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uiyullh
상한 심령(euiyullh)
New Jersey 블로거

Blog Open 07.04.2012

전체     173617
오늘방문     2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달력
 
더 이상 세계경찰 노릇 안한다고?
01/05/2019 11:33
조회  630   |  추천   5   |  스크랩   0
IP 108.xx.xx.214

정말 미국이 바람 잘 날 없다. 딱 한 사람 때문에 미국이라는 세계 최고 선진 국가가 이렇게 혼란스럽고 그 정체성이 흔들리다니 어안이 벙벙하다. 처음에는 설마 설마하다가 이제 많은 사람들이 그 한 사람으로 인해 엄청 스트레스 받고있다. 그러니 백악관에서 일하는 사람들은 어떨까? 2017년 1월부터 백악관에서 일하던 높은 지위의 스탭들 30명중 현재 남아있는 사람들은 겨우 10명이라 하며, 남은 스탭들의 유일한 위안은 자신들의 생존 능력이 검증됐다는 것이라 한다. 하기야 독불장군에게 맞출려면 간과 쓸개 모두 아예 자기집 냉장고에 넣어두고 근무해야할 것이다. 물론, 자신의 영혼도 버려야 한다.

 

최근 시리아에서의 철군 결정 하면서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더 이상 셰계의 경찰 노릇 하지않을 것이라 천명했다. 이 선포를 들으면서 미국을 종교적인 측면에서 생각해 봤다. 미국은 종교적으로 아직도 기독교인들이 70% 이상이라 한다. 미국 역사의 시초는 청교도들이 당시 영국의 종교적 박해에서 벗어나 신대륙에서 종교적 자유 누리기위해 이민온 것으로부터 시작된다. 이 장면은 구약 시대 이스라엘 민족이 이집트의 지배에서 벗어나 모세를 중심으로 가나안 땅으로 이주하는 모습 떠오르게 한다. 오늘의 미국이 있는 것은 당연히 하나님의 인도하심, 역사하심이 있었을 것이다. 지금까지 미국에 이렇듯 은혜 부으신 하나님의 뜻이 분명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여기서 우리나라 구한말이 떠오른다. 당시 한양은 온갖 오물 냄새가 진동하는 미개국가의 수도였다고 한다. 그런 미개국가에 미국 선교사들은 생명 걸고 복음 전했으며, 그 덕에 한국의 기독교는 어느 나라보다 빨리 전파되었다. 물론 기독교 포교와 함께 서양문물도 도입되어 근대화에 많은 기여 했다. 미국을 통한 하나님의 역사는 여기서 끝나지 않는다. 일본 압제에서 해방될 수있게 하고, 6.25 참전으로 한반도 공산화 막았다. 


유럽은 어떤가? 미국의 2차 세계대전 참전으로 많은 유럽 나라들이 히틀러의 참혹한 침략으로부터 벗어났고, 미국의 도움으로 전후 회복 빠르게 할 수있었다. 냉전시대 때는 공산국가 소련으로부터 자유민주주의 국가들을 지켜줬다. 지금까지 미국은 지구상의 평화와 자유를 위해 많은 역할 해온 것이다. 하나 과연 이런 것들이 미국이 세계 경찰 자처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한 일들일까? 결코 아니다. 그 배후에는 하나님의 역사하심이 있었고, 미국을 세계 평화와 하나님 나라 확장 위해 쓰신 것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대선 때 미국의 복음주의적 종교 세력의 지지를 호소했고, 그들의 지지로 대선에 당선되는데 큰 도움 받았다. 그렇다면 트럼프 대통령은 마땅히 그 복음을 미국내와 전세계로 전파하기위한 역할 지속해야할 것이다. 물론 자유와 인권 증진 위한 일들도 함께...


미국이 그 같은 역할포기한다고 하면 하나님께서 세우신 미국의 존립 근거가 사라진다. 미국이라는 정말 젖과 꿀이 흐르는 좋은 땅을 그저 청교도들이 잘 먹고 잘 살라고 주신 것은 결코 아닐 것이다. 따라서, 트럼프 대통령의 독선과 아집으로 주님의 미국 땅에 두신 뜻 거슬리면 그 결과는 심히 파국적일 수도 있다.


북괴와의 대화도 이 같은 하나님 뜻의 원칙들을 먼저 생각해야 한다. 북한내의 종교적 자유와 인권 등 이슈가 먼저 다뤄져야 한다. 시리아의 아사드 정권도 북괴 망나니 정은이 정권과 비슷하다. 대통령이 자국 국민 보호하는 것아니라 오히려 화학무기로 어린아이들을 포함한 시민들을 잔인하게 학살하는 정권이다. 트럼프 대통령은 그 소식 듣고 분노하며 그냥 좌시하지 않겠다고 공언한 때가 언젠데 이제와서 시리아에서 철군하겠다니, 이 화상의 예측불가한 여반장같은 변덕스런 마음은 하나님을 비롯한 전세계 모든 사람들의 마음을 심히 불안케 하고 있다.


참으로 인간이 어리석다. 자신의 편협한 사고, 못난 생각 버리면 정도가 보이는 데 자신만의 아집, 오만, 편견에 사로잡혀 저토록 엉뚱한 짓 하다니... 

미국의 세계경찰 역할 포기, 북한의 인권, 시리아 아사드 정권의 포악함, 구한말 기독교의 포교, 청교도 정신, 미국의 정신, 자유민주주의, 트럼프 대통령의 변덕 스러움, 복음주의, 북한의 인권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더 이상 세계경찰 노릇 안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