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vidchu
DavidChu(davidchu)
기타 블로거

Blog Open 06.18.2018

전체     8218
오늘방문     5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이민을 생각하면서 153
08/18/2018 13:18
조회  129   |  추천   1   |  스크랩   0
IP 172.xx.xx.106

얼마전, 뉴스에서, '토이젤러스' 가 조만간 문을 닫는다고 한다.


결혼한 사람들이 아이를 많이 낳지는 않지만, 그래도 '자녀 사랑' 만큼은 요즈음 젊은 부부들을 따라 갈 수 없다.


그러기에, 어린 아이를 상대로 물건을 파는, '토이젤러스'가 문을 닫을 것이라고는 생각조차할 수 없었다.


그런데, 가만히 생각해보면, 요즘 젊은 부부들의 소비 패턴을 보면, 이해할 것 같기도 하다.


젊은 부부들은 새 장난감을 사기도 하지만, 이미 성장한 아이들의 부모들이 싸게, 인터넷에 내 놓은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다.


값도 싸고, 어린 아이가 영원토록 가지고 놀 것도 아니니, 인터넷이나 카톡방등을 이용하여 필요한 물품을 구매한다.


그러니, "토이젤러스' 에서의' 마켓의 수요 예측' 이 빗나갈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신생아가 태어난다고 해서, 새로운 '신생아 물건들이 태어나는 신생아' 만큼 수요를 일으키지 않을 수도 있다.


갈수록 '시장 예측' 이란 어렵다.


필자가 생각할 때에는 '대박' 을 쳤다고 하는 가게들도 '시장 예측' 을 잘 해서, 떼돈을 번 것이 아니고, 그저 운 때가 잘 맞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지금도 그렇지만, 예전에는 '드라마' 에서 어떤 악세사리가 유행하면, '리어카상' 들이 그 물건을 대거 오더하여 팔았던 시절이 있다.


간혹 시기를 놓쳐, 끝물(?) 을 타다가 망한 사람도 있다.


돈을 따라 가기 보다는, 자신의 소신대로 열심히 살다 보면, 언젠가는 운 때도 맞을 때가 있을 것이다.


[연락처: DAVID CHU 미국 공인 세무사, E-MAIL: DAVIDKHCHU@GMAIL.COM]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이민을 생각하면서 1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