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atree
Koatree(Koatree)
Hawaii 블로거

Blog Open 08.06.2017

전체     7631
오늘방문     38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7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전체 보기 (120)   목록보기 | 요약보기 | 펼쳐보기
아보카드 씨를 싹틔어 나무를 심어 볼까요?  | 일상에서
10/09/2017 01:03
조회  853   |  추천   7   |  스크랩   0
IP 66.xx.xx.227

아보카드는 영양도 풍부하고 이곳 하와이 하우스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과일나무입니다.

맛있게 드신후 다른 과일과 달리 굉장히 큰 씨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그 씨를  땅에 심어 보고 싶으신 분 계세요?   알려드립니다.


* 먼저 씨에서 light-Brown색의  겉표면 얇은 껍질을 벗겨내세요. 무리하지 않고   잘 벗겨낼 수 있습니다.(완전하게 안돼도 괜찮으니 되는 정도만 벗겨내세요).

* 다 벗겨진 살색의 씨를 보면 위,아래가 조금 다른것을 알 수 있습니다

 (위는 복숭아처럼 약간 올라간듯하고 아래 부분은 배처럼 약간 들어간듯한것을 알 수 있습니다)

* 씨가 물에 잠길정도(씨의 1/4정도)의 유리잔에 아래부분이 물이 닿을 수 있도록 올려 놓습니다....2.3일에 한번  씨가 물에 담겨있는지   확인하고 2,3주 지나면 씨 부분에 자연스런 선이 보이는데 그것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서 둘로 갈라지고 그 사이에서 잎파리가 나오는 줄기가 보이게 됩니다.(어느정도 뿌리가 내리고 성장이 보이면 햇볕을 직접 보게 마시고 실내에 밝고 시원한곳으로 자리를 옮겨 보면 어떨까요?)

* 줄기가 나올정도 되면 뿌리도 물속에서 자라는 것을 보게 됩니다. 30~60cm정도 자라거나 그 이상  되면(잎파리가 5~~8개 정도 자란 후) 그늘진 곳에 심으면 보통은 잘자랍니다.(여기서도 땅에 뿌리를 내려 적응을 해야하는데 너무 강한 했볕은 피하는게 좋습니다. 자연적으로 씨가 땅에서 부터 자란것하고 다르다는 말씀입니다)

* 저는 씨를 키워 묘목이 되면 이웃과 교회에  나누어 주곤 했죠애써서 몇달동안 키운 아보카드 묘목을 심을 땅이 없어서 버리지는 못하겠고해서...내일은 이웃에 제가 심어논 아보카드를

보러 가야겠네요.특히 아이가 있는 집에서는  아이들과 함께 자라는 과정을 보며 같이해 보면 대화거리도 되고  각자 이름을 써놓아 서로 비교해 가면 재미도 있습니다(아이있는 집 강추)

아래 작은 접시의 보통 크기씨. 껍질이 다벗겨지면 우윳빛이고 위에 큰것은 보통보다 3배정도의 크기입니다.  자라면서 뿌리 내리는 모습도 보세요.ㅎㅎㅎ

한번 해보세요....빨리 나타나지 않으니 인내가 필요합니다. ^!^


* 다음엔 마켓에서 파인애플을 사서  드신후 잎사귀를 뿌리내려 파인애플을 열리게 해 볼까요?

감사합니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