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crosspoint
샘이 깊은 우물(ecrosspoint)
Illinois 블로거

Blog Open 04.07.2018

전체     66213
오늘방문     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0 명
  달력
 
베드로와 요한이 (11) , 율법빠진 '율법의 영광'
10/31/2019 16:39
조회  319   |  추천   0   |  스크랩   0
IP 76.xx.xx.236

바울의 스승 '가말리엘' - 바리새파로 당대 최고의 율법학자, 산헤드린 공회원, 헤롯의 종교 문제 조언자 존경받는 인물로, 살아있는 동안은 랍반, 죽은 후에는 율법의 영광이라 칭했습니다.

 

사도들을 다시 붙잡아 앞에 세우고 없앨 방법을 찾고 있을 때, 가말리엘이 조용히 자리에서 일어섰습니다.

 

근엄하게 입을 여는 가말리엘, 과거에 있었던 두 사람을 예로 들면서 이 사람들을 상관하지 말고 버려두라 이 사상과 이 소행이 사람으로부터 났으면 무너질 것이요 만일 하나님께로부터 났으면 너희가 그들을 무너뜨릴 수 없겠고 도리어 하나님을 대적하는 자가 될까 하노라.” (5: 38-39), 모든 사람이 수긍 할 만한 지혜로운 판결입니다.

 

이들이 전하는 부활이 사람의 생각이면 저절로 없어질 터이니 내버려두는 것이 답이고, 만일 하나님이 하시는 일이면 대적해서는 안 된다.’는 판결이 내려지자 산헤드린은 사도들에게 Max 40에 하나 감한 39대를 태장을 때리고 예수의 이름으로 다시는 말하지 말라 명령한 후 풀어줍니다.

 

이스라엘 최고 교법사 가말리엘 - 그의 해답은 핵심을 벗어났습니다! 그는 최고의 율법학자 답게, 구약성경이 말씀하고 있는 메시아가 바로 이 예수 그리스도라는, 부활은 바로 그의 메시아임을 증명하는 표시이며, 성령강림은 새로운 역사가 시작된 것이라고 증명했어야 했는데 !

 

그는 자신의 역사적인 지식, 교만, 분노를 나타내며 두고 보자'율법의 영광'이 내린 '율법 없는 해법', 자기 지혜로 어정정쩡한 해결책을 내어 놓았습니다. 설교는 설교지만 십자가가 빠진, 인간의 지혜, 지식, 역사, 교만, 분노 등이 담긴, 핵심이 빠진, 맹탕 설교입니다.

 

39대씩 얻어맞고도 기쁨으로 공회를 나와 곧바로 회당과 가가 호호 방문을 통해 전도하는 사도들, 점점 커져가는 텐션이 머지않아 더 무서운 박해가 몰려 올 것은 뻔한 일입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베드로와 요한이 (11) , 율법빠진 '율법의 영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