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stsong
쉼터마을(castsong)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7.26.2013

전체     508283
오늘방문     47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51 명
  달력
 
다시 보고 싶은 추억의 영화 - 내 마음의 풍금  | 쉼터 영화관
07/21/2017 22:30
조회  197   |  추천   3   |  스크랩   0
IP 198.xx.xx.185
예전에 몇번 소개해드린 영화입니다만 마침 유튜브에서 좋은 화질의 영상을 찾았기에 사라지기전에 다시한번 소개해드리니 이 기회에 옛 추억들도 생각하시면서 다시한번 관람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강원도 산골 산리 마을, 사범학교를 막 졸업한 수하(이병헌)가 첫 부임을 온다. 빨래를 태워 먹고 달아나던 홍연(전도연)은 길을 묻던 수하를 만나고 마음이 설레인다.
산골 마을답게 소란한 교실, 수하는 늦깍이 초등학생인 홍연의 담임 선생님이 된다. 홍연은 매일 검사받는 일기에 수하에 대한 마음을 적어내지만 수하는 같은 날 부임한 양은희(이미연)선생에게 마음이 가 있다.
양은희 선생과 수하가 가까워질수록 애가 타는 홍연, 양은희 선생이 서울의 약혼자와 유학을 가기 위해 급히 학교를 떠나자 홍연은 겨우 마음을 놓는다. 겨울이 다가와 학예회 준비로 한창인 산리 초등학교는 아이들의 장난으로 강당에 불이 나는데..........

50, 60년대의 추억들이 물씬풍기는 또 보고싶은 영화!!  내 마음의 풍금 The Harmonium in My Memory (1999)

영화 '내 마음의 풍금'은 1960년대 시골 학교를 배경으로 이곳에 부임한 총각 선생(이병헌)과 그를 짝사랑하는 여제자(전도연)와의 순수한 사랑, 시골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서정적인 시대극이다. 영화 '내 마음의 풍금'은 '수난이대(受難二代, 57)'를 쓴 작가 하근찬의 원작소설 '여제자(81)'를 각색하여 영상화한 작품이다.
 소설 '여제자'는 1948년 가을, 어느 산골 학교의 교사로 부임했던 하근찬의 실제 경험담을 담았다고 한다. 이어 영화 '내 마음의 풍금' 이영재 감독은 "95년도에 인상 깊게 접했던 '여제자'의 낭만성에 매료되어" 소설을 영화화하기로 결심했다. 영화는 산골 마을의 풍경을 아름답게 묘사한 영상과 음악 등을 통해 정성이 가득한 수준급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소설 '여제자'의 작가 하근찬은 1931년 경상북도 영천군에서 출생하여 1948년 전주사범학교를 중퇴하고 몇 년간 교사로 근무했다.

내 고향 마을의 정경과 내가 다녔던 국민학교의 이야기로 착각이 들 정도로 잘 각색이 되어 있는 영화이다. 

그 당시엔 원판을 구하기가 참 어려웠던 시절인데 영화속의 LP 판들이 백판이나 카피판이 아니고 모두가 원판으로 보인 점이 조금 어색했지만 Teen Angel 같은 수준 높은 노래들이 소개된 점은 높이 평가 할만하다.

영화에서는 Connie Francis 의 Don't Break the heart that loves you 를 비롯하여서 Platters 의 Only you,

Harry Belafonte 의 Scarlet Ribbons(1956), Patti Page 의 Mockin' bird hill, I went to ypur wedding,

Mark Dinning 의 Teen Angel 등등의 50년 중순부터 60년대초의 팝뮤직들이 약간씩 소개되기도 한다.

영화에서 소개되는 노래중에서 Mark Dinning 의 Teen Angel (1960) 은 내가 참 좋아하는 노래이다


영화보기



다른버젼

아래 버젼은 재생 버튼을 클릭했을때 Flash Player 를 업그래이드 하라거나 컴에 바이러스가 있다는 등등의 여러종류의 광고 팝업창이 뜰 수 있습니다. 이는 단순히 광고를 위한 팝업창이니 내용은 무시하시기 바라며 재생창 외에 새로 뜨는 팝업창은 뜨자마자 무조건 모두 닫아버리시기 바랍니다. 간혹 페이지가 몇개 동시에 뜨는 경우에는 "이페이지에서 나가기" 를 클릭하시면 모든 창이 닫깁니다. 팝업창을 모두 닫아버리신후 다시 영화 화면 중간부분의 재생버튼을 다시한번 클릭하시면 재생이 시작됩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당 버젼은 광고 창이 많이 뜨기 때문에 스마트폰 재생은 추천해드리고 싶지 않습니다.
가능하시면 아래 링크는 크롬으로 연결하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새창에서 영화보기


해당 동영상은 링크로 제공하는 것이며, 호스팅에 직접 올린 자료가 아닙니다. 동영상의 저작권, 관련 삭제등은 동영상 소유 취급 싸이트에 책임이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