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301549
오늘방문     144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국민들이 無識해서 나라가 亡한다
02/11/2020 08:24
조회  566   |  추천   26   |  스크랩   0
IP 108.xx.xx.59

국민의 의식수준이 너무 낮아서 나라가 어지럽다. 공직자란 넘들도 결국 국민 속에서 나온 바라, 오늘날의 개판정치는 그 "나물에 그 비빔밥"인 셈이다. 거짓말을  밥먹듯 하다보니, 불법 짓거리가 자연스럽게 유권자들에게 받아지고, 그 바탕에서 너도 나도 사기행각이 예사로 치루어진다. 


마치 야바위판과 같다. 모두가 한 통속이다 보니 사기행각의 진실을 말하면 도리어 그를 나무랜다. 정의와 공정이 이루어질 수가 없다. 얍쌉하게 눈치보는 것만 장땡으로 아는 지라... 누가 감히 그 책임을 물을 쏘냐? 그 진실을 말하는 者만 왕따 당할 수 밖에. 


무었보다도, 자유민주주의란 나라는 헌법의 틀 안에서 실천된다만, 누구 하나 그 헌법이 무었인 가를 모르고, 정계에 나선 잡넘들 그 자신이 어떻게 그 법을 공정성 있게 시행해야 할지 알 도리가 없다. 설마가 사람 잡는다. 요행수만 바라다가 설혹 덜미가 잡히면 쓱싹할 궁리만 하고, 어떻게 적당히 넘어갈 수 있지 않을까, 꼼수나 부리고... 내 뱃대기만 든든히 채우면 그만의 철학이랄지... 난세에 가장 현명하게 사는 길은 내색을 내지 않는 것, 그저 눈치있게 입다물고 내 할일이나 열심해야 하긋지. 


잘못한 것이 들통나면 모르는 척..., 문제가 심각해다 싶으면 덮으려고 더 나쁜 범법행위가 거듭된다. '바눌도둑이 소도둑'이 되는 마당에도 국민을 대변한다는 국회의원 하는 작자들이 더 문제다. 비례대표제란 것, 국민의 의사조차 알고자 하지 않고 오히려 당권 쥔 자에만 충성하는 판이니...긇어 부스럼 낼 이유가 없다.  은근슬쩍 넘어가려고 그저 대갈통을 모래 속에 틀어밖을 수 밖에... 그 썩은 쓰레기 통에서 피어난 인물이 문재인이라고 봐야 하겠지. 박찬종 변호사의 말씀이 아래 동영상에서 그 정곡을 찌르고 있다. 


https://www.youtube.com/watch?v=adRkShNGXb8


禪涅槃

2/11/2020

이 블로그의 인기글

국민들이 無識해서 나라가 亡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