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334026
오늘방문     55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어쨌거나 미국 줏가는 오르고 있다
06/02/2020 10:26
조회  810   |  추천   12   |  스크랩   0
IP 108.xx.xx.59

코로나 사태로 주식시장이 마닥을 첬다. 그리고 이 역병을 막기 위하여 모든 사회 및 경제활동이 All stop되었다. 당연히 미국경제의 GDP (Gross Domestic Product)가 하향할 수 밖에 없다. 이를 반영한 주식값이 바닥을 치는 것이 옳다. 엎친데 덮친 격으로 Oil가격마저 내려갔다. 사우디와 러시아의 물량싸움의 결과였다고. 지나치게 Oil을 국제시장에 푸는 바람에 가격이 말이 아니게 低價가 되고 미국의 생산이 줄고, 기존의 재고마저 저장할 공간마저 구하기 어렵게 되었다.


코로나의 기승의 힘이 빠지고, 석유생산을 감축하게 되자 차차 원래의 주식가격으로 돌아간다. 그런데 이런 위기가 가져올 경제파탄을 막기 위한 조처로, 엄청난 통화량을 증가시켰다. 공채를 발행했고, 실업수당과 온 국민들에게 공짜 수표를 보내주었다. 그 금액이 몇 수십 Trillion에 해당한다.


화폐란 생산과 써비스에 지불되는 돈이다. 文빨갱이가 좋아하는 '분배경제'의 힘입어 남아도는 돈이 어디로 갈 것인가? 생산활동과 국민소비로 쓰여질 것은 물으나 마나다. 그러하다면, 그 활동을 대변하는 기업이 재미를 보겠지. 이러한 세계적 불상사에서 원 위치로 가련다는 이야기라면, 줏가가 오를 것은 불을 보듯 분명해진다.


지난 번에 너도 나도 팔아제낄 때에 왕창 사두었더니 차차 본전을 넘어서고 있다. 재미를 단단히 볼량이면, 좀 더 기다려야 하겠지? 하여간에 회복단계에 들어서니 한결 마음이 놓인다. 미국 내에서 벌어지는 사회적 불란 역시 내가 걱정해서 될 일이 아닌 이상, 그 여파가 주식시장에 까지 불똥이 튀지 않으니 희망 찬 내일이 오고 있다고 본다. 설마하니 하늘이 무너져 앉을 것은 아니겠지요? 항상 기뻐하고, 감사하고, 늘 기도하는 수 밖에...


禪涅槃

6/2/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어쨌거나 미국 줏가는 오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