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o4890kr
Michelle(cho4890kr)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30.2009

전체     1803239
오늘방문     181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125 명
Blog News Citizen Reporter
블로그 뉴스 시민 기자
2014 Koreadaily Best Blog
2013 Koreadaily Best Blog
2012 Koreadaily Best Blog
2011 Koreadaily Best Blog
2010 Koreadaily Best Blog

  달력
 
[한식 클래스] 미쉘이 직접 가르치는 특별한 요리강좌.
05/18/2015 08:09
조회  1757   |  추천   1   |  스크랩   0
IP 108.xx.xx.26

 

 


.

궁금한 미쉘의 주방 이야기

.

.

LA에서 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는데 반응는 어땠는지??

.

LA에서 처음으로 클래스를 진행하여서 걱정을 하였는데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몰리셔서 굉장히 놀랐습니다. 특강 같은 경우는 '오렌지카운티'에서도 동시에 수업을 했는데 LA가 훨씬 더 많은 분들이 오셨습니다. '이태리클래스' 경우에는 등록을 원하시는 분들이 많았는데 인원수가 초과하여 등록을 못하고 돌아가신 분들도 계셨습니다.

.

주로 클래스에는 어떤 분들이 오시는지??

.

여자분이 다수를 이루고 연령대는 골고루 오십니다. 20대부터 70대까지 많은 분들이 모이셨어요. 재미나는 것은 이렇게 나이 차이가 많이 나도 수업 받을 때는 학생이라는 생각 때문에 화기애애하게 대화를 하면서 수업을 받는다는 점입니다. <쿠킹 클래스>에서는 세대차이나 갈등 같은 것은 찾아 보기 힘든 것이 특이한 점이랄까요?

.

특히 기억에 남는 학생이 있다면??

.

특강을 배우러 온 어린 친구가 기억에 남아요. 20대 후반에 남자인데 처음에는 잘해낼까 걱정도 했습니다. 그런데 와서 하는 걸 보니 각오가 보통이 아니더라구요. 최현석 쉐프가 나오는 '냉장고를 부탁해'라는 프로그램을 보고 요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어서 스스로 요리를 잘하고 싶아는 생각을 많이 하는 학생이었습니다.

.

한국에서는 요리 혹은 먹방(먹는 방송) 등의 문화가 새롭게 인기를 끌면서 식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러한 변화가 남가주 한인사회에서도 느껴지는지??

.

많은 분들이 클래스에 오시면 먹거리와 관련된 TV 프로그램을 이야기 합니다. 물론 요리에 대한 관심이 늘면서 수업을 듣고 싶어하시는 분들도 빠르게 늘고 있습니다. 요리를 배우는 것은 단순히 음식을 준비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스스로 요리를 해보고 공부를 하다보면 같은 음식을 먹더라도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거든요. 요리를 배우는 것은 식당이든 집에서든 음식을 즐기는 방법을 깨닫는거죠. 꼭 요리가 아니더라도 식문화에 관심이 많다면 요리를 배우는 것을 추천하고 싶습니다.

.

최근 진행하고 있는 클래스 중에서 가장 반응이 좋은 것은??

.

'한식수업' 반응이 제일 뜨겁습니다. 사실 '한식수업'을 듣는 학생분들이 처음에는 수강을 망설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탈리안이나 중화요리처럼 특식이 아닌 평소에 먹는 한식을 굳이 배워야 하나 생각하시는 거죠. 하지만 매일 먹는 한식이기 때문에 제대로 배워 둔다면 가장 활용가치가 높다고 할 수 있죠. 더구나 조미료(MSG)를 사용하지 않고 맛을 내는 방법은 어디서도 배우기 힘들죠. 같은 콩나물 국이라도 혹은 고등어조림을 하더라도 '한식클래스'를 거쳐간 사람은 맛이 확 달라진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

.

.

한식클래스, 미쉘이 직접 가르치는 특별한 요리강좌

.

쇠꼬리찜, 만두전골, 닭강정, 전주 콩나물국 등 엄선한 한국 요리를 <OC 미쉘 쿠킹클래스>에서~

.

.

간단한 밑반찬에서 쇠꼬리찜, 만두전골 등 제대로 된 요리까지 배울 수 있는 클래스가 열린다.

오렌지카운티의 스타 요리강사 <미쉘 조>는 수년간 <한식클래스>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한국의 건강열풍이 남가주까지 전해지면서 미주 한인들 사이에서도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한식>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SG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최고의 맛>을 내는 미쉘표 한식은 건강을 생각한다면 꼭 배워야 할 필수 클래스이다.

.

<한식수업>은 언제든지 신청할 수 있고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에 OC에 있는 <미쉘의 쿠킹클래스>에서 진행한다.

이미 OC에서는 <한식전도사>라는 별명이 붙어있는 '미쉘 한식 수업'에 수강 신청이 쇄도하고 있다고 한다.

.

* * * * * * * * * * * * * * * * * * * * * * * * *

.

.

한식 메뉴 구성

.

한식 6월 2일 : 치킨 커리 / 해물 볶음 우동 / 감자전

.

한식 6월 9일 : 쟁반냉면 / 시래기국 / 쇠꼬리찜

.

한식 6월 16일 : 해물 떡찜 / 전주 콩나물국 / 숙주잡채

.

한식 6월 23일 : 생태 찌개 / 쇠고기 새송이 구이 / 오징어젓

.

한식 6월 30일 : 고등어조림 / 근대 된장 무침 / 매운 닭강정

.

.

.

* 장소 : 오렌지카운티 미쉘의 쿠킹클래스 (Michelle's Cooking Class)

.

* 모집 인원 : 최대 10명 (선착순 모집)

* 이 메 일 : kang4890@hanmail.net

.

* 참 가 비 : 6회 신청시 _ $ 240 (시연 및 재료비 포함)

.

* 수강 신청 : (562) 896-3090

* 카톡 문의 : Michellecho59

.

가주요리전문학교(California Premier Culinary School)에서 진행했던 이태리클래스와 특강은 마감하였습니다.

OC 지역 Buena Park 미쉘 쿠킹 클래스에서 화(한식),수(이태리), 목(파티음식)은 여전히 오전 10시부터 진행합니다.

.

.

.

 

 

가주요리학교,가주제과제빵,미쉘의요리이야기,로스앤젤레스,한식클래스,이태리클래스,오렌지카운티,부에나파크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