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2756169
오늘방문     25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4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스프링롤 튀김] 파티 핑거푸드로 이만한 것 있나요??
06/05/2017 07:12
조회  1334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74


.

.

<스프링롤 튀김>

.

.

.

.

[스프링롤 튀김] 파티 핑거푸드로 이만한 것 있나요??

.

.

<미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레스토랑 100선>이 발표되었다. 미국에서 유명한 레스토랑은 분명이 이유가 있는데 알아보니 7가지의 공통점이 있었다. 유명한 레스토랑은 맛은 당연히 보장되지만 분위기가 좋아야 이 대열에 올라설 수 있다. 미국에서 외식업에 종사하는 분이라면 주목해야 할 몇가지가 있다. 미국 유명 레스토랑이 한국과 다른 것이 한가지 있는데 그것은 북적이는 바와 라운지를 가지고 있다는 것 이다. '바'도 그냥 평범한 '바'로는 인기를 끌지 못하고 차원이 다른 칵테일로 차별화 되어 있고 '바'에 앉아 있는 손님이나 바텐더도 무언가 달라야 한다. 

.

그릴을 전문으로 하는 미국식 아시안 레스토랑에서 고문으로 잠시 일한 적이 있다. 이 레스토랑 인테리어 메인 칼라는 검은색인데 묵직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가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레스토랑을 들어서면 제일 먼저 눈에 띄는 것이 화려한 <바>이다. 사실 이 레스토랑에 고문으로 일하면서도 미국식 레스토랑에 대해 잘 몰랐던 것 같다. 레스토랑 홀이 바쁘다기 보다는 더 많은 손님들이 식사와 칵테일을 <바>에서 즐기고 있었다. 

.

"어떻게 항상 바에는 초저녁부터 여자 손님들로 북적거리지??" 신기해서 한국인 매니져에게 물어 보았다. "하하하~ 고문님은 남자들에게 관심이 없으신가 봐요??" 나는 무슨 소리인지 몰라 어리둥절했다. "저기 보이는 마이클하고 바비는 유명 바텐더인데 특별히 스카우트 해 온 사람이라니까요" 이야기를 듣고 <바>에 가서 자세히 관찰해 보니 눈이 휘둥그래 졌다. 바텐더를 일하는 몇몇 분은 헐리우드 배우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수려한 외모를 자랑하고 있었다. 그러니 <바>에서 식사도 하고 칵테일도 마시면서 가벼운 농담을 즐기는 것 이다. 

.

사실 오래전 프랜차이즈 R&D실에서 근무할 때 이렇게 <바>를 완비한 미국식 레스토랑을 심각하게 고민한 적이 있었다. 덕분에 미리 진출했던 미국식 레스토랑을 연구해 보았는데 한국에서는 이렇게 <바>를 차린 레스토랑들이 얼마가지 않아 다 문을 닫고 말았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한국에서는 이런 <바>에 앉아 칵테일을 즐기는 것이 아니라 식사하기 전에 대기하는 장소로 알고 있으니 영업이 될리가 없다. 어쨋든 미국과 한국 외식 문화가 확실히 다르다는 것은 여기에서 쉽게 알 수가 있었다. 

.

.

.

.

.

미쉘의 6월 <특강 퍼레이드>가 시작합니다. 지금 등록 하세요~

.

.

.

맛있는 재료

.

.

스프링롤 Spring Roll Wrapper _ 10장, 표고버섯 Shiitake _ 1컵,

.

게맛살 Imitation Crab Meat _ 1/2컵, 벨페퍼 Bell Pepper _ 각 1개,

.

날치알 Flying Fish Egg _ 필요량, 파 Green Onion _ 2큰술,

.

굴소스 Oyster Sauce _ 2큰술

.

.

.

.

.

.

.

.

만들기

.

.

1_말린 표고버섯은 미지근한 물에 담구어 불려 놓는다. 

어느정도 불었다 싶으면 물기를 제거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채를 썰어 놓는다. 

.

2_준비한 파는 깨끗이 씻어서 쫑쫑 다져 놓고 벨페퍼는 역시 먹기 좋게 채를 썰어준다. 

.

3_믹싱볼에 준비했던 표고버섯, 게맛살, 다진 파, 벨퍼퍼, 날치알을 넣고 잘 섞어준다. 

제법 섞였다 싶으면 <굴소스>를 간을 맞춰 가면서 섞어 속재료를 완성한다. 

.

4_접시에 스프링롤을 펴고 그 위에 속재료를 적당히 얹는다. 

핑거푸드로 사용할 스프링롤은 두껍지 않게 말아 끝부분을 물칠을 해서 형태를 잡아주면서 고정한다. 

.

5_팬에 기름을 붓고 충분히 달구어 졌다 싶으면 완성한 스프링롤을 넣어준다. 

스프링롤이 황금색을 띌 정도로 튀겨지면 꺼내어 완성한다. 

.

.

스틱모양으로 바삭하게 구워진 <스프링롤>은 스틱과자처럼 통에 넣어 낸다. 

미국인들이 많이 참석하는 파티라면 자그마한 소스 그릇에 칠리소스를 같이 내면 된다. 

.

.

.

.

<스프링롤 튀김>

.

.

.

.

.

.

미국에서 잘 나가는 레스토랑도 한국과 다르지 않게 스타 셰프가 운영하는 식당이 호황이다. 

네임 벨류가 레스토랑에 운영에 미치는 영향을 간과해서도 곤란하다. 

.

잘나가는 레스토랑의 7가지 트랜드를 읽다 보니 다시 한가지로 집중이 되는 것 같다. 

이제 고급 레스토랑으로 이익을 보려면 엔터테인먼트에 주목해야 한다는 것 이다. 

.

레스토랑이 단순히 굶주린 배를 채우는 시대가 지나갔기 때문이다. 

무언가 튀는 것이 있어야 SNS나 페이스북 등에 리뷰를 올리는 것이 영업을 좌우하는 시대가 이미 도래했다.  

.

.

.

맛있는 레시피와 캘리포니아 맛집이 궁금하세요??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창에 <미쉘의 요리이야기>를 쳐보세요. 

.

.

.

.

<스프링롤 튀김>

.

.

.

<스프링롤 튀김>

.

.

.

<스프링롤 튀김>

.

.

.

황금레시피,레시피,스프링롤,스프링롤튀김,미쉘의요리이야기,플러튼,얼바인,부에나파크,오렌지카운티,미쉘의쿠킹클래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