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334180
오늘방문     20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한국경제가 亡(망)쪼로 가고 있다
05/26/2020 11:04
조회  645   |  추천   19   |  스크랩   0
IP 108.xx.xx.59

한국의 인구증가율이 2005년에 0.3%의 바닥을 쳤고, 2008년에 약간 오른 0.8%였다가 2018년에 다시 0.3%로 떨어졌다. 이 통계는 한국의 젊은 남녀가 결혼을 기피한 결과였음을 말해준다. 아니! 요즘 젊은 남녀는 그거를 하지 않아도 괜찮다는 이바구인가? 천만에, 당신들이나 나나 전혀 다르지 않게 밤과 낮으로 분주하게 그거를 해댔다고 말할 수 있다. 그들이 서로 交接(교접)을 하면 아이가 낳아지는 것은 자연의 이치다. 속도위반을 하던 말던 생길 것은 반드시 생기게 마련...안 그래요?


1960년 대의 내 나이는 20대였다. 젊은이의 한 사람으로 내가 할 모든 짓을 다했고, 26세에 2년여 연애 끝에 결혼하였고, 1년 후인 1967년에 첫 딸을 출산시켰다. 그것이 가능했던 근거는 직장을 가졌다는 것, 그것도 서너개를 전전하다가 결국 현재의 SK 구룹의 前身인 선경산업 Co.란 곳에서 가장 오래 근무했다. 당시에 직장이 많아서가 아니었다. 내 학력이 남달랐다 할까, 아니면 경제발전의 초창기였기 때문일까?


오늘 날의 노털들 대부분이 그런 수고를 하고 물러나 있다. 이들이 그때 모아놓은 저축과 눈꼽만한 은퇴연금에 기대고 하루를 산다. 소위 노년층의 복지연금이란 것은 노동의 현장에서 일하는 젊은 남녀들의 세금이다.  한국의 현 국가재정은 이들 노털들이 과거에 피와 땀으로 모아진 것이다. 그러나 지금의 청년일군들의 실업율은 매우 높다. OECD 통계로 10.5%... (미국은 4.3%) 누가 아이를 만들고 싶지 않아서 시집-장가를 안가는가? 형편이 아이라 카니. 구태어 결혼을 하지 않아도 젊은 여성들이 남자와 할 짓을 다하고 있다. 돈이 있고 말고가 문제가 되지 않는다. 기분나면 One Night Stand로 충분하다 


무슨 말인고 하니, birth control pill이 1965년에 세상에 소개됨으로 해서 젊은 여성들이  freedom from fear of unwanted conception, 원치 않는 임신을 걱정해서 sex를 거부하는 일이 없어진 것이다. 현재 전 세계의 젊은 여성들 1,000만명이 이 "하루에 한 알"로 열심으로 아이 낳기를 거부한다. 


이들이 과연 그 발명에 공헌한 Katharine Dexter McCormick (1875-1967)여사에게 고마워 하는가? 천만에. 아마 당신네도 몰랐을 것이다. 이 분은 MIT에서 생물학을 전공한 여성으로 International Harvester란 곡물추수기계를 만드는 회사의 사장이었던 Stanley McCormick의 미망인으로서 피임약을 개발하는 데에 그녀의 엄청난 재산 중에서 피임약에 막대한 기금을 제공했던 분이다. 그 실제 개발자로는 MIT의 scientists Gregory Pincus (1903-1967) and Min Chueh Chang( 張明覺:1908-1991)... 


https://www.plannedparenthood.org/files/1514/3518/7100/Pill_History_FactSheet.pdf


세상엔 좋은 것이 있으면 나쁜 것이 반드시 따른다. 젊은 남녀들에게는 Fleming의 페니실린이 인류에 기여한 만큼이나 획기적 sex의 해방을 가져왔으나, 경제계에서는 인구증가를 가로막는 불상사를 초래하고 말았다. 그 실례를 일본의 100세 시대의 대도시, 특히 동경의 외곽도시의 훌륭한 아파트 단지가 텅텅 비어있고 거리는 한산하기만 하다. 어찌 이리 되었는가?


1985년에 뉴욕의 Plaza 호텔에서 불란서, 영국, 독일, 그리고 일본이 미국과의 환률을 현실화 하기로 합의한 이후로 거슬러 올라간다. 그 전까지는 이들 나라들의 화폐가 인위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어서 미국상품은 국제시장에서 비싸게 거래됐고, 상대적으로 특히 일본이 미국에 수출하는 상품은 저렴하게 책정되었던 것이다. 이로써 일본은 2차대전 패망 후에 공전의 호황을 누리게 됐었다. 일본이 한 때 세계 제2의 경제강국으로 등장하며 동경의 긴자거리(銀座四丁目交差点) 땅 한 평이 천문학적 홋가를 부르기 까지 했었다. 그리고 일본은행 하나가  미국의 거대은행들을 다 합한 것 보다 더 많은 자산을 보유하기에 이르렀다.


엔화의 평가절상으로 일본의 수출이 국제시장에서 서리를 맞자, 여러 일본 집권자들이 과거의 영광을 되살리고자 공채를 마구 발행해서 경기를 부양하려고 한 정책이 사회간접자본투자, 즉 철도, 다리, 골푸장 등등의 공공시설에 돈을 섰다. 마치 중국공산당이 GNP가 하락하자 이를 부추기기 위하여 엄청난 신도시 개발에 돈을 낭비했던 것과 같다.  그래서 경기가 살아났는가? 오직 미국과의 환률전쟁에 골몰했고, 드디어 무역전쟁 나아가서 군사적 대립만 초래했을 뿐... 지금의 잘난 文빨이가 멀쩡한 원자력발전소를 폐쇠하고 대기업들의 목을 조이며 한물간 인생들에게 노인복지연금을 마구 뿌려대는 것과 같다. 마치 Venezuela를 흉내낸다 할까...일컬어, 분배경제라던가?


아무리 공공시설이 좋아졌어도 젊은이들의 일자리가 없으면 활기 찬 청년들이 애인과 돌아다닐 자동차를 살 돈이 없고, 여인숙이나 모텔을 찾을 기력이 남아있겠는가? 노년층은 해가 갈수록 많아지는데 이들 젊은이들이 부담해야 할 인구는 점점 감소해서 잘 나가던 시절에는 40명의 젊은층이 1명을 먹여살릴 수 있었으나 지금은 2명이 채 않되는 청년일꾼들이 1명의 복지를 책임져야 하는 형편이 되었다. 


이런 사정에서 sex좋아하는 젊은 남녀들이 가정을 꾸미기 보다는 "1 Day-1 Pill"로......잘못해서 아이가 생겨날 염려없이 돈없이도 즐기는 길을 택할 수 밖에 없으렸다. 외환의 환률이 갑자기 고평가되면 수출이 안되고, 생산이 줄어들었고, 일자리가 사라지고, 청년들이 돈을 벌지 못한다. 돈이 없으니 감히 결혼을 꿈꾸겠는가? 악순환에 빠져들 수 밖에. 이로써 일본은 지금 경제가 파탄이 났고, 노동자들은 일거리를 찾아헤맨다. 진작에 노털들을 보조할 것이 아니라 청년들에게 국가가 책임지고 보상금을 지불하며 그들이 돈을 쓰도록 했어야 했다. 이미 失期했던 바라 어찌 할 바를 모르고 허대는 형편에 있다. 잃어버린 20년의 악몽을 떨버리려고 안까님을 쓰면서리...


文멀때를 권좌에 앉힌 얼빠진 젊은 세대가 그 알약 한개로 色慾에 충실하고자 할 것이 아니다. 한국도 멀지 않은 장래에 일본짝이 날 것은 너무나 자명하다는 거... 주사파도 좋고, 종부기도 좋고, 고려연방의 각설이도 좋다 마는 "금강산도 식후의 경치다". 이러다가는 마침내 대한민국도 멸망의 길을 걸어야 한다구. 한국의 對 중국과의 무역이 깽판이 났고, 재벌들은 월남, 인도네시아, 말레지아로 도망갔고, 청년들의 일자리가 사라져 간다. 허드렛 일거리는 후진국의 노동자로 대체하고, 모두들 삼겹살에 매달려서 "노세 노세 젊어서 노세 , 띵까 뗑, 띵까 뗑..." 과연 얼마나 갈지, Who knows?


그런 나라를 만들고 싶지 않으면 독일처럼 젊은이들, 실업자이거나 직장인이거나, 이들 모두에게 청년복지연금을 지불하는 정책을 실시해야 한다. 결국에 가설라무네, 국가가 경제를 잘못 한 책임이 있다는 거지. 늙은이들의 인기를 겨냥해서 "一水去生들"에게 푼돈을 집어주는 정신나간 사꾸라들만 득실거리는 그 땅에 하나님의 가호가 있기를 빈다. 젊은이들이 하루 빨리 文일당을  쫒아내서 박정희같은 위대한 인물이 혁명공약 제4조를, <절망과 기아선상에서 허덕이는 민생고를 시급히 해결하고 국가자주경제 재건에 총력을 경주한다>를 다시 실천할 수 있기를... 


한국의 청년들이 제 정신으로 제 닭을 잡아먹고 있는가? 젊은 세대, 당신네들이 국가건설의 주역이 되는 희망찬 미래를 설계하려면 文멀때를 제거해야 한다. 그리고는 젊은이들로 하여금 "아이를 많이 생산하도록 최대한 노력하라." 지금 당장에!  인구증가는 20년의 세월이 필요한 장기투자다. 내일이면 늦으리.


禪涅槃

5/26/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한국경제가 亡(망)쪼로 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