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nver2525
Broncos(Denver2525)
Colorado 블로거

Blog Open 01.23.2018

전체     51108
오늘방문     43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 넉넉한 은혜  | 기본폴더
08/22/2019 02:20
조회  23   |  추천   0   |  스크랩   0
IP 67.xx.xx.243





“나에게 이르시기를 내 은혜가 네게 족하도다 이는 내 능력이 약한 데서 온전하여짐이라”(고후 12:9)

“왕이 스스로 작게 여길 그때에 이스라엘 지파의 머리가 되지 아니하셨나이까”(삼상 15:17)라는 구절에서 사무엘은 사울을 이스라엘의 왕으로 임명한 이유를 지적하고 있습니다. 사울은 자신의 능력에 대해 겸손했고 기꺼이 가르침을 받고자 했습니다. 하나님께 선택되었을 때 그는 지식과 경험이 부족했고 좋은 소질과 함께 품성에 심각한 결점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겸손하고 꾸준하게 하나님의 지혜를 구했다면…그는 자신의 고귀한 직무를 성공적이고 명예롭게 수행했을 것입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모든 선량한 기질이 강해지고 악한 특성은 갈수록 약해졌을 것입니다.

헌신하는 모든 사람이 바로 이렇게 되기를 주님은 바라십니다. …가르침 받고자 하는 각 사람에게 그분은 은혜와 지혜를 주십니다. …그분은 각자의 품성에서 결점들을 보여 주시며 도움을 구하는 모든 이에게는 잘못을 고칠 힘을 주십니다. 인간은 어떤 죄에 둘러싸여 있더라도, 아무리 강렬하고 사악한 욕망에 휘둘리더라도 이길 수 있습니다. 그것들에 대해 경각심을 느끼고, 이스라엘을 돕는 자이신 분의 이름과 힘을 의지해 그것들에 맞서 싸운다면 말입니다. 하나님의 자녀는 죄에 대한 민감성을 길러야 합니다. …작은 죄 하나를 저질러 버리는 것, 사소한 욕심에 눈감아 버리는 것, 하나님께서 명백히 요구하신 길에서 살짝 벗어나는 일들이 바로 사탄의 가장 효과적인 도구들입니다. 큰 범죄에 대해서는 무서워 손사래를 치면서도 작은 잘못은 하찮게 여기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경건한 삶을 삼켜 버리는 것은 이러한 작은 죄들입니다. 발걸음이 옳은 길에서 벗어났다면 사망으로 끝나는 넓은 길에 들어선 것입니다(화잇주석, 삼상 15:17).

하나님께 받은 직무가 무엇이든 또 어떤 책임과 위험을 만나든, 간절히 구하는 자에게 그분께서 필요한 은혜를 주겠다고 약속하신 점을 잊지 마십시오. 자신의 부족을 느끼는 가운데 하나님이 명하신 직분을 받아들이고 그분의 힘과 지혜를 구한다면 능력에 능력을 얻을 것입니다(앞의 책).
(KASDA 장년 기도력에서 발췌)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 넉넉한 은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