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umi
J도우미(doumi)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8.11.2008

전체     826795
오늘방문     17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313 명
  달력
 
6월 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
06/05/2020 11:49
조회  48   |  추천   1   |  스크랩   0
IP 162.xx.xx.170

안녕하세요,

J 블로그 운영자입니다.


저희 J블로그에서는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 한편씩을 LA 중앙일보에 지면에 소개하는 [블로그뉴스] 코너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6월 5일 경제 14면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 [희귀 동물 서식지 네팔 '치트완 국립공원 투어'와 요가 삼매경] 이 소개되었습니다. 


앞으로도 매주 금요일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포스트를 지면에 게재하여 블로그뉴스 시민기자의 활동을 지원하고 좋은 소식을 지면을 통해서도 널리 알리게 될 예정입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성원을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포스트 원문은 여기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1150062



희귀 동물 서식지 네팔 치트완 국립공원 투어와 요가 삼매경


네팔 치트완 국립공원에는 인도코뿔소, 뱅골 호랑이, 표범, 늪지 악어 등 멸종 위기 동물이 살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많다고 알려진 500여 종의 조류가 서식하는 치트완 공원에서 사파리 투어를 했다.

호랑이가 서식하고 있는 계곡에서, 코끼리 트레킹 팀을 태우고 있는 코끼리가 풀포기를 뽑아 땅에 툭툭 쳐 흙을 털어내고 먹는다. 사람의 팔만큼이나 코를 자유롭게 활용하는 코끼리의 속눈썹이 유난히 길어 보였다.

리조트에서 일행들이 곡식이 들어있는 짚뭉치 먹이를 코끼리에게 주니, 받기만 하고 먹지 않는다. 후각이 예민한 코끼리는 남편이 로션을 바르지 않은 손으로 건네주는 음식만 받아먹는다. 1불짜리 돈을 바닥에 놓자, 얼른 코로 집어 등에 탄 주인에게 넘겨준다.

타루족은 북인도와 네팔의 남쪽 경계에 펼쳐진 테라이에 거주하는 네팔의 가장 큰 소수 민족이다. 16세기에 무굴 침입을 받은 인도 여인들이 피신하여, 숲이 울창하고 늪지대가 많은 이곳까지 도망쳐 정착했다.

많은 사람이 말라리아로 인해 죽은 치트완 타루족의 민가를 돌아보는 동안, 수줍음을 타는 아이들이 멀리서 손만 흔들며 인사를 건넨다. 날이 저물자 20여 명의 타루족 젊은이들이 찾아와 방어용으로 사용했던 1m 크기의 막대기 등 전통악기로 소리를 내며 민속 댄스를 추었다.

힌두교의 영적 수행법인 요가는 제어(Control), 합일(Union), 수단(Means) 등의 의미를 갖는다. 기원전 2세기 파탄잘리가 편찬한 <요가 수트라>의 첫머리에서는 요가를 마음의 작용의 지멸이라고 정의한다.

동요를 초월한 곳에 절대 고요의 경지인 사마디(삼매)가 있으며, 이 경지에 도달할 때 절대자와의 합일이 실현된다. 이와 같은 수행을 행하는 사람을 요기라 부르며, 그 완성자를 무니라 한다.

우주와 생명, 신과 사람을 연결하는 요가에서 식사를 80%만 하면 의사가 필요 없고 60%만 먹으면 늙지 않는다고 한다. 세끼를 꼬박 먹고 소화를 시키려면 마라톤을 완주하는 만큼의 에너지가 소모된다. 소식으로 절약된 에너지는 몸을 치유하는 데 쓰인다.

공복감을 느낀 몸은 신체의 생명 유지 시스템을 작동 시켜 백혈구 면역세포를 증가시키는 등 자연 치유력을 높인다. 세포 내에서 해독작용이 일어나고 신진대사가 촉진된다. 몸이 아픈 야생동물들이 먹지 않고 잠만 자는 이유도 여기에 기인한다. 독일에는 두 끼는 자신을 위해 먹고, 한 끼는 의사를 위해 먹는다는 속담이 있다.

자세한 내용과 사진들은 아래 블로그에서 감상할 수 있다.

블로그뉴스 시민기자 들꽃사랑

(블로그 길 위에서’, http://blog.koreadaily.com/naturalwoman)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6월 5일자 지면 블로그뉴스 코너에 '들꽃사랑' 님의 포스트가 소개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