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jung
다정(dajung)
Virginia 블로거

Blog Open 11.04.2011

전체     211649
오늘방문     107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0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달력
 
무책(無策) 이 상책(上策) 이다  | 불로그 뉴스
08/17/2017 02:48
조회  1001   |  추천   15   |  스크랩   0
IP 68.xx.xx.225




무책(無策) 이 상책(上策)입니다


지금 한국에서 야당은 물론 많은 언론으로부터도 문 대통령이 미국, 중국으로부터 패싱을 당하고 있다느니, 지금 휴가를 떠날 정황이냐 하며 성토를 당하고 있다. 그런데 나는 반대로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에게 그리면 대통령이 어떻게 하면 좋은 것 이냐 하며 반문하고 싶다. 또 다시 녹음기 틀어 놓은 것처럼 북한의 도발을 엄중히 경고하면서 방위태세를 공고히 하며 동시에 경제제재를 더욱 더 긴밀한 공조를 통하여 강력히 하며, 세컨더리 보이코트도 고려한다는 내용을 의제로 30 분 이상 한미 두 정상이 통화하였다 이라는 발표를 또다시 반복해서 해라 하는 것인지 묻고 싶다.


북한이 ICBM 한번 쏘았다고 해서 문대통령이 호들갑을 떨지 말고 그저 가만히 있어야 함이 현재 한국의 위상임이 꽤나 안타깝지만 그렇게 할 수밖에 없는 것이 현실인 듯하다. 사실 나는 지금 미국과 북한이 포커게임에서 서로 불러핑을 하고 있다고 본다. 나는 이런 말 폭탄 전쟁 게임에 휘말릴 필요가 없다고 본다. 그저 한국정부가 해야 할 말은 아무 일도 없으니 공연히 주식 값이나 내리게 동요하지 말라, 또 전 세계는 한국의 신용등급을 번경할 필요가 없다 하는 메시지를 전하는 것이 오히려 현 한국의 입장에서 최선의 방법인 듯싶다.


  나는 대통령이 휴가를 가고, 그리고 돌아와서 느긋하게 프럼프 대통령과 통화를 하면서 새로운 북한제재가 유엔에서 만장일치로 통과된 것을 서로 자축하고, 한국이 핵추진 잠수함 몇 대 미국에서 살 것처럼 운을 띠운 정도가 적절했다고 본다. 한국은 한국 사람들이 생각하기도 싫은 처지지만 이것이 한국의 현 주소임을 직시하고 슬기롭게 대처해야 한다.


그리면서 내가 욕을 먹는 한이 있더라도 두 가지의 이야기는 해야겠다. 먼저 한국의 위치를 제대로 읽으라고 말하고 싶다. 동학란인지 동학혁명인지 일어났을 때에 일본과 청국은 한국 백성들의 새로운 나라 건설 하고 져 하는 몸부림과는 아무런 관심도 없이 한국 땅에서 두 나라가 패권을 차지하려는 전쟁을 일으켰다. 동학란이 그들의 염원과는 관계없이 청일전쟁을 불렀다는 말이다. 지금 왕따를 당하더라도 동학란을 교훈삼아 전쟁 일으킬 짓 하지 말라는 이야기이다. 누가 이기든 지든 한국은 아무런 것도 얻는 것이 없이 마냥 희생만 클 것이다.


그리고 통일 이야기 적당히 해야 한다. 먼 훗날 연고권을 주장하기 위해서 같은 민족 운운하면서 통일 이야기는 미리미리 해 두어야 하지만 주변 국가 특히 중국을 너무 자극할 정도로 통일 이야기를 자주 그리고 큰 목소리를 내면은 얻는 것 보다 잃는 것이 클 것이다. 사실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주변 국가 누구도 한반도에 통일된 나라를 원하지 않는다. 그리고 좀 속상한 이야기지만 한국의 대부분의 사람 특히 젊은 층은 내가 보기에 통일을 원하는 것 같지 않다. 그저 북한의 장마당이나 자꾸 늘어나고, 한국 드라마 영화나 들어가고, 북한의 핸드폰이나 자꾸 늘어나기나 바라면서 왕따 라도 좋으니 그저 가만히 세월이 흘러가도록 강태공처럼 가만히 있으라고 권하고 싶다, 현 말 폭탄, 말 전쟁 틈에서는 무책이 상책이란 말이다.


그러나 나는 한국이 우물 속에 개구리가 되라는 것은 아니다. 더 높이 더 멀리 세계를 향하여 나르라 권하고 싶다. 나 글쟁이의 엉뚱한 상상력을 동원해 보자면 지금보다 열배의 이민을 받아드리고, 몽고나 인도 같은 나라와 군사 훈련도 같이 하고, 베트남 같은 곳에 10 배 이상 투자도 하고, 소말리아 같은 곳에 군사기지도 건설하고, 파키스탄이나 이스라엘에서 원자탄 구매도 시도 해 보고, 이왕이면 동북 아시아 컵 축구리그를 만들어 한국 일본 중국에 각각 4-5 축구팀을 만들도록 하여 일 년 내내 응원 싸움을 시키고 말이다. 거듭 강조한다. 한국은 미국, 중국, 러시아, 일본 등 주변의 국가 그들의 이해 속에 함몰하지 말고 더 높이 더 멀리 날라야 한다.

북핵, 북ICBM,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