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245478
오늘방문     192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不義(불의)가 恣行(자행) 됐으면
09/12/2019 10:32
조회  343   |  추천   13   |  스크랩   0
IP 108.xx.xx.59

어찌 해야 하는가? 不義란 "의리, 도의, 정의 따위에 어긋난다는 말"이다.  성경의 사도바울은 justice란 말을 자주 동원했고, 그 말이 지금 미국의 법무부에 까지 인용돼서 The Dept. of Justice, 즉 '正義의 부서'라고 해야 할지... 그런 의미로 '국가의 法'을 다시리는 정부기관의 이름으로 사용되고 있다. 不義와 不正을 판가름하는 최종적 수반은 법원이지만, 그들 犯法의 의혹을 받는 者를 찾아내서 法的 절차를 밟도록 하는 임무는 행정부의 경찰이며, 나아가 검찰이다.


그런데 법무부 장관은 대통령의 권한에 의하여 임명되는 바, 이 두 고위직을 맡은 사람들이 不義와 不正을 행사했을 적에는 어찌 해야 하는가? 대한민국의 헌법 1조 2항에서 "주권은 국민에게 있고,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고 되어있다.  그런 연고로 문빨을 뽑아놨는데, 빨갱이를 위하여, 빨갱이에 의하여, 빨갱이 나라를 만들려 들면 결과적으로 不義와 不正를 저바린 행사가 아니겠는가? 


'국민과의 義理'와 '사회적 道理'에 어긋나는 짓을 하고 있는 것이 분명하더라도 단지 불평만을 퍼붓는다고 바로 고쳐질 수가 없다. 그렇다면 어찌 해야 되는고? '法은 멀고 주먹은 가깝다' 하여 국민들 모두가 몸을 사린다면 그 나라가 바로 다스려 질 리가 없다. 그래서 마련된 것이 탄핵이란 절차를 헌법재판소에 고소해서 국민이 바라는 justice가 시행되도록 바로잡아야 한다. 즉 현 행정부의 不義의 가타부타를 법정에 우선 고발해야 한다.


5,000만 대한민국의 국민이 다들 이 불평과정에 참가시킬 수가 없는 고로, 국민의 과반수던가 그들을 대변하는 국회의원들이 이 不義의 적법절차에 발동을 걸어야 한다. 그런 뜻에서 광화문 광장에서 시위를 하는 바이나, 결코 정족수를 채우지 않는 고로, 국민을 대변하는 국회의원들이 이 탄핵절차를 요구 내지 고발해야 하거늘... 지금까지 단 한번도 어느 누구가 이러한 조처를 발동시킨 적이 없다. 힘없는 民草들의 불평은 풍성했지를... 뭉치면 살고 헤지면 죽는다.


지금까지 文빨과 曺國을 문제 삼지 않는 이유가 뭔고? 나라를 전복하려는 움직임이 너무나 自明하다. 그런데도 소극적인 말장난에 그치거나 소규모의 군중집회로 사회주의 정권을 탄핵하지 못다면 국민의 뜻을 국회가 제대로 반영하지 못하는 것일 것이다. 내년의 총선에서 지금의 여당 '더불어민주당'의 의석이 대폭 줄어들기 만을 고대한다면...'재주는 곰이 부리고 주인은 돈만 챙기는' 결과를 바라는 것은 아니겠지?


사과나무에 밑에 누워서 사과가 떨어지기를 고대하는 것과 뭐가 다른가? 정작 탄핵소추를 결의할 야당, 특히 그나마의 다수 정당인 '자유한국당'조차 분열되어 티격태격한다니, 공산정권의 여당을 타도할 기회는 거의 없어 보인다고, 말할 수 있다. 더불어민주당의 주체가 전라도 출신들이라고 하니, 대한민국의 헌정이래 처음 세도를 부려 볼 현재의 정치구조를 그들 스스로가 허물어뜨릴 이유가 없다.


"희미한 옛 사랑의 그림자"라고...? 자유한국당의 지도자들은 궐기하시라. 그렇지 못하면 不義와 不正, 그리고 比良心의 세상이 계속될 것이다. 이로써 대한민국은 정치, 경제, 도덕, 외교의 후진국으로 다시 떨어질 것음을 의심치 않는다. 나라가 亡해도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면 그만이라고? 천만에! 인간은 공동체를 이루어 살며, 그것이 개인이거나, 국가이거나, 국제적이거나... "나 혼자 잘 먹고 잘 살 수가 없다"는 사실을 명심하시라. 국가가 잘 돼야, 가정이 바로 서고, 그 곳에 참다운 내가 있다. 잘못된 국가운영을 나라의 주인으로써의  主權(주권)을, 지금 이 순간에 행사하라! 내일이면 늦는다.


https://www.youtube.com/watch?v=R0NEnCJX5jI



禪涅槃

9/12/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不義(불의)가 恣行(자행) 됐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