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90316
백곰네 까멩이(490316)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5.28.2010

전체     354299
오늘방문     10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23 명
  최근 방문 블로거 더보기
  달력
 
소금에 대한 잘못된 이해
04/16/2019 09:59
조회  1139   |  추천   4   |  스크랩   0
IP 76.xx.xx.242
소금(SALT)에 관한 잘못된 상식...
수정  |  삭제    
05/01/2011 00:59
조회  7073   |  추천   4   |  스크랩   9
IP 99.xx.xx.247

소금은 독일까 약일까 2011/05/01  

 

50대라면 기억할 수도 있겠는데, '삼위일체 영문법'의 저자로 유명한 안현필씨가 있다. EMI학원 원장도 하신 분으로, 1999년 87세 때 교통사고로 돌아가셨다. 이 분이 살아계셨을 때 '자연주의 건강법'을 설파하면서 한국일보에 연재도 했는데, 그 원고가 나중에 묶여 3권의 책으로 나와 있다. '안현필의 삼위일체 건강장수법'이다.

 

개인 경험과 방대한 자료를 바탕으로 우리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건강 장수법을 기록한 책이다. 안현필 선생 본인은 일본 유학 시절 폐렴을 앓은 적이 있는데, 생활 속에서 자연주의 건강법을 실천하면서 장수의 길로 갔다. 불행히도 교통사고로 사망할 당시 87세였다.

 

자죽염.jpg

9번 구운 자죽염이다.  하루에 두세차례 3~4 알갱이를 입에 넣어 빨아 먹는다. 구운

계란 맛이 난다.

 그의 주장 중 하나를 소개한다. 안현필 선생 뿐 아니라 소금의 중요성을 강조한 분은 많다. 소금의 과다섭취가 혈압을 높이고 현대 병의 원인이 된다는 주장이 일반화돼 있는데, 왜 그분은 소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일까? 안현필 선생은 공기, 물, 햇빛, 쌀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소금이라고 한다.

 

<소금이 왜 인체에 중요한가>

-소금은 위액의 중요 성분이다. 소금을 안 먹거나 적게 먹으면 위액이 만들어지지 않는다.

-소금을 안 먹으면 빈혈이 된다. 적혈구의 주요 성분은 철분인데, 식품으로 섭취한 철분을 소화시키는 것이 위염산이다.

-소금은 체내의 수분을 조절한다.

-소금은 인체의 산성과 알그의 주장 중 하나를 소개한다. 안현필 선생 뿐 아니라 소금의 중요성을 강조한 분은 많다. 소금의 과다섭취가 혈압을 높이고 현대 병의 원인이 된다는 주장이 일반화돼 있는데, 왜 그분은 소금 섭취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일까? 안현필 선생은 공기, 물, 햇빛, 쌀 다음으로 중요한 것이 소금이라고 한다.

 

링거 주사> 인간은 바다에서 왔다. 따라서 체액도 바닷물의 성분과 비슷하다. 농도가 인간의 경우 0.9%일 뿐이다. 병원에 입원하면 가장 먼저 맞는 링거 주사액은 0.9%의 생리식염수다. 이는 바닷물을 4배로 희석시킨 것이나 같다.

 

<먹지 말아야 할 것은 소금이 아닌 정제염> 핵심은 올바른 소금을 올바르게 먹어야 한다는 것이다. 정제염은 영양분이라고 하나도 없는 순도 99.9%의 염화나트륨이다. 이는 독이다. 따라서 반드시 자연염을 먹어야 한다. 자연염이나 죽염을 적당히 먹으면서 제독(독을 제거하는 것)하면 환자가 낫는다.

 

소금이야말로 우리 인체를 구성하는 필수영양분이자 뼈와 근육을 튼튼히 하고 혈류를 개선하는 데 절대적인 역할을 한다. 소금의 성분은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칼륨인데 99.8% 나트륨인 정제염을 먹으면 우리 몸 속에 있는 칼슘과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을 용해해서 오줌이나 땀으로 배설시켜버린다.

 

가장 좋은 방법은 볶은 천일염(또는 죽염) 60%와 볶은 참깨 40%를 섞어 가루가 되도록 빻아 밀봉된 병에 담아놓고 먹는 것이다. 소금은 식성대로 먹으면 된다. 일부러 짜게, 일부러 싱겁게 먹을 필요가 없다. 우리 인체가 염분을 자동 조절하는 능력이 있기 때문이다.

 

<자연염과 정제염의 실험> 자연생수를 대야 2개에 붓고, 한쪽은 자연염을 다른 쪽에는 정제염을 1% 농도로 탄다. 모시조개를 넣고 3일간 관찰해본다. 정제염 쪽은 다 죽고, 자연염 쪽은 왕성하게 활동한다. 금붕어를 넣어도 마찬가지다.

 

*** 덧붙이자면 요즘 자연염도 그 자체로 먹는 것은 약간 꺼림칙하다. 육지 부근 바다가 중금속 오염이 됐을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자연염의 경우 아주 뜨거운 후라이팬에 볶아서 먹는 것이 좋다. 고열로 볶는 동안 중금속이 없어지기 때문이다. 물론 미네랄 성분은 그대로 남아 있다. 그것이 귀찮으면 믿을만한 업체가 생산한 질 좋은 죽염을 사 먹는 것이 좋다.


이 블로그의 인기글
1 ㆍ 2 ㆍ 3 ㆍ 4 ㆍ 5

소금에 대한 잘못된 이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