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ndeebrown
캔 디(candeebrown)
Florida 블로거

Blog Open 12.10.2008

전체     330734
오늘방문     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늑대가 뿔났다
04/12/2015 14:42
조회  2512   |  추천   12   |  스크랩   0
IP 72.xx.xx.238








저기 굵은 철조망 너머로

홀로 한가로이 눈부신 오후의 햇살을 즐기고 있는 늑대에게 내 눈길이 머물어








행여나 이 늑대 어디로 금방 사라질세라

조심히 카메라를 작동시키며 사진을 찍고있는데...








어디선가 또 다른 늑대 한마리 불쑥 나타나서는

얼렁 빨리 다른데로 가라는듯이 아주 매서운 눈초리로 날 노려보고 있다.








그동안 여길 꽤 여러번 지나다니면서도 이들이 함께있는 모습은 한번도 본적이 없고,

늘 혼자서 하릴없이 서성이거나 잠깐 모습을 보이다가는 금방 어디론가 사라져버렸기 때문에

늑대우리 안에 늑대가 두마리인지도 잘 모르고 있었는데








오늘은 웬일로 이렇게 늑대 두마리를 보게 되었으니

이런것이 바로 내 일상의 소소한 행운이 아닐까? 하는 생각에 혼자 흐믓~!! 해 지는데

문득 "이리" 라는 동물이 생각나서 이 참에 늑대와 이리는 어떻게 다른가 하고

그 둘에 대해서도 알아보게 되었다.








"늑대와 이리" 는 모두 개와 가장 흡사한 개과의 동물로서 영어로는 둘다 "Wolf" 라고 하는데

 이 둘사이의 차이점은 거의 없다고 한다.

굳이 표현하자면 호랑이와 범의 차이점을 논한다고 할까?


개과의 동물로는 개, 늑대, 딩고(Dingo), 리카온(Lycaon Pictus), 자칼, 코요테, 여우, 승냥이, 너구리가 있고

 개과(Canidae)는 크게 개족(Canini)과 여우족(Volpini)으로 나뉘며

기타족으로 큰귀 여우속과 너구리속의 너구리가 개과 동물에 속한다.








이중 늑대의 수컷들은 야생의 약육강식 환경속에서

암컷과 새끼들을 지키기위해 적과 싸우다가 자신의 목숨을 잃는 유일한 동물이며

평생 한 배우자만을 위해 헌신하다가 만약 암컷이 먼저죽게 되면

홀로, 남은 새끼들을 돌보다가

새끼들이 다 성장한후에는 암컷이 죽었던 장소로 가서 혼자 쓸쓸히 굶어죽는다고 한다.



근데 이 대목에서는 왠지 내맘이 뭉클해지는게 갑자기 눈물이 핑! 도는데...








아마 그래서 이 늑대도 

혼자 떨어져 있는 자신의 짝을향해 커다란 망원렌즈를 조준하며 카메라를 들이대고 있는

 수상한 캔디로부터 자기짝을 방어해 주려는 본능에서

그렇게 잔뜩 뿔이나서 날 째려보고 있었는지도 모르겠다.



난 그저

눈부신 오후의 햇살에 빛나는 고혹적인 늑대녀의 자태에 반해서

잠시 넋이 좀 나갔을 뿐인데 말이다.








ⓒ Candee Brown

♬~ Bruch - Romance for Viola / Marco Traverso






homosassa springs wildlife state park
"Photo Essays" 카테고리의 다른 글
행복한 시절 04/08/2015
꽃보다 오리 04/06/2015
장보러 가는 길 04/01/2015
얼마나 목이 탔을까 ? 03/30/2015
사진이 뭐길래 03/27/2015
검은나비 03/13/2015
솔방울 03/09/2015
여우 / Gray Fox 02/28/2015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늑대가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