 가지고 사다리를 걸친채,밤하늘을 관찰하여 기록한 작품이다.

그는 복잡한 구 그림을 스케치로 표현한 것이다.




작품을 완성하기 위하여,Crotty는 아크릴구에 achival 종이를 조각조각나누어서 덮기위해 종이 예술위원과도 교섭하였다.

그리고나서 직접 둥근 구에다 그림을 그렸다.



Crotty는 스스로 과학자와 예술가의 중간다리역활로,실증적인 관찰과 시적인 상상력이 그의  작품입니다.

Russell Crotty는

남부 켈리포니아 출신이며,미국에서도 국제적인 화가입니다.

그의 작품은 우주천문,풍경화,그리고 서핑테마가 있습니다.

특별히 매다린 천체모양과 거대한 책안에 그림을 그린 것으로 유명하다고 합니다.



그는 새로운 아이디어에 탐험하고,투자하며,"works on paper'개념으로 확대하고 있습니다.

색다른 아이디어들이 솟구쳐 나온 것이 보입니다.

잡동사니같은물건도 모아서 예술로 승화시켰습니다.

Sushi sofa 2010

mamufactured 2012

 이 작품은 세사람의 형제가 함께 제작하였습니다.

Fernado Campana(브라질 )

Humberto Campana(브라질)

Estudio Campana (브라질)

다이나믹한 철재소파에 장식한 롤같이 천을 덮어씌었습니다.

그들의 디자인은 잊기쉬운 핵심을 가장 좋게 바꾸는 법으로,평범하게 내재된 요소를 조사하여 포함시킨 과정입니다.

그들은 이 작업을 위하여 스시롤처럼 소파천을 만들기위해 고무 천,카페트까지 사용하였습니다.

이 소파를 만들어지기까지 개인능력과 형태의 한계와 집념을 연구하여 공들여써 세워지게 되었습니다.



제목_Marshmallow sofa 미국(1908-1986)

George Nelson 1956년작품 디자이너

깜직하죠.보기보다는 편리하답니다.




와우...절로 감탄이 나오는 이 작품..

제목_pina 2012년

Toots zynshy(미국 1951년생)



Jaye Ryee 한국(1973년생)

tear 2002

네개의 비디오로 설치한 HCI

전혀 생각하지 못한 곳에서 만난 작품,그래서 외국사람들이 한국문화를 한의 문화라고 하는 것일까요?


그녀의 응어리진 슬픔이 비디오로 통해 나타납니다.



이 비디오에서는 고통의 행동을 표현한 것이다.

넓은 하얀 천이 네개의 스크린에 걸쳐있다.



Rhee는 스크린을 통해(이쪽프레임에서 다른 프레임까지)천천히 걷고 있다.

그녀가 걷는 동안에 천이 찢어진다.


걸어가는 행동은 최면을 거는 듯하고,소리는 고통스럽다. 

Rhee는 분명하게 간결한 과장된 모습으로 역경에 직면한 스트레스와 인내심의 반영을 무너뜨리고 있다.


Medford Johnston 미국 1941년생

제목-Samburu 1988


Samburu는 1987년케냐에서 탄자니아 여행을 통해서 영감을 받아서 만든 작품이다.

Johnsone은 아틀란타에 근거지를 두고 있으며,그의 작품은 사람과 자연의 상호의존으로 주고 받는 공명관계이므로,선,형태,색깔의 상호작용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보여지지 않은 예술,아무도 기억하지 못하는 구조물,그런데 말이죠.전 사방이 유리입니다.



보수 공사할려면,최대한의 안전과 또 안전,그리고 유리구조물의 조심성때문에 설치한 작업대를 보면서 보이지 않은,보여주고 싶지않은  예술품을 보았습니다.




간간히 보이는 유리창너머로 비는 내렸다가,그치기를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와우...

이 계단을 통해서 올라가고 저 계단을 통해서 구경하고..그런데 말이죠.

이렇게 실내가 장식되어 있습니다.

High Museum을 설계한 Richard Meier는 이 건물을 지은뒤 건축가에게는 영광인 Pritzker상을 받았습니다.


박물관건립을 위해 20밀리언을 펀드기금을 조성하고 있었는데,당시 코카콜라대표인 Woodcuff로 부터 7.9밀리언의 그랜트를 받습니다.

1983년에 135,00 스퀘어 피트에  1/5정도만 갤러리로 사용하게 하여서 ,2003년에 (건축가 Renzo piano)다시 확장을 합니다.

처음 지을때 건축가인 Meier도  아름답게 짓기위해 많은 고민을 했다고 합니다.

우선 하얀색 콘크리트를 사용하였으며,로비와 중앙에는 거대한 아트리움으로 만들었습니다.  

중앙건물에는 Cutway cube모양으로 하였습니다.

출구는 가운데 두지 않았으며, 기둥을 통하여 안으로 들어오게 하는 방법을 하였습니다.



어떻게 빛이 들어오는가에 대한 것에 많은 고려를 하였다고 합니다.

2005년에 Renzo Piano는 124밀리언투자하여,312,00Sqft를 더해서 세건물을 나란하게 짓습니다.

건축가인 Piano 건물은 Woodruff art 센터를 전체적으로 새롭게 재개발을 합니다.

세건물은 나란히 세워져있으며,처음 건축가인 Mier's의 외관대로 하얀에나멜을 사용합니다.


건축가인 Piano's 는 Wieland pavilion과 Anne Cox Chambers wing 새로운 외관은 특별한 지붕시스템으로 만들었는데,

1,000개의 전등으로 이용하여,북쪽 불빛과 신호는 마치   항공로  겔러리를 느끼게합니다




Stephen Mueller(1947-2011) 미국

제목-Roland 2010

환상적인 색채...

Muller는색채면이 강조된 서정적인 추상화로써 캔버스에 탁 떠트리는 기법(Pop)으로 그렸습니다.

그는 이 화풍으로 1969년 텍사스 오스틴대학에서 B,F,A를 1971년에는 베닝대학에서 M,F,A학위를 가집니다.

이러한 것은 Clement Greenberg에 영향을 받았으며,색채면이 강조된 것이 높게 달려있습니다.

비록 그가 이런 기법을 사용하였지만,많은 다른 정신적인 무형의 요속에서 한 발자국 떨어져 있으며,전적으로 추상화로 남지 않았습니다.








Haward Finster  미국 1916-2001

제목-In my Father's House are many Mansion

상상력의 날개,그가 생각하고,느끼는  아버지의 집을 표현하였습니다.

Finster's 입장에서 본 하늘의 모습을 반영하고 있으며,엘비스프레스리의 hymn에서 영향을 받았다고 합니다.

@hyum-song praise(가스펠송)사실 엘비스프레슬리는  복음성가와 찬송곡을 많이 남겼습니다.

이 작은 집은 빛나는 색깔로  전등처럼 구멍을 내었으며,거울은 밑바닥 부터 지붕까지 있으며,지붕아래 공간에는,플라스틱 보석으로 된 왕관,모티브가 있는 전사들,하마,재규어,캉가루,작은 분홍색귀를 가진 코끼리등 다양하게 있습니다.

천사들은 색칠한 얼굴로 구름을 통하여 날고 있으며,그 위에 사인이 있습니다.

하늘에는 우리가 만날 가치있는 것들이 그 곳에 있다.



자 이제는 18세기에 그림은 어떠한지 고전으로 떠나는 여행입니다.

James Mcdougal hart (1828-1901)

제목-The old Homestead 1862년

스콜랜드출생으로 어릴때 부모를 따라 뉴욕으로 이사를 옵니다.

작품의 사실적묘사는 Hudson river school(학교졸업)의 스타일이라고 합니다.




Alfred Cornelius Howland 미국 1838-1909

제목-Fortuh of July Parade,ca 1886

16살때,Alfred는 그의 형에게 흥분한 일이 있다며 편지를 씁니다.

다음 화요일은 형도 알다시피 7월4일입니다.

얼마나 보고 싶어했는지.해마다 열리는  뉴햄프셔 Walpole축제는 1983년 콜롬비아전시회에 아주 중요한 주제가 될 것이라고 했습니다.

그는 그러한 입장에서 공부하듯이 끝냈으며,행진하는 모습-독립기념일 유니폼-향수를 느끼게 하는 작품입니다.

실제 Alfred는 뉴햄프셔 Walpole출신이며,미국에 박물관개발에 많은 일을 하였으며,그 중에서도 아틀란타 high  박물관에서 일을 하였습니다.



Francis Davis Millet

제목 -The traveled man 1899년

광대한 아시아를 여행하고 나서 ,Millet은 야심있는 작품을 만듭니다.

두커플의 역사적으로 가치있는 드레스와 이국적인 개인소유의 물건이 방에 가득차지하고 있습니다.

인도네시아 인형,자바섬의 인형,일본책,다른 호기심이 가득한 것을 바탕으로 두고 있습니다.

Millet는 그가 살았던 16세기 영국의응접실에서  모델을 서게 하였습니다.

이런 자필적인 요소에도 불구하고,19세기 옷복장이며,일하는 분위기는 자연스러운 햇살과 정교한 삶의 이야기는 17세기 네덜란드 화풍을 떠 올리게 합니다.


Jonads Lie 미국화가  노르웨이 출신(1880-1940)

제목-Path of Gold,ca 1914년

Jonads는 뉴잉글랜드와 뉴욕도시의 해안을 잘 그린 화가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경력을 보면,Jonads는 Ashcan 그림의 영향으로 산업도시와 시골의 주제로 묘사를 하였습니다.

path of Gold는 뉴욕 East river를 따라 산업화되어가는 긍정적인 입장에서 그림을 그렸습니다.

tugboats와 barges은  자욱하게 피어오르는 굴뚝처럼 멀리 떨어진 스카이라인을 향하여 움직이고 있습니다.

Brooklyn  다리-부룩크린에서 맨해탄까기 강을 따라 스케치한,현대적이며,발전하는 상징으로 하였습니다.

Lie는 강위에서 비슴듬히  배위로  향하는 원근법으로 번영하는 길을 따른다는 입장을 포함한 것입니다.




George Benjamin Lucks (1867-1933),미국

제목-Winter High bridge park

Lucks는 사실주의예술가이며,만화,일러이스트,화가로써 활동하였습니다.

미국 예술의 Ashcan School의 영향으로 도시를 주제로 그림을 그렸습니다.



frank Joseph Currier 미국,1843-1909

제목-Munich Landscape undated

Currier 대해 비평적으로 쓴다면,진보적으로 알려져있지만 논란이 많은 그림스타일이다.

그의 영향은 언급하기 어렵고,그가 그림을 그리는 시기에는 뮌헨 외곽에 있는 작은마을Polling에 있었다.

그가 멋진 붓놀림으로 회전하듯 색칠을 하였지만,반면에 어떤부분은 끝내지 않았다.

많은 미국화가들이 Polling에 모였을때,Currier의 대담한 필체는 경쟁자들에게는 특별하였으며,동시대의 프랑스화가들에게는 인상적인 작품이었다.



예전에 본 영화에서 자신의 방이라는 곳에서는 아름다운 여인 초상화만 그려놓은 그림을 보며 쉬는 남자.

너무 그림가격이 비싸서,이중삼중장치로 된 방에서 홀로 즐기는 남자.

이렇게 집거실에다 꾸며놓고 살고 싶은 욕망도 있겠죠.

Regis Farncois  Gignoux 프랑스 1816-1882(미국에서 활동하였을때 나온작품)

제목_Niagara Falls,1855

여러 그림을 감상하였지만,제 마음에 딱 들어오는 그림,

나이가라폭포를 직접보았지만,그림으로도 더 감동이 오는 작품이었습니다.

1840년 Regis 가 미국으로 이민왔을때,미국의 풍경화수준은 유아기였다.

Regis가 30년후 본국인 프랑스로 돌아갈때까지,미국화풍의 독보적인 표현작품이다.



Edward Mitchell Bannister (1828-1901) 미국

제목-Apple Trees in a Meadow,ca 1890

처음으로 미국아프리카 화가로써,초기에는 초상화로 1800년대 널리 인정을 받았다.

프랑스 Barbizon에게 영향을 받았으며,그의 정신적인 관계는 자연으로, 나중에 풍경화를  신앙적일정도로 표현하였다.

이 작품은 그의 집근처인 Rhoade Island에서,그렸으며,성숙한 그림을 보여준다.

봄의 축복처럼 풍성하게 꽃이 핀 나뭇가지는 시적으로 단언하는 그의 믿음을 말한다.

모두 창조되어진 것들의 조화이다. 




Martin Johnson Heade( 1819-1904)

Twilight,ca,1886

Heade는 동부해안을 따라 넓은 소금습지그림으로 많은 대중적인 성공을 이루었다.

그의 보잘것 없어보이는 풍경화주제는 미국개척시대의 경치와 더 많은 희망을 추구하는 동시대사람들과는 약간 떨어진 것이었다.

Heade의 작품은 간결함이 두드러진 수평의 구성으로 강조한 질감과 분위기,빛의 효과를 불러일으키는 묘사이다.그는 1884년 플로리다 Saint Augustine 에 영원히 정착하며 성숙한 작품을 그렸다.

그는 이 작품을 전통적인 분위기로 

"Civil war 이후 낡아버린 도시"라고 말했다.




왼편에 있는 두 그림입니다.

William Bradford 1823-1892년 미국

제목-Abandoned in the Artic lce Fields,1876

      -Coast of Labrador 1866년(캐나다에 있는 해안도시입니다)

그는 미국의 낭만적인 화가,사진사,그리고 탐험가이며 메사추세츠주의 New Bedford 출신입니다.

그는 1858년 일찍부터 New Bedford  항구에 있는 배그림을 그렸으며,미국화가처음으로 북쪽의 언땅을 묘사하였습니다.






Willam Stanley Hasetline (1835-1900)

제목  -The sea from Capri

미국 풍경화가인 Hasetline은 1858년에 이태리에 있는 Capri를 방문하게 됩니다.

당시에 화가인 Thomas Worthington Writtedge 와 Emanuel Leutz와 함께 합니다.

그는 St, John Carthusian monastery에 머무는 동안에 ,라임스톤절벽에 앉아서 이그림을 묘사합니다.



George Inness (1825-1894)

제목- A bit of the Roman Aqueduct 1852년

Inness는 그의 후원자도움으로 1851년 처음으로 해외여행을 할 수있었습니다.

그는 전에 다른 화가가 했던 것처럼,로마시골의 침울한 분위기 수준으로 덧붙였습니다.

이 작품에서  오래된 전통적묘사를 이태리풍경화를 통해 그가 살았던  동시대의 낭랑한 색채를  적용했는가를 보여줍니다.

이 평화스러운 풍경은 프랑스 master Claude Lorrain(1600-1892)에 의해 지지한 재해석 작품입니다.



Maximilen Luce( 1858-1941) 프랑스

제목-Port of London Night 1894년

Luce 작품은 점묘법창시자인 George Seurant를 따르는 기법으로 런던부두를 희미하게 그려내고 있다.

점묘법은 과학적인 다야한 개념을 포함하며,특별히 상호보완적인 컬러-오렌지와 불루,노란색과 보라색-

하나씩 썩어서 색칠하는 것보다는 각각 점을 찍어서 적용하는 것이 분명하게 생생한 색조를 나타낸다.

이 작품으로 Luce는 런던 산업부두와 화물창고 그림은 그의특별한 획기적인 사건을 이루게 되었다.

야경의 배경은 푸른 밤아래에서 희미하게 빛나는 불빛은,노동자들의 입장에서 버림받고 파괴되는 것을 묘사하였다.



@점묘법

작은 색점을 찍어서 표현하는 화법으로 18세기 후반 프랑스에서 발달한 신인상파 화법




방문한곳

High  Museum of Art

1280 Peachtree St,NE

Atlanta, GA,30309

404-733-4400





아틀란타 박물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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