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ragemla
세라제머(cerageml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12.27.2012

전체     20556
오늘방문     6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 명
  최근 댓글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세라젬 온열기 V3, A/S에 관하여
03/10/2017 01:12
조회  1092   |  추천   2   |  스크랩   0
IP 104.xx.xx.102


세라젬 V3도 먼저 모델과 마찬가지로 고장이 별로 없는데 지난 4년반 동안 하바드 점에서 구매 하신 분들중에 수리 의뢰를 받아 본 적이 없어서 자꾸 문제해결 방법을 잊어 버릴 정도이다. 다른 데서 구입하신 분들이 의뢰를 하는데 그것들도 대부분 사소한 것들로 사용상의 부주의가 주 원인이다. 판매처로 부터 충분한 사용설명을 듣고 또 매뉴얼도 가끔식이라도 들여다 보았다면 트러블의 대부분은  예방할 수 있는 것들이다.


워런티가 구입시 자동으로 따라 오지만 사용상의 부주의로 인한 고장이나 분실은 해당이 되지 않는다. 거기에다 워런티 기간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무조건 무상수리를 요구하는 분들이 간혹 있다. 설명해 드리면 대부분 수긍하는 편이지만 마지 못해 불편한 마음을 여운으로 남길 때는 속상하다.


A/S 신청이 와서 주소를 물어 보니 교회였는데 V3가 좀 지저분해 보이는 걸로 보아 아마 대중적인 인기를 누렸던 모양이었다.  그런데 외부 프로젝터의 케이블이 손상되어 있었고 작동이 되지 않고 있었다.  그리고 어떻게 그렇게 했는 지는 모르겠으나 밑에 위치해야 할 하단 매트가 프레임 상단쪽에 조립되어 있었다. 아마 무빙을 하는 가운데 궁리를 해 가며 재조립을 했을 것으로 추측되는데 이럴 때는 우리한테 문의를 했었더라면 실수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었지 않았을까 싶다. 그리고 아무 안내나 설명도 없이 대중들이 중구난방으로 아무렇게나 막 쓰게 하면 그만큼 문제가 생길 여지가 많다.


결국 프레임을 해체, 위치를 수정하고 재조립한 후 다행히 Main PCB와 외부 프로젝터 케이블만 새것으로 교체하여 고칠 수 있었다.  이 경우가 현재까지 고친 것 중에 제일 큰 건이었다.


아무튼 세라젬 온열기 A/S 신청시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같이 알려 주는 게 테크니션들에게는 큰 도움이 된다.


첫째, 모델 종류를 말한다. V3, RH, 혹은 클래식 C (CGM M-3500)

둘째, 리모콘에 나타나는 숫자나 문자를 알려 준다.

셋째, 구입날짜를 알려 준다.


그러나 그 전에,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면 자동으로 리셋이 되어 정상 작동을 하게 되니 이를 먼저 시도해 본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세라젬 온열기 V3, A/S에 관하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