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된 전기고장 문제 해결  | 전기 공사 이야기
04/16/2019 18:02
조회  89   |  추천   2   |  스크랩   0
IP 162.xx.xx.233
오래된 전기고장 문제 해결

전기 고장의 종류


Out of Order
미국 사람들은 전기 고장을 Out of Order라고 합니다. 순서가 바뀌었다는 뜻이겠죠. 정리가 안 됐다, 제멋대로다 뭐 그런 뜻이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고장 수리를 Repair 라고 합니다. 짝을 맞추다 원상 복귀라는 뜻이겠죠. 그리고 Fix라고도 합니다.
전기가 안들어 올 때 No Energize(energise)라고 합니다. 그냥 No power라고도 합니다.
일반적인 전기 고장(Out of order)은 Repair, Fix 로 해결이 됩니다.

대부분의 한국 사람들은 스위치나 전등, 아웃렛 리셉타클 정도의 문제는 DIY로 처리합니다.
DIY로 수리나 교환하시다 문제 있으시면 사진 찍어서 카톡하세요, 타 주나 카나다에서의 문의도 답변해 드립니다.

System problem
고장이 언제 났는지 또는 마지막에 사용한 때가 언제였는지 모르는 경우입니다.
건물을 사용한 기간이 오래 되었으나 한 번도 사용하지 않았거나 별로 사용할 일이 없었던 경우입니다. 또는 고장이 났지만 여러 문제로 지금까지 고치지 못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 기술자들은 Out of order 아니고 System problem으로 간주합니다
지금까지 사용하던 기기가 어떤 문제가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처음 건물을 신축할때 설치된 전기 시설이 중간에 시스템이 바뀌었다는 뜻입니다. 새롭게 벽을 만들었거나 출입문이나 창문을 만들 때 전선을 자르거나 전기시설이 변경되었다는 뜻입니다 이외에도 새로운 전등이나 아웃렛 설치를 위해서 기존의 전기시설의 구조를 변경시킨 경우도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장의 경우라면 대부분의 전기 기술자라면 수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면 고장난 곳에서 벽이나 바닥 또는 천정을 다 뜯어서 전선이 지나가는 경로를 눈으로 확인하여야 하기 때문에 고장 수리를 하지 못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는 전문적인 교육을 받았고 실무 경험도 많고 전기 설계를 할 수 있는 정도의 기술자에게 맡겨야 해결이 가능합니다.

사례 1: 중간 규모의 쇼핑몰에 설치된 광고탑에 전기 공급이 끊긴 고장



점검 결과 고장이 난지가 최소 3년 이상이 되었고 여러 사람들이 해결해 보려고 노력했던 흔적이 보였습니다.
해결 방법은 땅을 파서 전선관을 다시 묻고 새 전선을 넣어야 하는 큰 공사 방법인데 거리가 상당히 먼 거리이며 그 통로가 쇼핑몰의 주차장이라 비용도 문제지만 쇼핑몰 임시 폐쇄는 큰 문제였습니다.
1주일 정도의 시간을 주면 땅을 파지않고 해결해 보겠다고 제의하며 7일간의 Labor의 가격을 제시했습니다.
Owner께서는 ⅓ 의 금액을 Down하겠다고 말씀하시며 자세한 내용의 메모를 만드셨고 Sign을 해 드렸습니다. 이런 경우 해결을 못하게되면 돈은 한 푼도 못받는 것은 당연하지만 큰 망신을 당하는 것이고 전기기술자 체면을 구기는 일입니다.

다음 날이 마침 휴일이었지만 현장에 나갔습니다.
모든 공사는 시작 전 Jobsite walking을 합니다. 현장을 둘러보는 것입니다.
하루 종일 했습니다. 모르는 사람이 보면 좀 이상할 정도입니다. 기술자가 뭘 하는 것 같기는 한데 좀 이상할 것입니다.
현장의 이 곳 저 곳을 보고 생각하며 여러 번 자세히 보면서 머리 속에다 여러 장의 사진을 찍어 저장해 두면 아이디어가 나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실제 전기공사 견적의 표준에는 Thinking 35% 입니다. 전기공사의 설계는 다른 설계와 달리 자세하게 표시가 불가능하기에 그냥 덤벼들어 공사를 하지 않습니다. 하루 작업 시간 8시간에서 1시간 Break Time제하면 작업시간 7시간에서 65% 즉 4시간 반 정도 작업하고 2시간 반 정도는 Thinking 입니다.
이날 현장에서만 10,000보 걸었습니다.
그리고 5일째 되는 날 해결하였습니다.
문제가 생긴지 3년도 더 되었고 그 동안 이 사람 저 사람 많은 사람들이 고친다며 뒤죽박죽 실타래 처럼 꼬아 놓은 걸 전 부 다 풀어서 다시 정리하였습니다.
저는 이런 일을 탐정놀이라고 합니다. 설계도가 있는 것도 아니고 모든 전선은 천정속이나 벽속에 숨어있고 이 현장은 대부분의 전선이 땅속에 묻혀있으니 탐정놀이와 꼭같습니다.
그리고 모든 전선들은 전기가 흐르고 있고 영업중이기 때문에 잠시라도 전기의 흐름을 차단할 수도 없는 경우라서 일이라고만 생각하면 어렵지만 이 일이 재미가 큰 탐정놀이라고 생각하면 즐거운 일이 많습니다.
해결 후 기분은 어떨까요. 좀허탈 해 집니다. 탐정 소설이란 게 마지막 장면에서 해결하고 나면 모두가 별 것 아닌 것과 곡 같습니다.
그래도 [참 다행이다]. 였습니다.

사례 2:
L.A. 한인타운의 Xth Street에 있는 작은 규모의 사무용 건물인데 지하 1층 지상 3층 건물의 3층 사무실의 전기가 에어컨을 켰을 때 수시로 사무실 전체의 전기가 셧다운된다는 것이었습니다.
점검 결과
3층으로 올라가는 전기의 용량이 모자란다. 이를 위해서는 3층으로가는 전선관을 굵은 것으로 바꾸고 전선도 바꾸어야 한다.
지하의 전기실 Main Panel과 모든 전기 시스템을 다 바꾸어야 하는 구조이다.
이와 더하여 DWP로 부터 공급받는 서비스를 업그레이더 시켜야 하는데 Xth Street의 건너편에서 아스팔트 도로와 인도를 땅을 파고 굵은 전선관을 묻는 공사를 하여야 한다.
1주일 정도 도로를 차단하고 공사를 하게되는데 이런 공사는 시청과 DWP와 계약이 된 자격자에게 맡겨야 합니다.
그러나 나는 할 수 있다. 기술적으로!
2가지 제안을 했습니다.
지하 전기실에서 3층까지 전선관을 설치하는 공사의 방법과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이 있다.
비용은 같다.
당연히 벽도 깨지 않고 1,2,3층의 바닥에 구멍을 내지도 않는 기술적인 방법을 선택했습니다.
실재로의 작업 방법 중 새로운 전선관을 설치하는 방법이 더 쉽습니다.
이런 작업은 낮은 수준의 전공이 할 수 있고 성공률도 100% 입니다.
그러나 기술적으로 해결하는 방법은 쉽지 않고 직원들에게 맡기기가 어렵기도 하지만 꼭 성공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중간에 어떤 장애물이 나타날지 모르기 때문입니다.
점검 결과는 [가능하다] 였습니다. 그러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해야되는지는 알 수 없습니다.
구간 구간마다 확인하고 측정하여 방법을 찾아내는 일을 계속 하면서 시스템을 바꾸는 공사를 직접 하는 것입니다. 당연히 실패 확률도 있습니다. 성공의 보장은 없습니다.
공사비를 정하고 3일 정도 소요되는데 그냥 보면 일을 하는것인지, 그냥 일부러 시간을 때우는 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왔다 갔다 하게 될 거라고 말씀 드렸고 O.K. 승낙
작업 시작하였고 실제로 3일간 지하 전기실에서 3층까지 하루 종일 왔다 갔다 하면서 공사 잘 끝냈습니다.
공사비를 지불하면서 하시는 말씀 “사실은 7번째 입니다” 라고 하시며 마지막으로 한 번 연락해 봤다고 했습니다.
Sosoo electric은 Owner Operationed Contractor입니다. 어려운 전기 고장 문제 있으시면 연락하세요.
카카오 문의도 받습니다.


※ 전기 고장 수리 비용 Tip
※ 고장 수리 비용은 고장의 내용과 자재비, 작업 시간에 따라 차이가 납니다.
※ 대형 공장이나 빌딩의 전기실 고장 수리비와 하우스의 형광등 1개 고장 수리비는 많이 차이가 나겠죠
※ 전기공사회사의 수준 높은 기술자라도 형광등 1개 수리비는 높지 않습니다.








전기공사,소수전기,전기고장수리,오래된전기고장,고장수리비,전기공사비,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electric36524
Electric Contractor(electric36524)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04.2009

전체     120033
오늘방문     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69 명
  달력
 

오래된 전기고장 문제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