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enilvana
禪涅槃(선열반)(zenilvana)
California 블로거

Blog Open 09.25.2015

전체     236363
오늘방문     29
오늘댓글     0
오늘 스크랩     0
친구     0 명
  친구 새글
등록된 친구가 없습니다.
  달력
 
無識한 問題兒(문제아)가 문재인
08/09/2019 08:34
조회  3851   |  추천   29   |  스크랩   0
IP 108.xx.xx.59

문재인은 나보다 12살이 어린 사람이다. 한국의 長幼有序 관례에 따르면 내 아들벌이 된다. 만 12살 (한국 나이 13세)에 장가가던 옛 혼인풍조에서는 충분히 아버지가 될 소지가 있다는 말이다. 나이만 그런 것이 아니다. 학문의 분야에서도 그렇다. 


문론 경남고를, 경희대학 법학과를, 사법연수원을 수석으로 입학 내지 졸업했을 정도로 '교과서 학생'으로서는 우등생이었다만, 길거리에서 대모하다 경희대학에서는 퇴학, 고시 출신의 판사임명은 거부당했다. 드디어 변호사로 노무현을 만났던 것이 사회활동의 첫걸음이 되었다. 한 말로 '교과서 우등생'이다.  남이 해놓은 지식을 암기하는 데에서 출중했다는 말이다. 사고능력이 부족한 사람......


법률상식을 제외하고 나면 공산사상에 물든 "해방전후사의 인식"이나 "신영복의 서적들"이 전부가 아닐까 한다. 신영복이는 동연배의 대학동창이고 친구였던 박성준이 조차 그로 인하여 13년 半의 감옥살이를 했다. 그의 부인 한명숙이도... 이들 모두를 잘 안다. 問題兒는 한마디로 매우 無識한 사람이다. 마치 내 고교 및 대학동창들 마냥... 학교 문턱을 넘고 나면 도무지 책을 읽지 않아요. 그것이 한국의 자랑스런 전통이라면 전통이다. 문재인도 그런 면에서 예외는 아니겠지.


몇일 전에 '평화경제'란 기상천외의 新造語를 창조해 낸 것을 보면 그것을 알 수 있다. 경제학도로서 이런 말을 들어보기는 처음이다. 유추해석 해 보건데, 북한과 평화를 이루면 북한 2,500만의 주민과 남한 국민 5,000만명으로 1억 2천 600만명 (2017년) 일본의 협박(?)에 충분히 대응할 수 있다는 이바구 같은데... 아다시피 인구숫자만 가지고 경제가 급격히 성장하는 것이 아니다. 김치국부터 마시겠다는 발상이다.


그것이 가능하려면, 우선 남-북이 평화적으로 통일되어야 한다. 지난 70년동안 우리 민족이 통일을 원했지만 이루어 지지 않았거늘, 그의 남은 2년의 재임기간에 과연 평화통일이 되겠는가? 실제로 김정은이는 연일 발사체(?)로 위협하고 있고, 북한의 인민이 자유시장경제의 일꾼이 되려면 수십년을 더 기다려도 될까 말까다. 독일의 경우를 보라! 동독을 흡수 통일한 부작용이 아직까지도 '아킬레스腱(건)'으로 작용하고 있다.


하는 짓 마다 世人의 웃음꺼리로 조롱받는 이유가 뭔지 아시오? 통수권자로서 대처해야 할 일반상식과 올바른 vision의 缺如(결여)에 있다. 자신이 모르면 그 방면의 전문가를 불러서 물어보아야 할 것을, 교과서로 1등 만을 했던 뻣뻣한 자존심이 아첨하는 zombies 들로 그의 주위를 둘러막고 말았다. 제대로 된 정책을 마련하기란 거의 불가능하다. "학교 우등생이 사회에선 별 볼일이 없다"는 내 주장을 기억하십니까? 


다 아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에 있겠는가? 박정희 대통령도 자문역들을 주위에 두고 늘 물어가며 통치했던 고로 오늘 날의 경제번영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었다. Andrew Carnegie란 강철王을 아시겠지. 그의 묘비석에 이런 말이 새겨져 있다고 한다, "여기, 자기보다 더 훌륭한 사람들을 고용할 줄 아는 사람이 누워있다"고... Harvard대학의 어떤 교수가 "다수 의견이 기관 운영에 중요하냐, 아니면 한 지배자의 생각이 더 중요하냐"를 물었다. 지도자가 똑똑해야 한다는 결론을 내렸다. 문재인은 지도자로서는 낙제생이다.


https://www.youtube.com/watch?v=vdxTVaG4YWQ


https://www.youtube.com/watch?v=ftVWgnuYM_Y


禪涅槃

8/9/2019

이 블로그의 인기글

無識한 問題兒(문제아)가 문재인