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ducation
J-EDU(education)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28.2015

전체     57002
오늘방문     1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02/12] 대입에서 보는 AP시험  | 교육뉴스레터
02/12/2019 14:39
조회  93   |  추천   0   |  스크랩   0
IP 12.xx.xx.241
koreadaily.com
중앙일보 교육기자가 추천하는 금주의 생생 교육정보
기자 메세지

VIP 독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LA중앙일보 교육섹션을 담당하고 있는 장연화 부국장입니다. 

지난 주말에는 LA카운티교육구와 LA통합교육구(LAUSD)에서 주최하는 학력경시대회가 열렸습니다. 카운티 교육구는 LAUSD에 포함되지 않는 지역인 버뱅크, 글렌데일, 사우스패서디나 등의 학교가 포함됩니다. 학력경시대회는 대학교에서 실력에 협동심, 리더십까지 인정하는 교내 클럽활동입니다. 학력경시대회 운영과 팀원이 되는 법 등을 소개합니다.
학교 팀 되려면 B학점 이상 받아야

올 가을 고등학교에 진학하는 학생은 학교 클럽 가입을 진지하게 고민해야 합니다. 어떤 곳에서 어떤 활동을 하는지에 따라 대입에도 영향을 주기 때문입니다. 클럽을 선택할 때 고려할 점과 9학년생이 가입할 만한 클럽을 찾아봤습니다.
고교 신입생을 위한 학생 클럽

올해 하버드 조기에 또 합격한 한인 여학생이 있습니다. 캠벨홀스쿨의 그레이스 김양입니다. 중앙일보 교육섹션의 [에듀 프리미엄] 칼럼니스트인 마리 김 원장(아이보리우드에듀케이션)이 김양의 하버드 입성기를 자세히 소개했습니다. 더불어 하버드는 어떤 학생을 선발하는지에 대해서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자녀가 아이비리그를 도전한다면 참고하세요.
최대 잠재력 끌어올리고 즐기는 일 하라

지난해 AP시험 성적을 보니 가주가 톱 5위에 올랐습니다. 그 중 아시안 성적은 최고입니다. 지난해 학생들이 가장 많이 응시한 과목은 영어입니다. 컴퓨터 프로그램 가입 학생도 늘었습니다. 미 전체 및 가주 인종별 AP시험 점수별 통계를 중앙일보가 공개합니다.
아시안 성적 최고…중간점수 3.31점

AP시험이 왜 필요할까요? 최근 대학들은 학생들의 실력을 AP시험을 토대로 평가합니다. SAT 점수가 낮아도 AP시험 점수가 높으면 인정받을 수 있을 정도라고 합니다. 제이 박 원장(엘리트프렙 라스베이거스)은 [박 원장의 ‘에듀 코칭’] 칼럼에서 학점을 인정받으면 조기졸업도 가능하다고 설명했습니다. 
SAT 점수 낮다면 AP 점수로 대체 가능

이번주 에듀팟에서는 한국의 교육 현실을 들어보세요. 최근 한국을 방문하고 돌아온 엘레나 폴 선생님과 ‘하버드 맘’ 모니카 류 전문의가 목격한 한국의 ‘진짜 SKY캐슬’ 모습에 대한 이야기를 풀어놓습니다. 미국 교육의 장점도 들어보세요.
미국 교육자가 본 SKY캐슬 현실

저는 다음주에도 좋은 뉴스로 찾아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




la : <음악> 라 , 보라, 저 봐, 야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02/12] 대입에서 보는 AP시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