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3064905
오늘방문     31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프로슈토 샐러드] 제철 과일과 햄이 만나니 더욱 맛있어 졌다.
09/26/2018 13:46
조회  412   |  추천   1   |  스크랩   0
IP 70.xx.xx.158


.

.

<프로슈토 샐러드_Proscuitto Salad>

.

.

.

.

[프로슈토 샐러드] 제철 과일과 햄이 만나니 더욱 맛있어 졌다. 

.

.

가까운 지인들끼리 한번씩 만나는 모임이 있다. 보통은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가까운 카페나 맥도날드로 자리를 옮겨 커피까지 챙겨 마시면 모임이 끝난다. 그런데 가끔 <안젤라>가 자신의 집을 모임 장소로 제공하고는 하였다. <안젤라> 집이 저택이라서 정원에서 파티를 해도 좋지만 저녁이면 야경을 보면서 와인을 마시는 재미도 쏠쏠했다. <안젤라>집 현관문을 열고 들어가 거실 쪽으로 가면 커다란 벽난로가 있는데 그 위에 예전 부모님 사진이 올려져 있었다. 자세히 보니 미남 영화 배우같이 생긴 아버님과 모델같은 어머님이었다. 

.

"아버님이 S대학 경영학과 출신이거든요. 서울에서 커다란 사업을 하셨는데 이제는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미국에서 같이 사세요" 알고 보니 아버님이 유명한 회사 사장이셨고 어머니는 E여대를 나온 인텔리셨다. 저녁을 먹고 모임을 하고 있는데 어머님이 나오셔서 모임에 참석한 지인들과 일일히 인사를 하셨다. <안젤라> 어머님이 연세는 있으시지만 명품 스카프까지 두른 모습이 예사롭지 않게 멋쟁이셨다. "어머님이 연세가 있으셔도 보통 세련되신게 아냐. 젊으셨을 때는 정말 미인이셨겠어" 모임 후에도 한동안 <안젤라> 어머님이 화제였다. 

.

그런데 며칠 전 "저희 어머님 위해 기도 좀 해주세요. 평소에 드시던 약을 하루 동안 수십배를 먹어 지금 병원에 계십니다' 하는 글이 <카톡>에 올라왔다. 깜짝 놀란 마음에 <안젤라>에게 전화를 걸었다. "어머님이 너무 활기차시고 영어 공부도 열심히 하셔서 치매를 눈치채지 못했어요. 계속 모시고 있어야 하는데 굳이 자그마한 아파트를 얻어 나가셨는데,,, 그 동안 치매가 심해져서 약 드신 것을 깜박하고 하루 종일 계속  드셨던 모양이에요. 다행이 이웃들이 일찍 발견해서 병원으로 옮기기는 했는데 상태가 좋지 못하네요" <안젤라>가 그동안 벌어진 이야기를 해준다. 

.

"어머님 때문에 한동안 모임에 나가지 못 할 것 같아요" <안젤라>는 그 동안 어머님께 무심했던 것이 마음에 걸리는지 병간호를 해야 하기 때문에 모임에 나올 수가 없다는 메시지가 왔다. 이런 소식을 전해 들으니 기분이 우울해졌는데 모임에 나온 분들도 모두 마음이 무거운 표정이다. "아무리 똑똑하고 좋은 학교를 나온 사람도 나이들면 어쩔 수 없나봐" A씨가 씁쓸하게 한마디하는데 모두 공감이 되어서 한동안 마음이 우울하였다.

.

.

.

.

남가주 유명 Chef인 Michelle이 직접 만드는 '집밥 7종 세트'입니다. 지금 주문하세요~

.

.

.

.

.

.

.

.

맛있는 재료

.

프로슈토 Prosciutto _ 8장, 복숭아 _ 2개, 멜론 Melon _ 1개, 

아루굴라 Arugula _ 4컵, 파마산 치즈 _ 약간, 페타 치즈 Feta _ 필요량

.

.

소스 재료

.

올리브 오일 _ 4큰술, 레몬 쥬스 Lemon Juice _ 1/3컵,

그레이프 후르트 시럽 Grape Fruit Syrup _ 약간. 소금과 후추 _ 약간,

발사믹 비네거 그레이즈 Balsamic Vinegar Glaze _ 필요량

.

.

.

.

.

.

.

.

만들기

.

.

1_분량의 복숭아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준비한다. 

복숭아를 껍질째 웻지로 자르고 멜론도 껍질을 벗긴 후 같은 모양으로 잘라준다. 

.

2_분량의 아르굴라를 역시 찬물에 깨끗이 씻어 준다. 

준비한 아르굴라는 시들은 부분은 손으로 떼어내고 뻣뻣해 보이는 줄기도 잘라준다. 

.

3_준비한 샐러드 접시에 손질한 <아루굴라>를 넉넉히 얹어 준다. 

<아루굴라> 위에 소스를 뿌리고 그 위에 프로슈토, 멜론, 복숭아를 보기 좋게 얹는다. 

.

4_마지막으로 파마산 치즈와 <페타 치즈>를 뿌려 샐러드를 완성한다. 

샐러드 접시 가장자리는 자몽 시럽과 발사믹 시럽으로 장식해준다. 

.

.

<프로슈토>는 이태리에서 만들어낸 생햄인데 멜론이나 복숭아에 얹어 먹으면 좋다. 

<프로슈토>는 가격이 비싼 대신 짭잘한 맛과 풍미가 좋아 과일과 잘 어울리기 때문이다. 

.

.

.

.

<프로슈토 샐러드_Proscuitto Salad>

.

.

.

.

.

<프로슈토 샐러드>를 만들기 위해 코스트코에 갔는데 복숭아가 맛있어 보인다. 

두팩을 사서 맛을 보았는데 과즙이 풍부하고 달콤해서 미국 남부 지방 복숭아 풍미를 알 수 있었다. 

.

맛있는 복숭아에 향이 좋은 달콤한 멜론이 <프로슈토>와 어울려 맛좋은 샐러드를 만들어 준다.

보통 <프로슈토 샐러드>를 식전에 내기도 하지만 식후에 <디저트> 처럼 먹어도 좋았다.  

.

.

.

서울 불고기, 육개장, 데리야키 치킨, 팥죽, 겉절이, 조개젓 등 맛있는 집밥을 즐겨 보세요. 

집밥 주문 : (562) 896-3090  카톡 주문 michellecho59

.

.

.

.

<프로슈토 샐러드_Proscuitto Salad>

.

.

.

<프로슈토 샐러드_Proscuitto Salad>

.

.

.

황금레시피,레시피,프로슈토샐러드,샐러드,다이어트,멜론,복숭아,미쉘의요리이야기,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오렌지카운티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프로슈토 샐러드] 제철 과일과 햄이 만나니 더욱 맛있어 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