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265302
오늘방문     254
오늘댓글     2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뭐를 먹느냐에 따라 일찍 죽고 살고
11/09/2019 07:42
조회  846   |  추천   14   |  스크랩   0
IP 108.xx.xx.59

여편이 내게 말하길 Flaxseeds Meal이 곧 바닥이 난다고... 한 봉지 더 사야 할 때가 왔다는 전갈을 받았다. 그동안 내 딸이 사준 $35불짜리 name brand의 것을 먹어왔었다. Amazon에서 알아보니 별로 알려지지 않은 것이 같은 중량의 4 lbs에 $9딸라로 오늘 sale하더군. 해서 우리가 뭐를 먹느냐에 따라 병없이 오래 '살고 말고'를 말씀드리련다. 


우리 부부는 아침식사로 'oat meal 죽'을 먹는다. 거기에 flaxseeds meal 한 숫가락을 섞고, 또한 바나나 반쪽에, 호두와 알몬드 한 줌, 인도産 'fenugreek'(methi)와 마눌(garlic) 가루 한 숫가락 씩을, 그걸 우유에 타서 'micro oven'에 3분 돌린다. 거기에 흰자질을 가미하고자 겨란 한개를 삶거나, 부쳐먹는 식사를 수년동안 해왔다. 


우리 식사에는 반드시 흰자질, 즉 protein을 빠뜨리지 않는다. 세포증식에 꼭 필요하지를. 에너지의 원천인 함수탄소로 빵이나 brown rice를 조금씩 먹지만, oat meal로 아침을 해결하는 이유는 이 곡식에 특별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Vitamin B5 (pantothenic acid). 그 이외에 온갓 광물질이 포함되어 있다.  다음, fenugreek은 왜 먹느냐? iron, manganese, magnesium, 그리고 남성홀몬에 필요한 성분이 들어있다. 78세가 testosterone을 증강시켜 뭘 하는고? 이는 性(성:sex)에만 문제되지 않느니라. 남성의 활기 및 근육 강화에도 꼭 필요하다.


참고:  One of the most important vitamins for human life. It's necessary for making blood cells, and it helps you convert the food you eat into energy. Vitamin B5 is one of eight B vitamins. All B vitamins help you convert the protein, carbohydrates, and fats you eat into energy.Vitamin B5 deficiency is rare, but may include symptoms such as fatigue, insomnia, depression, irritability, vomiting, stomach pains, burning feet, and upper respiratory infections.


마눌은 절대적이고, 견과류 역시 광물질을 제공한다. 그리고 우유는 칼슘이 많아서 소모되는 뼈대를 보강시켜주지를. (그래서 vitamin D를 첨가한 것을). 아침식사에 Brazil nut 한-두개와 당근 반쪽을 씹으며 위의 것들을 챙기는 시간에 먼저 씹어 먹는다. brazil nut 역시 광물질이 풍부하다. 그러나 selenium이 매우 풍부하여 (988% RDI), 치매를 예방하는 데에 꼭 필요... 그리고 認知(인지)능력, 임신능력, 건강한 심장기능, 등등.


다음에 flaxseed는 "오메가 3"가 가장 많은 곡물이다. 고등어 등속의 등푸른 생선에 많다고 하지만 '훌랙시드'는 그것의 수십배가 들어있다. 알겠지만 이는 디푸레숀 방지, 시력보강, 어린이 두뇌 성장, 심장질환을 예방한다. 한국사람들은 광물질을 우습게 여기는 경향이 있다. 그 작용과 효과를 모르니까. 건강하려면 이런 음식을 잘 챙겨 먹어야 하느니.


글구 말이야... 우리는 뒷마당에 채소밭을 일궈서 철따라 상에 올리고, 앞마당에서는 닭을 쳐서 달걀을 흔하게 먹는다. 물론 싸지만 밭일을 하며 몸을 일부러 자주 놀린다. 요즘에는 bok choi가 한장 자라고 있는지라, 점심에는 이것과 우리 밭의 숙갓, 양파, olive oil 살라드를 즐긴다. Bok choy 는 vitamins C, A, K, and folate,  It is also a good source of minerals including calcium, phosphorous, and potassium. 결국 좋다는 것은 다 찾아먹는다고 할 수 있다. 구태어 만병통치약(?)을 따로 사먹을 이유가 없다.


맨날 흰 쌀밥에 매운 김치와 된장찌개, 콩나물국, 고추장의 비빕밥, 그리고 그넘의 삼겹살을 먹어 조지다 보면 살만 돼지같이 찌고, 있어야 할 광물질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 식생활... 그러다 여기 아프네 저기 쑤시네 하다가 결국에 가설라무네...지레 죽고 말지를. 무식해서 좋을 것 있어? 뭐를 챙겨 먹어야 하는 가를 잘 알아보고 죽기 좋은 것만 즐겨 잡수시지 말아야 한다구...건강하게 오래 살고 싶으면 말이야. 삼시 세때를 맨날 같은 것만 찾는 인간들아! 먹는 것도 '창조경제'를 하그라! 박근혜인지 문먹통이 그런 말쌈을 했던 모양인데, 골짜는 창조적 食單(식단)의 삶을 살라는 이바구다. 알가시오?


禪涅槃

11/9/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뭐를 먹느냐에 따라 일찍 죽고 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